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과몰입글입니다..
글쓴이
ㅇㅇ
추천
22
댓글
17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1656
  • 2018-11-10 10:49:56
  • 39.7
							

과몰입글 보기 싫다는 분들이 너무 많아서 안쓰려고 했는데 갤주가 합법적 과몰입 글을 쓸 수 있게 해줘서 쓰려고 합니다...

저는 현실친구가 븨알챗 같이 하자고 해서 끌려온 경우입니다. 벌써 8개월이 지났네요. 현실 친구놈은 그 시절에도 이미 꽤 플레이 했던 고인물이라 저를 데리고 이런저런 월드에 데려다 주었습니다. 뭐 지금 월드들에 비하면 재밌는 기능이 있던 월드는 많지 않았지만 이런저런 월드들이 다 다른 사람들이 만들고 그 사람들이 이 게임을 같이 한다는게 정말 멋져보였습니다. 그래서 저도 이것저것 만들기 시작했고 이른바 고인물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제 친구가 항상 끌고다녔기 때문에 별로 친구가 없었습니다. 제가 부끄러움을 많이 타는 성격이라 친구의 친구가 조인을 타고 오면 순식간에 묵언충이 되어버렸습니다.
어떻게 자연스럽게 친구의 그룹에 끼게되었지만 항상 말하는건 친구랑만 대화하고 그것도 별로 말을 못꺼냇습니다. 몇몇 그룹원분들은 제가 묵언충인줄 아셨을정도로 저는 듣기만 자주 했습니다. 그래도 듣기만해도 재밌었습니다. 다른분들 전부 재밌는 분들이라서 마이크 끄고 혼자 낄낄대기도 했습니다.
그렇게 자연스럽게 녹아가던 중 모르는 분이 저희 그룹사이에 있는것을 봤습니다. 그런데 다른 분들은 서로 정말 친해보였습니다. 저는 여전히 듣기만 했는데 듣다보니 그분은 한동안 바빠서 접속을 못했던 분이라 했습니다. 제 친구가 저를 소개해줬고 그분은 먼가 즐겁다는듯이 저에게 말을 걸었습니다.
저는 제 찐따력을 감추지못하고 아무말도 하지 못했습니다.
원래 대부분 사람들은 말을 걸어도 제가 대답을 안하면 다음엔 말을 잘 안걸어줍니다. 저도 듣는게 좋기때문에 상관없었습니다.
그분은 달랐습니다. 정말 낯가리는 저에게 말을 계속걸어주고 저도 뭐 완전 묵언충은 아니기때문에 대답도 가끔해주고... 집에서 쉴 때 들어가있으면 가끔 조인타주셔서 같이놀고... 저도 그분과 지내면서 성격이 차츰 밝아졌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면서 동시에 그분에 대한 마음이 커지는것도 느꼇습니다.
그러다 사건은 터졌습니다. 언제인가 보이스체인저라는 프로그램을 알게되었고 저도 써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근데 혼자있으면 그분이 항상 조인을 오기때문에 보여주기가 부끄러웠습니다. 그래서 아무도 모르게 새로운 계정을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혼자 자주가는 맵에서 연습을 했습니다. 그러던중 퍼블릭에 한번 가볼까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원래라면 절대 하지 않았을 생각이죠. 다 그분덕에 성격이 밝아진거라 생각했습니다. 아무튼 지주가던 맵 퍼블릭을 돌아다니다가 운좋게인지 운이 나쁜건지 그분을 발견했습니다. 역시 직접 말걸기에는 부끄러워서 그냥 떨어져서 보고있었습니다. 기다리니 저희 그룹분들이 다 모이셨습니다. 제 실제친구도 왔구요. 서로 재밌게 얘기하는걸보고 나도 원래계정으로 올까 하는데 갑자기 궁금해진겁니다. 내가 없을땐 무슨얘기를 할까. 그래서 좀 더 구경해봤습니다. 별로 다를건 없더군요. 그러다 제 얘기가 나왔습니다. 그분과 제가 친하냐 이런걸 물어보길래 저는 내심 기대가 됐습니다. 저도 궁금했습니다. 근데 그냥 제가 찌질해서 챙겨주는것 뿐이리는 말을 들었습니다. 거기에 제 실친도 맞장구를 쳤습니다. 그 뒤는 잘 못 들었습니다 바로 헤드셋을 벗고 브이알챗을 껏습니다. 그 뒤로는 한번도 접속한 적이 없습니다. 그 친구가 게임 접었냐고 물어본게 3주정도 전입니다. 저는 그냥 그렇다고 했습니다. 그래도 티는 안냈습니다. 그게 맞다고 생각했구요. 그래도 충격은 가시질 않더군요. 그리고 결정타는 저번주였습니다. 그 실제친구가 여자친구가 있었는데 헤어졌다고 하더군요. 이쯤되면 눈치채셨나요. 븨알챗에서 말 걸어줬던 그분이었습니다. 이쯤되니 그냥 저는 질투유발용이 아니었나 싶네요. 요즘 정말 우울해서 병원에 한번 가볼까 생각했습니다. 근데 그건 또 무섭더군요. 진짜 우울증이런거면 어쩌나 하구요. 진짜 이런일이 저에게 일어나다니 거짓말 같아요. 맞아요 거짓말입니다. 여러분들은 이런일 없게 좋은 친구 사귀시길 바라요.

- dc official App
나루호농 어흐흑 넘모 감동적이야 2018.11.10 10:51:06
ㅇㅇ 우엑 읽기힘들어 119.197 2018.11.10 10:51:23
쎾쓔!!! 고닉으로 쓰지 2018.11.10 10:51:36
ㅇㅇ 엔터좀 쳐라 존나눈아프네 14.45 2018.11.10 10:57:56
ㅇㅇ 힘내... 너무 힘들다면 병원 가보는거도 나쁘지않아 혼자 참다가 더 큰 병 될 수도 있으니까..ㅠㅠ 124.57 2018.11.10 11:01:29
ㅇㅇ 치킨이 그렇게 먹고싶었냐 175.223 2018.11.10 11:10:08
유키쨩 어차피 유동안됨 - dc App 2018.11.10 11:14:24
ㅇㅇ 막줄ㅅㅂ새키야 183.96 2018.11.10 11:20:36
idiot 나쁜 녀석들.. 가공의 인물이나 거짓말한 작자나 다 나쁘네 2018.11.10 11:33:05
ㅇㅇ 멋진 엔딩이다 121.181 2018.11.10 11:33:26
하루사메 와이씨발ㅇㅇㅇㅇㅇ - はるさめ 2018.11.10 11:37:42
바텐더 2018.11.10 11:57:48
tntnt 2018.11.10 12:19:42
xx 크 고전 낚시 183.96 2018.11.10 13:44:21
Viver 세줄요약 - dc App 2018.11.10 14:16:19
ㅇㅇ 소설이었냐 아오 ㅅㅂ; 115.136 2018.11.10 18:15:06
민핀 썅 - dc App 2018.11.30 15:48:15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5333 일반 나도 새벽까지 하고싶다 2 밥야바 2018-11-24 0
75331 일반 사람들 움직임이랑 목소리끊기는거 사양문제임? 3 울테 2018-11-24 0
75330 일반 안녕하세요 혹시 intugame vr에 대해 아시는 분 있으십니까? 5 ddd 211.54 2018-11-24 0
75329 일반 셰이더 편집을 시작하려는 사람에게 11 포동포도 2018-11-24 25
75328 VRC일기 오늘의 저댄 일기 4 Misaring 2018-11-24 0
75327 일반 이제 혼자서하는건 만족못하겠어 1 ㅇㄹㄴㄹ 118.223 2018-11-24 2
75326 일반 델 바이저랑 오큘러스랑 화질 차이 어때? 4 ㅇㅇ 219.254 2018-11-24 0
75325 질문 표정 질문좀 2 ㅇㅇ 121.151 2018-11-24 0
75324 일반 MR 쓰는 사람들 몇이나 됨? 15 ㅋㅋㅋ 124.53 2018-11-24 0
75323 일반 킷슈 쉐이프키 오류 이거 뭔가요?? 1 탱구 2018-11-24 0
75322 일반 로그인이 필요하다하는데? 이거 뭐죠...ㅜㅠ 5 성은이즘 1.238 2018-11-24 0
75321 일반 유료에셋 파티클 질문 2 우콘쨩 114.202 2018-11-24 0
75320 일반 요즘 잘때마다 킷슈 생각밖에 안난다 4 greenhornet 2018-11-24 0
75319 일반 뉴비도 첫 뚜따 2 샤묘 211.210 2018-11-24 2
75318 일반 공포맵 말고 화질좋은 맵 탐방하며 감탄이나 하자. 4 은사나사 2018-11-24 0
75316 일반 아니 시바 사귄 친구새끼들 다 공포맵 페티쉬있는 새끼들임 5 은사나사 2018-11-24 3
75315 VRC일기 호러 맵 혼자하다가 1 조개껍데기 2018-11-24 0
75314 일반 브얄하려고 본체 190쓰려고 했는데 현탐왔어 2 ㅇㅇ 14.37 2018-11-24 0
75313 일반 바이브 풀트는 원래 팔굽혀펴기도 가능해여? 3 ㅇㅇ 2018-11-24 0
75312 일반 마론쟝 나왔는데 안사고 뭐허싈? 1 ㅎㅈㅁ 222.96 2018-11-24 0
75310 일반 우리나라는 왜이리 비싸게 팔까 2 극락정토 2018-11-24 0
75309 일반 VRC모르는새에 신기한맵 많더라구여 2 ㅇㅇ 2018-11-24 1
75308 질문 kuning 이분꺼 아바타 월드 찾구싶은데 검색 어떻게 해야나와? 2 ㅇㅇ 121.186 2018-11-24 0
75307 일반 주말인데 새벽에 저댄하는 사람들 없지?ㅠㅠ 4 츄르 2018-11-24 0
75306 일반 밑에 갤럼이 물어본아바타 2 ㅇㅇ 2018-11-24 0
75305 일반 MR 월드 들어가면 무한추락하던데 어떻게 해결함? 1 4202 27.35 2018-11-24 0
75303 일반 nolo as 어디서 하냐... ㅇㅇ 119.206 2018-11-24 0
75302 질문 압타월드 업로드기준 빡쎄져서... 1 ㅇㅇ 27.35 2018-11-24 0
75301 일반 놀로 허리트래커 질문~~ 1 ㅇㅇ 220.74 2018-11-24 0
75300 일반 라이젠 + 바이브 무선킷 작동 잘됨 8 ㅇㅇ 175.196 2018-11-24 0
75299 일반 ???야지금 한국 바이브풀셋80임? 15 Nyug 2018-11-24 1
75298 일반 VRchat H 3 으ㅡ음 2018-11-24 6
75297 질문 음성옆에 느낌표 3 왕초보영어 121.163 2018-11-24 0
75295 일반 마지막 ZFB-05 완성했습니다 1 l85a2 2018-11-24 0
75294 일반 배틀필드 4 RAWR 아바타 완성했습니다 l85a2 2018-11-24 1
75292 일반 요즘 오디세이 중고나라 35만원이더라 4 ㅇㅇ 14.37 2018-11-24 0
75291 일반 갤럼친구들 도와줘 제바알 2 ㅇㅇ 125.191 2018-11-24 0
75290 일반 RAWR / ZFB-05 / 2K22 Tunguska 만들어봤습니다.. 2 l85a2 2018-11-24 3
75286 일반 놀로 mr결말 7 Nyug 2018-11-24 4
75283 일반 우타이테노래방 질문인데.. 4 크리스 2018-11-24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