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강좌/정보 월드강좌)물건의 위치를 초기화해보자
글쓴이
이로바
추천
12
댓글
7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1079
  • 2018-11-08 08:38:51




자 오늘은 잡을 수 있는 물건을 만들고 그것의 위치를 초기화 시키는 방법에 대해서입니다.


※초기화 방법엔 굉장히 많은 방법이 있습니다. 그 중에 제일 쉬운 것을 써봅니다.




1.준비물을 준비합니다. 오늘의 포인트 준비물은 위치값만 가지고있는 빈게임오브젝트인 RespawnFloor와 VRCWorld의 메소드 설정입니다.



2. 우선적으로 VRCWorld 게임오브젝트의 옵션을 수정해줍니다. 만약 이미 되어있었다면 건들일 것은 없습니다.



3. 가지고 놀 물건(여기서는PickupObject)에 3개의 컴포넌트를 추가합니다. 

Pickup이 정상 작동하려면 반드시 물체의 물리를 담당하는 Rigidbody가 있어야합니다.

또한 Pickup한 객체가 다른 유저와 똑같이 보이게 하려면 VRC_Object Sync가 있어야합니다.



4.위치값만 가지고있는 빈게임 오브젝트의 Y좌표값을 수정합니다. 이때 좌표값은 물체의 원하는 리스폰 장소가아닌 

VRC_Scene Descriptor의 Respawn Height Y좌표값보다 낮게 설정해야하는겁니다(젤중요합니다) X값 Z값은 상관없어요.



5.리셋 버튼을 만들어줍시다. 리셋버튼 게임오브젝트를 선택하고 VRC_Trigger 컴포넌트를 추가해줍니다.

사진과 같이 OnInteract로 설정합니다.


6. OnInteract를 추가했다면 액션을 추가해줄 차례입니다. 추가해줍니다.


7.TeleporTo를 추가해주고 SendRPC를 눌러보면 아래에 저런 것이나오는데, 위치값만 가졌던 빈게임오브젝트를 기억하시죠?

그녀석을 targetLocation에 넣어줍니다. 그럼 이것으로 위치를 초기화 하는 기능이 완성되었습니다.


테스트를 해보면.....




끄읏-





Wolfs 강좌는 무조건 추천 ㅇㅇb 2018.11.08 08:50:17
ㅇㅇ 와 진짜궁금햇던건데 - dc App 116.46 2018.11.08 08:50:17
Luche 이방식 하면 중력없는거 안되니까 참고하셈 젤 좋은방법은 걍 초기화할곳으로 같은 포지션에 send rpc 텔레포트to 하는게 나음 2018.11.08 09:00:49
나그네 영상은 안봣는데 이미지 편집이 강추야 2018.11.08 10:49:31
이로바 혹시 이 방법 프리팹으로 할때 버그 안걸렸니? 궁금 - dc App 2018.11.08 11:18:46
Limecat 아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 제일 필요했어 ㅠㅠㅠㅠㅠㅠㅠ 고맙다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 211.237 2018.11.08 11:34:25
xx send rpc 텔레포트 to 는 쓰면 로테이션이 0 0 0 되는 버그가 있어서 경우에 따라 못 쓸 수가 있음. 상위에 빈 오브젝트 넣고 애니메이터로 구현하면 좋음. 183.96 2018.11.10 03:23:12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4844 일반 이미지 업로드 왜 아직도안됨 1 114.199 2018-11-22 0
74843 일반 커미션없어서 내아바타 수정중 2 빠쓰 2018-11-22 1
74842 일반 VRC 캐릭터들 키가 상당히 작구나 7 차가비 2018-11-22 0
74841 일반 질문이요오 2 1234 58.239 2018-11-22 0
74840 일반 라이젠이면서 무선킷 산 갤럼들 소식이 없는거보니 4 라이젠 112.146 2018-11-22 0
74839 일반 아바타 오류 이렇게 뜸 ㅠㅠㅠㅠ 4 GEORGIA 2018-11-22 0
74838 일반 퇴근한다. 진심 졸려서 선채로 쓰러져 뒤질거같음 11 은사나사 2018-11-22 2
74837 일반 바이브 풀트래킹 질문 4 vr클린이 121.173 2018-11-22 0
74836 일반 져스트댄스 진짜 너무재밌따.... 9 ㅇㅇ 2018-11-22 0
74835 질문 이거 업로드 다르게 하려면 어떡해요? 2 ㅇㅇ 125.137 2018-11-22 0
74834 일반 안녕 바이브 풀 트래킹 산다던 애야 7 ㅇㅇ 112.153 2018-11-22 0
74833 일반 오타쿠새끼들 허구한날 과몰입 ㅇㅈㄹ 4 223.38 2018-11-22 1
74829 일반 바이브 면상이 너무 아프다.. 3 dd 183.98 2018-11-22 0
74828 일반 댄스방 프레임 떨어지는데 어캄? 3 ㅇㅇ 221.153 2018-11-22 0
74827 일반 아니 패치이후 아바타 입이 왜이래? 1 ㅇㅇ 175.196 2018-11-22 0
74826 일반 동생쟝 VRC 한다고 빌려줬더니;; 3 ㅇㅇ 175.223 2018-11-22 0
74825 일반 킷슈뚜따질문 김치푸딩 2018-11-22 0
74823 일반 오큘쓰는데 놀로 풀트래킹 어찌해? 2 123 121.188 2018-11-22 0
74822 일반 진짜 일상대화할때 건담 쥐뿔도 도움안되 ㅇㅇ 59.152 2018-11-22 0
74821 일반 내일부터 국비교육 6개월 빠쓰 2018-11-22 0
74820 일반 베테랑 유저 3 ㅇㅇ 175.200 2018-11-22 0
74819 일반 갤러새끼를 믿은 내가 잘못이다!!! 8 GEORGIA 2018-11-22 0
74818 일반 금단현상 1 ㅇㅇ 2018-11-22 0
74817 질문 혹시 베이스스테이션 블루투스설정으로 켤려면 링크박스있어야함? 2 울테 2018-11-22 0
74816 일반 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옹 글자 125.188 2018-11-22 0
74815 일반 유니티쟝쉐이더2 이거 받앗는데 어케쓰는지 아는사람 ㅎㅈㅁ 222.96 2018-11-22 0
74813 일반 바이브는 그냥 트래커만3개사면 풀트되? 2 ㅇㅇ 2018-11-22 0
74812 일반 바이브 컨트롤러 왜이리 어려움?? 3 CirrusLogic 2018-11-22 0
74811 일반 친구랑 놀고 싶은데 3 킹물범 2018-11-22 0
74810 일반 씻고 춤추려니깐 너무춥네;; 8 츄르 2018-11-22 0
74809 일반 살려주세요 윈도우mr 레노버 디스플레이 케이블 확인 계속 떠요 ㅠㅜㅜㅜㅜ 45 탱구 2018-11-22 0
74808 일반 VRc 아바타 적용하다가 오류 났는데 해결방법 알려주세요 6 Myuri 58.239 2018-11-22 0
74807 일반 무선킷 이거 맞나? 7 울테 2018-11-22 0
74806 일반 립싱크 맞추는것좀 도와주셈 3 리스카 2018-11-22 0
74805 일반 이거 대체 뭐라는거야 2 GEORGIA 2018-11-22 0
74803 일반 VRc 피아노 잘 치고싶다 처형집행자 117.111 2018-11-22 0
74801 일반 미코 귀 흔드는 이모트 할때 3 ㅇㅇ 110.12 2018-11-22 0
74800 일반 아까부터 바이브 징징거리는 놈인데 이거 컨트롤러 연결은 따로 못함/ 4 dd 183.98 2018-11-22 0
74799 일반 아바타 업로드 이런 경고창 뜨면서 업로드안돼는데 왜이런거??? 1 GEORGIA 2018-11-22 0
74798 질문 너무무서워 도왖세요 6 ㅇㅇ 122.47 2018-11-22 7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