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핵쟁이들의 핵툴과 그 원리 등에 대하여
글쓴이
MANKALO
추천
2
댓글
13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1203
  • 2018-11-08 13:44:04
							


여기서의 핵은 단순히 자주 알려져있는 아바타카피핵 등을 제외하고 언패킹 등에 대해서만 말한다.

참고로 이 연구는 내가 단독으로 진행한 것이고, 각종 정보들을 종합해서 나온 것이다.


핵쟁이들이 사용하는 아바타 추출의 방법으로는 VRCA를 가져와서 사용하는 법을 주로 사용한다.

툴은 대강 크게 2종류가 있는데, 첫번째는 유니티 외에서 사용하는 툴, 유니티 내에서 사용하는 툴이다.

유니티 외에서 사용하는 툴은 각 파일들을 추출할 수 있다. 예를 들자면 모델파일, 텍스쳐파일이 그 중 대표적인 것이다.

하지만 이 툴로 추출할 수 있는 것은 그정도이며, 애니메이션 파일, 세이더 파일, 마테리얼파일 등은 추출할 수 없다.


유니티 내부에서 사용하는 툴은 VRCA파일을 유니티로 그대로 불러올 수 있다. 하지만 이 경우 _CustomAvatar_(Clone)이라는 것만 hierachy창에 나오며, 이걸 통해서 안에있는 컴포넌트, 사용된 스크립트, 설정값등을 보는게 가능해진다. 또한 세이더들의 이름과 설정값 또한 보는 것이 가능하다. 하지만 이것은 아무런 파일도 추출할 수 없으며, 세이더 내부의 스크립트 또한 볼 수 없다.


대강 이런 느낌이고 혹시 뭐 이전부터 이런점이 궁금했다. 하는거 그냥 ㅈ목이니 뭐니하는거 싹 빼고 다 대답해줄테니까 물어보셈. 난 최대한 투명하게 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라서

딜런 2018.11.08 13:44:54
ㅇㅇ 통피 차단좀 175.206 2018.11.08 13:45:09
ㅇㅇ 아 그럼 재들이 가져온건 그냥 외형일뿐 사용 못한다는거지? 61.81 2018.11.08 13:45:26
ㅇㅇ 다행이네 61.81 2018.11.08 13:45:46
ㅇㅇㅇㅇㅇ 그럼 그 정보 대부분이 그럼 핵연구하던 스토커쟝이라는 얘꺼임? - dc App 2018.11.08 13:48:06
MANKALO 다시 VRC에 업로드하는 것 또한 불가능함. 그냥 정말 내부구조를 보기 위해서 쓰는 툴이야 저건. 2018.11.08 13:48:25
MANKALO 스토커랑은 세이더 관련으로만 이야기 몇 번 나눴었고 걔는 핵 손절시키도록 내가 이야기를 함. 핵 관련 이야기는 한 적 없음. 2018.11.08 13:49:09
JinSilly 기능에 신경쓰는 제작자들으 상관없다는거지???? 추가로 외형에 신경쓰는 제작자중에 쉐이더 좀 많이쓰면 전혀 상관 없고 221.153 2018.11.08 13:49:17
MANKALO 기능에 신경쓰는 애들도 세이더나 애니메이션이 아니라면 유출이 된다는 것임. 마치 파일이 있는것처럼 전부 탐색이 가능하니까. 세이더 기술은 유출이 거의 안됨. 렌더큐나 안의 항목같은것 정도? 사실 세이더, 애니메이션 말고는 대부분 기술은 뜯긴다고 생각해야할듯... 2018.11.08 13:50:58
ㅇㅇ 한마디로 복사해서 사용은 가능하지만 유니티로 변조해도 그 변조한 파일을 수정 자신의 아이디에 업로드, 파일의 추출은 불가능한거네 한마디로 피규어같은거네 보기만해야함 61.81 2018.11.08 13:51:09
MANKALO 그렇지 뭐. 2018.11.08 13:52:26
검은연 모야. 애니메이션 내용도 보는게 불가능했었나 2018.11.08 13:54:36
MANKALO 내용물은 볼 수 있음 2018.11.08 14:05:22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3879 일반 이거 빨리 정식출시로 유료됬으면 좋겠음 3 뉴비 123.199 2018-11-19 0
73878 일반 블랙프라이데이때 바이브 세일할까 123 121.155 2018-11-19 0
73877 일반 I5 6500인데 i7 6700으로 바꾸면 체감 심함? 4 tntnt 2018-11-19 0
73876 질문 월E 아바타 어디있는지 아는 갤럼 있어? 감자 2018-11-19 0
73875 일반 mr 10만원에 팔게 그냥 5 유메콩 2018-11-19 6
73872 일반 어떤 병걸린 유저가 만든 1 ㅇㅇ 118.41 2018-11-19 0
73871 일반 아무도 mr 안사뉘 10만원에 팔면 사가니..? 4 유메콩 2018-11-19 0
73870 질문 혹시 이거 왜 깨지는지 알 수 있습니까...? 3 디씨해파리5년차 1.244 2018-11-19 0
73868 일반 오큘 원래 비동기중복프로젝션 안켜짐? 1 울테 2018-11-19 0
73867 일반 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4 꼬추박사 2018-11-19 1
73866 일반 반박불가 가장 이쁘고 귀여운 이상형 1 초보자아 2018-11-19 0
73865 일반 거 연병장서 뱁새 군대 놀이하는 애들아 1 ㅇㅇ 122.37 2018-11-19 0
73864 일반 킷슈 커미션 맡기려는데 그냥 내 킷슈 파일주면대?? 4 히아투스 2018-11-19 0
73863 일반 mr너무 비싸다고 생각하면 말해줘 유메콩 2018-11-19 0
73862 일반 레노버 mr 팔면 주워갈 갤럼 있냐?? 3 유메콩 2018-11-19 0
73861 일반 풀트유저랑 실제 레슬링 해보고싶다 1 하피핏 2018-11-19 0
73860 일반 이런느낌의 아바타 커미션하면 얼마정도들어? 4 너굴쨩 2018-11-19 0
73858 일반 내가 가지고싶은 아바타 너굴쨩 2018-11-19 0
73857 일반 바이브 월드워런티임?? 1 꼬추박사 2018-11-19 0
73856 일반 vrc 같은 망겜 말고 갓겜 프카2하자 3 sing)Hana 2018-11-19 2
73855 일반 이 아바타 월드 어딘지 혹시암? 3 욤욤 112.186 2018-11-19 0
73854 일반 이게 그 랜선일진인가 먼가하는 그거냐1 후라이드맛치킨 2018-11-19 2
73852 강좌/정보 MR 세일 정보 정리글(ASUS, Acer, Samsung) 8 라임맛슬라임 2018-11-19 3
73851 일반 브얄쳇에 과몰입 병신이 내근처에도 있었구나 28 ㅇㅇ 211.177 2018-11-19 5
73850 일반 이런 수인아바타 어디서구하나요 1 적쥐 2018-11-19 0
73849 일반 풀트래킹 장비 맞추고 2달째인데 슬슬 질리네 1 ㅇㅇ 125.180 2018-11-19 0
73848 일반 허리 숙이려면 그냥 실제로 앉아야하나여? 7 RGF 27.82 2018-11-19 0
73847 질문 퀴즈?월드 2 ㅇㅇ 222.118 2018-11-19 0
73846 일반 미국인들이랑 러시아인들 군대로 토론하면 개꿀잼 1 ㅇㅇ 203.90 2018-11-19 0
73845 일반 트래커님이 날 봐주셧어! 6 11 220.82 2018-11-19 0
73843 일반 와! 시타델! 와! 한글!!! 13 Luche 2018-11-19 17
73841 일반 바이브 기본 이어폰 안쓰는사람 있냐? 3 카디아. 2018-11-19 0
73840 일반 바이브 기본셋+트래커4개 삿는데 16 브린이 211.214 2018-11-19 0
73839 일반 가슴은 정의다 3 유티 2018-11-19 3
73838 일반 후.ㅎ. 바이브 오기전에 데스크탑챗을했음 4 ㅇㅇ 121.147 2018-11-19 0
73837 일반 알세도를 고양이로 해 봤다. 7 magicatz 2018-11-19 6
73836 일반 모나카 짱 수술함 5 ㅇㅇㅇㅇ 175.223 2018-11-19 4
73835 일반 오큘쓰는 늒네임 놀로 VS 키넥 승부존 5 늒네 222.236 2018-11-19 0
73834 일반 붕알 챗 하다가 제일 당황스러울 때 2 ㅇㅇ 223.39 2018-11-19 0
73832 일반 어?? 4 ㅇㅇ 175.223 2018-11-19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