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핵쟁이들의 핵툴과 그 원리 등에 대하여
글쓴이
MANKALO
추천
2
댓글
13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1203
  • 2018-11-08 13:44:04
							


여기서의 핵은 단순히 자주 알려져있는 아바타카피핵 등을 제외하고 언패킹 등에 대해서만 말한다.

참고로 이 연구는 내가 단독으로 진행한 것이고, 각종 정보들을 종합해서 나온 것이다.


핵쟁이들이 사용하는 아바타 추출의 방법으로는 VRCA를 가져와서 사용하는 법을 주로 사용한다.

툴은 대강 크게 2종류가 있는데, 첫번째는 유니티 외에서 사용하는 툴, 유니티 내에서 사용하는 툴이다.

유니티 외에서 사용하는 툴은 각 파일들을 추출할 수 있다. 예를 들자면 모델파일, 텍스쳐파일이 그 중 대표적인 것이다.

하지만 이 툴로 추출할 수 있는 것은 그정도이며, 애니메이션 파일, 세이더 파일, 마테리얼파일 등은 추출할 수 없다.


유니티 내부에서 사용하는 툴은 VRCA파일을 유니티로 그대로 불러올 수 있다. 하지만 이 경우 _CustomAvatar_(Clone)이라는 것만 hierachy창에 나오며, 이걸 통해서 안에있는 컴포넌트, 사용된 스크립트, 설정값등을 보는게 가능해진다. 또한 세이더들의 이름과 설정값 또한 보는 것이 가능하다. 하지만 이것은 아무런 파일도 추출할 수 없으며, 세이더 내부의 스크립트 또한 볼 수 없다.


대강 이런 느낌이고 혹시 뭐 이전부터 이런점이 궁금했다. 하는거 그냥 ㅈ목이니 뭐니하는거 싹 빼고 다 대답해줄테니까 물어보셈. 난 최대한 투명하게 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라서

딜런 2018.11.08 13:44:54
ㅇㅇ 통피 차단좀 175.206 2018.11.08 13:45:09
ㅇㅇ 아 그럼 재들이 가져온건 그냥 외형일뿐 사용 못한다는거지? 61.81 2018.11.08 13:45:26
ㅇㅇ 다행이네 61.81 2018.11.08 13:45:46
ㅇㅇㅇㅇㅇ 그럼 그 정보 대부분이 그럼 핵연구하던 스토커쟝이라는 얘꺼임? - dc App 2018.11.08 13:48:06
MANKALO 다시 VRC에 업로드하는 것 또한 불가능함. 그냥 정말 내부구조를 보기 위해서 쓰는 툴이야 저건. 2018.11.08 13:48:25
MANKALO 스토커랑은 세이더 관련으로만 이야기 몇 번 나눴었고 걔는 핵 손절시키도록 내가 이야기를 함. 핵 관련 이야기는 한 적 없음. 2018.11.08 13:49:09
JinSilly 기능에 신경쓰는 제작자들으 상관없다는거지???? 추가로 외형에 신경쓰는 제작자중에 쉐이더 좀 많이쓰면 전혀 상관 없고 221.153 2018.11.08 13:49:17
MANKALO 기능에 신경쓰는 애들도 세이더나 애니메이션이 아니라면 유출이 된다는 것임. 마치 파일이 있는것처럼 전부 탐색이 가능하니까. 세이더 기술은 유출이 거의 안됨. 렌더큐나 안의 항목같은것 정도? 사실 세이더, 애니메이션 말고는 대부분 기술은 뜯긴다고 생각해야할듯... 2018.11.08 13:50:58
ㅇㅇ 한마디로 복사해서 사용은 가능하지만 유니티로 변조해도 그 변조한 파일을 수정 자신의 아이디에 업로드, 파일의 추출은 불가능한거네 한마디로 피규어같은거네 보기만해야함 61.81 2018.11.08 13:51:09
MANKALO 그렇지 뭐. 2018.11.08 13:52:26
검은연 모야. 애니메이션 내용도 보는게 불가능했었나 2018.11.08 13:54:36
MANKALO 내용물은 볼 수 있음 2018.11.08 14:05:22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4240 일반 ㄹㅇ 부랄챗 북악산쏘카빌런 2018-11-20 0
74239 질문 아이트래킹오류질문 G군 2018-11-20 1
74238 일반 공지떳다 3 꿀뚤 2018-11-20 0
74237 질문 뚜따 질문드립니다. 2 차가비 2018-11-20 0
74236 일반 나도 존나 ㅅㅅ하고싶다 ㅇㅇ 183.98 2018-11-20 0
74235 일반 사랑의 자폭.GIF 4 하루사메 2018-11-20 2
74233 일반 일본여우 뚜따중인데... 4 차가비 2018-11-20 0
74232 일반 mr뚝 혼종 얘기 나와서 말인데 3 Yua 2018-11-20 0
74231 일반 왼쪽 컨트롤러가 vr쳇에서 구 모앙으로나와요 1 ㅇㅇ 211.214 2018-11-20 0
74230 일반 블투 동글 2개쓰면 인식률 개선되냐 레콘 2018-11-20 0
74228 일반 바이브 헤드셋이랑 오큘러스 터치 혼종안됨? 2 비린이 49.175 2018-11-20 0
74227 일반 도촬ㅍㅌㅊ? 1 밥도둑쟝 2018-11-20 0
74226 일반 놀로+오큘 풀트래킹 점점 돌아가는거 해결함 7 ㅇㅇ 2018-11-20 4
74225 일반 폴리곤 줄이는법 아는 갤럼있음? 도움! 2 ㅇㅇ 36.39 2018-11-20 0
74224 일반 mr 왜이렇게 베터리 빨리다는 느낌이지 2 레콘 2018-11-20 0
74223 일반 빅시스터던전 드디어 깨봄ㅋㅋ 6 밥도둑쟝 2018-11-20 1
74221 일반 무선킷 배터리 장착 ㅇㅇ 124.60 2018-11-20 0
74220 질문 뉴비 예정자 3 멘헤라에미친놈 2018-11-20 0
74219 일반 오큘러스 말고 mr사는게 나아? 4 트릴리악스 2018-11-20 0
74218 일반 오늘 신사에서 본거 3 아루라테 2018-11-20 1
74217 일반 ????? 1 DDos 2018-11-20 0
74215 일반 mr뚝배기에 다른 outside in 방식 컨트롤러 못쓰냐 4 레콘 2018-11-20 0
74213 질문 아바타 뚜따 하다가 꼬리 문제요. 7 ㅇㅇ 121.148 2018-11-20 0
74212 일반 alcedo 아바타 산사람 있음? 4 ㅇㅇ 182.222 2018-11-20 0
74211 일반 무선킷 기본배터리 아쉬워보이는점이 5 울테 2018-11-20 0
74210 일반 이틀전에 퍼블릭 벡스포에서 1 JJY 2018-11-20 0
74208 일반 바이브 트래커3개+ 오디오스트랩 팔면 살사람잇너? 2 ㅇㅇ 211.186 2018-11-20 0
74207 일반 놀로는 2 쎾쓔!!! 2018-11-20 0
74206 질문 이거 왜 뜨는거임 3 티나은챙 2018-11-20 0
74205 일반 놀로는 오큘보단 mr하고 궁합이 잘맞는다. 9 현실세계 2018-11-20 3
74204 일반 흙수저 트래킹 2 ㅇㅇ 182.222 2018-11-20 0
74203 일반 이눈은 어디서 구하는지아는 사람있냐 1 koper2004 2018-11-20 0
74202 일반 예전에 이 공포맵 찾던 사람 지금 있나? 6 DDos 2018-11-20 0
74201 일반 놀로이거 쓰고있으면 점점 다리나 허리가 돌아가는데 10 ㅇㅇ 2018-11-20 0
74200 질문 잘 되다가 갑자기 왜 이지랄이지.. 6 감자 2018-11-20 0
74199 일반 검지쪽이 트리거버튼임? 2 ㅇㅇ 39.7 2018-11-20 0
74198 일반 공포맵들왓는데 외국인들한테 버스탐ㅋㅋ 3 밥도둑쟝 2018-11-20 0
74197 일반 alcedo 수정해봄 울테 2018-11-20 0
74196 일반 [스샷많음] 11/20 팬티사진교류회 2 한남춘 2018-11-20 1
74195 일반 라무네 빵댕이 도촬 2 Yua 2018-11-20 3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