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흑우주의)키넥과 놀로를 비교해보자!
글쓴이
cleasky
추천
1
댓글
4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1750
  • 2018-11-10 17:50:56
							

부끄럽지만 오큘러스를 이용해
키넥과 놀로를 둘다 써본 진성 흑우입니다.
현재는 귀차니즘으로 인해 키넥을 애용하고있습니다.

키넥의장점
1. 설치,운용의 간편함
설치도 쉽고 운용도 그냥 카메라가 알아서 다 인식해줘서 편합니다
특히 몸에 뭐 주렁주렁 안달고 해도되서 편해요

2.가격
젊은나이에 10만원이면 그리 비싼돈 아니잖아요?

키넥의단점
1. 미세하게 골치아픈 오류들
컨트롤러가 인식을 가끔 못하는경우, 기껏 설정했더니 날아가버리는경우 등 해결은 간단한데 벌어지면 귀찮아요

2. 회전불가
정면만 인식이되서 저댄방 같은곳에서 회전하는 장면 나오면
슬프게 오른쪽 조이스틱으로 캐릭터를 회전시킵니다

놀로의 장점
1.괜찮은 트래킹성능
베이스스테이션이 하나여도 은근 트래킹을 잘하주었습니다.
특히 저댄방에서 회전할때 도는게 제한적으로 되서 좋긴했습니다.

2. 마찬가지로 가격
15만원대면 비싼거 아니잖아요?

놀로의 단점

1.돌아가는 다리와 허리들
저같은 경우에는 가벼운 움직임에는 돌아가지 않았는데 활동하면 점점 오른쪽으로 발이랑 허리가 돌아가서 문제였습니다. 돌아가면 다시 아바타 바꾸고 링크하면 된다곤하지만 귀찮거든요
2. 유선
허리쪽 트래커가 유선이에요
움직일때 많이 거슬려서 짜증이 많이났어요
3.내구도
중국산은 중국산입니다
내구도가 참 병맛입니다



결론: 연말에 바이브나 사야지
힘의차이가 느껴집니다

쎾쓔!!! 2018.11.10 17:53:49
조개껍데기 2018.11.10 18:50:26
하루사메 내 키넥사가라 오만에님겨엇 - はるさめ 2018.11.10 20:03:17
Huntere 2018.11.11 03:43:21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2630 일반 귀 팔락거리는 커여운 아바타 보고가 3 ㅇㅇ 223.33 2018-11-14 2
72629 질문 아바타] 아바타 크기조절과 인식 7 Lona 175.223 2018-11-14 0
72628 일반 요즘은 프플도 아니고 프온에서 노는듯 1 Luche 2018-11-14 0
72627 일반 너흰 프라이빗자주감??? 2 읭읭이 2018-11-14 0
72626 일반 박스피하기멥 막라운드 패톤 몇가지까지 나와? 2 Huntere 2018-11-14 0
72625 일반 열차맵 이름좀 알려주실분? 1 ㅇㄴㅁㅇㄴㅁㅇㄴㅁ 221.142 2018-11-14 0
72624 일반 프플방에서 친구가 다른 친구들이랑 놀고 있을때 찾아가는건 2 DinGa 2018-11-14 0
72623 일반 VR챗을 수다떨기위해 시작한 나는 1 AMA 175.195 2018-11-14 2
72621 일반 부랄챗 친구가 자기 자지사진 보내줬다 21 ㅇㅇ 121.176 2018-11-14 20
72620 일반 vr묵언들이 귀엽긴하다 1 읭읭이 2018-11-14 0
72619 일반 친구보러 놀러 갔다 보게된 광경 2 키르딘 2018-11-14 0
72618 일반 아바타 미리보기 이미지 포토샵 해준다. 10선비 2018-11-14 0
72617 일반 부쓰 킷슈 제작자 다음 아바타 정보 3 ㅇㅇ 210.117 2018-11-14 2
72616 일반 트래커 3개 연결해도 컴 안터지는거 맞겠지? 9 BEll 2018-11-14 0
72615 일반 혼자 놀지마세요 2 하피핏 2018-11-14 1
72614 일반 바이브 컨트롤러 vive 이동 꿀팁좀 알려주셈 3 000 121.159 2018-11-14 0
72612 일반 내가 너무 부담스럽게하나 걱정임 4 읭읭이 2018-11-14 0
72611 일반 아바타 만들다 맨날 삼천포로 빠짐 2 ㅇㅇ 211.177 2018-11-14 0
72610 일반 오늘 지스타갈준비한드아 4 Lakenls 2018-11-14 0
72609 일반 어제의 기억이 없다 4 초보자아 2018-11-14 0
72608 일반 이제 곧 트래커 구매 최적의 타이밍 Macross 2018-11-14 0
72607 일반 블락 1명 있었는데 풀어서 0명이야 1 Yua 2018-11-14 0
72606 일반 슬슬 트래커 지름신이 내려오고 계신다 3 BEll 2018-11-14 0
72605 일반 조온나 답답해서 커미션 신청함 4 kk08 2018-11-14 0
72604 일반 혹시.......... 7 하피핏 2018-11-14 1
72602 일반 다들 주딱은 언제쯤 달음? 12 Huntere 2018-11-14 0
72601 일반 MR 쓰면 시야 벗어나면 팔 못 움직이는 거? 4 ㅇㅇ 115.22 2018-11-14 0
72600 일반 VR 기기 오큘 미만 잡임?? 8 ㅇㅇ 115.22 2018-11-14 0
72599 일반 또 강등당함 ㅅㅂ 3 읭읭이 2018-11-14 1
72598 일반 오큘 게임스토어 한국에서 못쓰게 막았다는데 뭐지 3 울테 2018-11-14 0
72597 일반 영어 단기간에 배우는 방법없냐 10 아야세쨔응(갤로그차단) 211.36 2018-11-14 0
72596 일반 요즘에도 영어권애덜은 펍에서 놀아? 2 우사밍 2018-11-14 0
72595 일반 이번 지스타에 HTC만 왔어도 가봤을텐데 3 으ㅡ음 2018-11-14 0
72594 일반 도트 귀여워 2 너랑안놀거야 2018-11-14 1
72593 일반 요즘 한국인 많이빠짐? 4 우사밍 2018-11-14 0
72592 일반 렌더텍스쳐 기능 개좋네. ㅇㅇ 211.36 2018-11-14 0
72591 일반 하이마트 바이브 할인 분석 1 Macross 2018-11-14 0
72590 일반 겨울되니 아바타에 눈뿌리는기눙탑재한놈들 모이니까 프레임 조금 줄어든다 3 ㅇㅇ 121.135 2018-11-14 0
72589 일반 어제 10시경 뱅 2 연파랑 115.86 2018-11-14 2
72588 일반 엠알 렉이 너무 심한데 1 ㅇㅇ 125.180 2018-11-14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