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과몰입글을 쓰기 힘들어하는 이유
글쓴이
JinSilly
추천
4
댓글
1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1678
  • 2018-11-10 12:08:40
							

가정 1. 과몰입 할 정도의 사람들는 주황 이상이 됐다는 가정으로 쓰겠음

자신이 초록인데 과몰입하고있으면 미안하다고 미리 사과를 드리고 시작함

가정 2. 과몰입은 어떤 한 친구와 얽힌 인간관계 때문에 시작되는 일임

그 원인이 되는 친구를 구분짓기위해 '그 애' 라고 작성함





이유 1. 디씨의 유동

유동들의 행동이나 말, 댓글이 잘못됐다는게 아님
대부분 유동들이 'ㅇㅇ'같은 그림자분신술같은 닉을 쓰는데

단순하게 그 사람중에 '그 애'가 있을지 모른다는 불안감 때문에 못 쓰게 됨

아 물론 'ㅇㅇ'이라는 익명으로 고민을 털어놓을수 있는건 장점으로 작용함




이유 2. 과몰입글을 너무 아니꼽게봄

유동들의 언행이 잘못됐단거 맞음
과몰입글에 달린 댓글만 봐도 알듯함

플레이 하다가 눈치 챘는지 모르지만 VRchat에는 공익과 면제, 자퇴생 들의 비율이 겁나 많음

공익은 모르겠지만 면제받는 사람의 경우 병원에서 몇달 입원하거나 그러한 이유로 사회와 단절되어 인간관계에 서툰사람도 많음

그리고 마음을 닫는다라고 표현하지?
인간관계에 치이고 치여서 마음속 아픔을 가진 사람들이 많음

그런 사람들이 아니더라도 인간관계에 치여서 힘들어서 글쓴 애들한테 욕을하니 애들이 상처받고 더는 못 털어 놓게됨




이유 3. VRchat의 세계가 좁다

VRChat을 오랫동안 플레이 해 본 유저라면 이해가능 할 거임
내 친구가 니 친구이고, 내 친구의 친구가 내 친구고 이런 경험

친구는 아니더라도 A친구랑 있을 때 본애가 B친구랑 있을 때도 보이고 이런현상

이런현상 때문에 '그 애'가 알게될까봐, '그 애'를 아는 누군가 알아첼까봐 못쓰게됨




세줄요약
1. 글 못쓰는 애들은 그 친구, 그 애가 알게될까봐 글 못쓰는거임
2. 유동들 과몰입글쓰는 애들 그만괴롭혀
3. 과몰입충 힘내라

- dc official App
ㄴㄴㅅ 나는 그친구가 오히려 써달라더라..ㅋㅋ자기도 보고싶다고 2018.11.10 12:48:47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4490 일반 무선킷이거 왜이러는거야 도와줘 7 브창 2018-11-21 0
74489 일반 마론 5만원임? 2 ㅇㅇ 118.32 2018-11-21 1
74488 일반 풀트로 허공잡고 움직이는거 머라함? 5 꼬추박사 2018-11-21 0
74486 일반 내가 바이브를 사고싶은.reason 4 너굴쨩 2018-11-21 0
74485 일반 vr 시작하려는 뉴비인데 질문 1 ㅇㅇ 110.70 2018-11-21 0
74484 일반 치마 손으로 잡는거 질문 1 ㅇㅇㅇ 125.184 2018-11-21 0
74483 일반 힘의 차이가 느껴지십니까? 5 CirrusLogic 2018-11-21 1
74482 일반 얘들아 노로 블랙프라이데이 세일 얼마하는거냐? 123 121.155 2018-11-21 0
74481 일반 오늘 오큘러스로 잘놀았당~ 1 ㅇㅇ 39.7 2018-11-21 0
74480 일반 바이브 프로 누워서 가만히 있으면 화면 꺼지던데 3 너의폰 2018-11-21 0
74479 일반 선글라스 안에 눈 비쳐보이려면 무슨 쉐이더 써야해? 2 갈비핫바 2018-11-21 0
74478 일반 부랄쳇 넘 좋다 2 밥카기전문셰프 2018-11-21 0
74477 일반 vpd 포즈파일은 어떻게 적용하는거야? BEnE 2018-11-21 0
74476 일반 천장설치하려고 싱글벙글집왔는데 4 ㅇㅇ 2018-11-21 0
74475 일반 오늘설치글많이쓴 브린이인데 1 ㅇㅇ 121.147 2018-11-21 0
74474 일반 난 무선킷 배터리 허리 안매고 팔에 매달음.... 5 ㅇㅇ 223.62 2018-11-21 0
74473 일반 사람많은곳가면 렉걸려서 슈샘50하란소릴봤는데 하는법좀 ㅠㅠ 7 ㅇㅇ 121.147 2018-11-21 0
74472 일반 요즘 최근에 만드는거 아칼리 마스크랑 기능추가 Trap카프리 121.137 2018-11-21 0
74471 일반 바이브 코리아에서 문의로 블랙프라이데이 안하냐고 상담원한테 무보니까 1 123 121.155 2018-11-21 0
74470 일반 첨에 vr사서 영상으로 한발빼고 1 한남춘 2018-11-21 3
74469 일반 샤오미 보조배터리 이렇게고정하니까 불안하네 6 울테 2018-11-21 0
74468 일반 VR챗에서 인종차별 당했었는데 좀 웃겼음 11 GEORGIA 2018-11-21 36
74467 일반 립모션 맛폰이랑 연결 어떻게 시킴? ㅇㅇ 175.208 2018-11-21 0
74466 일반 바이브 방금쓰고 신났는데 오디오스트랩은 말은할수없는거야? 3 ㅇㅇ 121.147 2018-11-21 0
74465 일반 뉴비정신없다 6 sapphier 2018-11-21 1
74464 일반 슬랜더맨 제작자 혹시 있음? 2 Gloryman 2018-11-21 0
74463 일반 친구집 싸돌아다니면 mr이냐 vr이냐 6 ㅇㅇ 223.38 2018-11-21 0
74462 일반 놀로 블랙프라이데이 하나보네 123 121.155 2018-11-21 0
74461 일반 놀로베이스 천장에달려고 샀는데 ㅇㅇ 2018-11-21 0
74460 일반 vr챗 커뮤니티 뭐 다른데도 있음? 2 ㅇㅇ 58.239 2018-11-21 0
74459 일반 오늘 그랑블루갤에서 온 뉴비 들박했다. 27 하루사메 2018-11-21 21
74458 일반 놀로 풀트래킹 하려면 놀로 하나만 사면 됨? 3 123 121.155 2018-11-21 0
74457 일반 짤에서 타격감을 찾으시는겁니까? .gif 9 하루사메 2018-11-21 3
74456 일반 곧 블랙프라이데이인데 바이브 세일할것같음? 1 123 121.155 2018-11-21 0
74455 일반 인구수 1 꿀뚤 2018-11-21 0
74454 일반 회사 알피지 ㅈ같은 돌발 퀘 떴다 5 ㅇㅇ 223.62 2018-11-21 0
74453 일반 놀로로 풀트래킹 셋팅만 잘하면 아무문제없어? 3 123 121.155 2018-11-21 0
74452 질문 아까긴선인데 비번이왠지틀렸다해서 다시글써요 3 ㅇㅇ 121.147 2018-11-21 0
74451 질문 다한거같은데 엄청 긴선하나만남음 얜뭐져? 4 ㅇㅇ 121.147 2018-11-21 0
74450 일반 현재 브알챗 동접자 4 ㄹㄹㅋ 121.162 2018-11-21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