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과몰입글을 쓰기 힘들어하는 이유
글쓴이
JinSilly
추천
4
댓글
1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1678
  • 2018-11-10 12:08:40
							

가정 1. 과몰입 할 정도의 사람들는 주황 이상이 됐다는 가정으로 쓰겠음

자신이 초록인데 과몰입하고있으면 미안하다고 미리 사과를 드리고 시작함

가정 2. 과몰입은 어떤 한 친구와 얽힌 인간관계 때문에 시작되는 일임

그 원인이 되는 친구를 구분짓기위해 '그 애' 라고 작성함





이유 1. 디씨의 유동

유동들의 행동이나 말, 댓글이 잘못됐다는게 아님
대부분 유동들이 'ㅇㅇ'같은 그림자분신술같은 닉을 쓰는데

단순하게 그 사람중에 '그 애'가 있을지 모른다는 불안감 때문에 못 쓰게 됨

아 물론 'ㅇㅇ'이라는 익명으로 고민을 털어놓을수 있는건 장점으로 작용함




이유 2. 과몰입글을 너무 아니꼽게봄

유동들의 언행이 잘못됐단거 맞음
과몰입글에 달린 댓글만 봐도 알듯함

플레이 하다가 눈치 챘는지 모르지만 VRchat에는 공익과 면제, 자퇴생 들의 비율이 겁나 많음

공익은 모르겠지만 면제받는 사람의 경우 병원에서 몇달 입원하거나 그러한 이유로 사회와 단절되어 인간관계에 서툰사람도 많음

그리고 마음을 닫는다라고 표현하지?
인간관계에 치이고 치여서 마음속 아픔을 가진 사람들이 많음

그런 사람들이 아니더라도 인간관계에 치여서 힘들어서 글쓴 애들한테 욕을하니 애들이 상처받고 더는 못 털어 놓게됨




이유 3. VRchat의 세계가 좁다

VRChat을 오랫동안 플레이 해 본 유저라면 이해가능 할 거임
내 친구가 니 친구이고, 내 친구의 친구가 내 친구고 이런 경험

친구는 아니더라도 A친구랑 있을 때 본애가 B친구랑 있을 때도 보이고 이런현상

이런현상 때문에 '그 애'가 알게될까봐, '그 애'를 아는 누군가 알아첼까봐 못쓰게됨




세줄요약
1. 글 못쓰는 애들은 그 친구, 그 애가 알게될까봐 글 못쓰는거임
2. 유동들 과몰입글쓰는 애들 그만괴롭혀
3. 과몰입충 힘내라

- dc official App
ㄴㄴㅅ 나는 그친구가 오히려 써달라더라..ㅋㅋ자기도 보고싶다고 2018.11.10 12:48:47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3696 일반 으아아아 개떨려 16 밍디 2018-11-19 0
73695 일반 아니 선생님들 팬티를 안 본다는 선택지는 정녕 없으신 겁니까? 5 은사나사 2018-11-19 0
73694 일반 카메라 들고있는 캐릭터 이씀? 5 한남춘 2018-11-19 0
73693 일반 늒네 입문은 팬티촬영인듯;; 4 한남춘 2018-11-19 0
73692 일반 풀트래킹 하려고 트래커샀는데 신발 머사지 9 ㅇㅇ 106.102 2018-11-19 0
73691 일반 본인 4일차 뉴네쟝임 7 ㅇㅇ 211.36 2018-11-19 0
73690 일반 어예 무선킷 내일이면 장착할듯 14 울테 2018-11-19 0
73689 일반 발기참기 7 한남춘 2018-11-19 0
73688 일반 팬티 관음하는게 그렇게 실례되는 행동이야? 7 ㅇㅇ 119.196 2018-11-19 0
73686 일반 생일파티 월드 혹시 퍼블릭이냐 3 ㅇㅇ 119.193 2018-11-19 0
73685 일반 브알챗때문에 이상성욕생겼다 5 Squ4d 2018-11-19 0
73684 일반 이 겜은 착한 사람들이 너무 많음 6 ㅇㅇ 119.196 2018-11-19 0
73683 일반 마작 월드 TANKI 인가 버그있어욘 1 f 211.58 2018-11-19 0
73681 일반 드디어 집에 혼자살게됨 ㅋㅋ 14 ㅇㅇ 2018-11-19 0
73680 일반 현실에서 친구 없으면 브알에서도 외롭지않음 6 한남춘 2018-11-19 0
73679 일반 어제 친구 조인탔다가 게임 터짐 2 Woodie 2018-11-19 0
73678 일반 외국인들 상대론 묵언충이 재밌는데 아바타 머 재밌는 거 없을까 7 은사나사 2018-11-19 0
73677 일반 나 좋아하는 사람생겨서 그런데 38 밍디 2018-11-19 0
73676 일반 독점욕이나 집착 안 생기는 꿀팁 5 ㅇㅇ 223.33 2018-11-19 0
73675 일반 제이씨현도 라이젠 무선충돌 포기한듯 2 ㅇㅇ 117.111 2018-11-19 1
73674 일반 오큘센서는 꼭꼬핀으로 벽에설치 ㄱㄱ 7 ㅇㅇ 2018-11-19 1
73672 일반 뉴비 자꾸 겜하면서 안좋은 마음 들어서 괴로움 4 ㅇㅇ 119.196 2018-11-19 0
73671 일반 이런 공포맵 있음? 2 한남춘 2018-11-19 0
73668 일반 벡스포 다녀왔는데... 옥상에 있는거 너무한거 아니냐?;; 4 GEORGIA 2018-11-19 0
73667 일반 이거 모델링 아니지? 6 츄르 2018-11-19 0
73665 일반 밖에서 오랜만에 친구 만났는데 내 머리 쓰다듬더라 5 댕타 2018-11-19 0
73664 일반 슈샘이란걸 아랏다.. 3 한남춘 2018-11-19 0
73663 일반 브알챗 닉넴 숨기기 기능도 있음? 8 한남춘 2018-11-19 0
73662 일반 400시간에 보라색 됐어 9 ㅇㅇ 223.33 2018-11-19 0
73661 일반 1080샤 유저들아 니들 비램 얼마나 쓰냐 7 검은연 2018-11-19 0
73660 일반 오디세이도 번인 논란 생겼음? 7 한남춘 2018-11-19 0
73659 일반 인턴가는곳 선임이 내 학교선배님이야.. 9 하루사메 2018-11-19 0
73658 일반 내컴 vr기기 사용 가능한지 알려줘 형들 4 ㅇㅇㅇ 119.149 2018-11-19 0
73657 일반 안경 낀 나나치 아바타 1 ㅇㅇ 210.99 2018-11-19 0
73656 일반 아맞아 MR유저들 MR 안 쓸땐 선 빼놓는 게 좋을 것 같음 3 은사나사 2018-11-19 0
73655 일반 금일 아침점호는 09시 30분, 09시 30분 연병장에서 있겠습니다. ㅇㅇ 1.248 2018-11-19 0
73654 일반 움짤 약 30mb 3 하벤하이드 2018-11-19 0
73653 일반 Vr 바이브 마이크는 어떻게 사용해? 3 vr클린이 121.173 2018-11-19 0
73652 일반 체조 머임?ㅋㅋㅋ 아조시들 아침마다 모여서 국민체조하는 것임? 3 은사나사 2018-11-19 0
73650 일반 나 트래커 배송되었습니다라고 문자왔어 3 ㅇㅇ 175.223 2018-11-19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