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강좌/정보 월드강좌)물건의 위치를 초기화해보자
글쓴이
이로바
추천
12
댓글
7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1079
  • 2018-11-08 08:38:51




자 오늘은 잡을 수 있는 물건을 만들고 그것의 위치를 초기화 시키는 방법에 대해서입니다.


※초기화 방법엔 굉장히 많은 방법이 있습니다. 그 중에 제일 쉬운 것을 써봅니다.




1.준비물을 준비합니다. 오늘의 포인트 준비물은 위치값만 가지고있는 빈게임오브젝트인 RespawnFloor와 VRCWorld의 메소드 설정입니다.



2. 우선적으로 VRCWorld 게임오브젝트의 옵션을 수정해줍니다. 만약 이미 되어있었다면 건들일 것은 없습니다.



3. 가지고 놀 물건(여기서는PickupObject)에 3개의 컴포넌트를 추가합니다. 

Pickup이 정상 작동하려면 반드시 물체의 물리를 담당하는 Rigidbody가 있어야합니다.

또한 Pickup한 객체가 다른 유저와 똑같이 보이게 하려면 VRC_Object Sync가 있어야합니다.



4.위치값만 가지고있는 빈게임 오브젝트의 Y좌표값을 수정합니다. 이때 좌표값은 물체의 원하는 리스폰 장소가아닌 

VRC_Scene Descriptor의 Respawn Height Y좌표값보다 낮게 설정해야하는겁니다(젤중요합니다) X값 Z값은 상관없어요.



5.리셋 버튼을 만들어줍시다. 리셋버튼 게임오브젝트를 선택하고 VRC_Trigger 컴포넌트를 추가해줍니다.

사진과 같이 OnInteract로 설정합니다.


6. OnInteract를 추가했다면 액션을 추가해줄 차례입니다. 추가해줍니다.


7.TeleporTo를 추가해주고 SendRPC를 눌러보면 아래에 저런 것이나오는데, 위치값만 가졌던 빈게임오브젝트를 기억하시죠?

그녀석을 targetLocation에 넣어줍니다. 그럼 이것으로 위치를 초기화 하는 기능이 완성되었습니다.


테스트를 해보면.....




끄읏-





Wolfs 강좌는 무조건 추천 ㅇㅇb 2018.11.08 08:50:17
ㅇㅇ 와 진짜궁금햇던건데 - dc App 116.46 2018.11.08 08:50:17
Luche 이방식 하면 중력없는거 안되니까 참고하셈 젤 좋은방법은 걍 초기화할곳으로 같은 포지션에 send rpc 텔레포트to 하는게 나음 2018.11.08 09:00:49
나그네 영상은 안봣는데 이미지 편집이 강추야 2018.11.08 10:49:31
이로바 혹시 이 방법 프리팹으로 할때 버그 안걸렸니? 궁금 - dc App 2018.11.08 11:18:46
Limecat 아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 제일 필요했어 ㅠㅠㅠㅠㅠㅠㅠ 고맙다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 211.237 2018.11.08 11:34:25
xx send rpc 텔레포트 to 는 쓰면 로테이션이 0 0 0 되는 버그가 있어서 경우에 따라 못 쓸 수가 있음. 상위에 빈 오브젝트 넣고 애니메이터로 구현하면 좋음. 183.96 2018.11.10 03:23:12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4988 일반 음악 상대방에게 들리게 하고싶은데 어케해야됨? 7 ♧.♧ 125.180 2018-11-23 0
74987 강좌/정보 어제 오큘놀로 이것저것 시도하면서 알게된사실 2 ㅇㅇ 2018-11-23 3
74986 일반 vrcmod 에서 아바타따운받았는데 7 ㅇㅇ 121.147 2018-11-23 0
74985 일반 라이젠에 무선 해본다는 분들은 다 어디갔나요 6 검은자까 2018-11-23 0
74984 일반 오디세이에 키넥이나 놀로쓰면 뒷짐됨? 2 ㅇㅇ 39.7 2018-11-23 0
74982 일반 jadne이라는분이 만든월드이름 아시는분 운동좀하자 220.84 2018-11-23 0
74981 일반 mr로 이정도 동작은 가눙? 7 ㅇㅇ 223.38 2018-11-23 0
74980 질문 오큘 살까 2 Dq 175.223 2018-11-23 0
74979 일반 아바타 월드도 업데이트 안대고해서 뿌림 30 neco 2018-11-23 18
74977 일반 허공에 주먹질이라고? 9 하루사메 2018-11-23 1
74976 일반 Booth에서 VRChat 제품 보고있는데 신기한거 하나 있네 1 레드밀키스 2018-11-23 1
74975 일반 섹스말고 줘팸해 14 Ciao 2018-11-23 0
74974 일반 섹스는 안하는데 2 ㅇㅇ 117.111 2018-11-23 1
74973 일반 이거쓰면 브랄있는사람들은 모션캡쳐 가능해보이는데? 10 경운기Cultivator 2018-11-23 0
74972 일반 H방 이름이뭐임"? 1 123 121.173 2018-11-23 0
74971 일반 바이브쓰면 프레임 90 나오는데 2 히아투스 2018-11-23 0
74970 일반 느그들 온라인에서 섹스하고 노냐? ㅋㅋㅋㅋㅋㅋㅋㅋ 26 4호전차 121.131 2018-11-23 45
74969 일반 오디세이플러스가 73만이고 바이브가 78만인데 2 ㅇㅇ 110.70 2018-11-23 0
74968 일반 무선킷 후기 16 pypy 2018-11-23 4
74967 일반 이거 왜 이러는거야? 1 ㅇㅇ 1.246 2018-11-23 0
74966 일반 MMD방 BEEP BEEP 너무 야행.. 14 츄르 2018-11-23 8
74965 일반 오큘바이브혼종 생각보다 엄청나네여 7 ㅇㅇ 2018-11-23 0
74964 일반 형들 마이크 옆에 차단마크 같은거 뭐야?? 4 ㅇㅇ 1.246 2018-11-23 0
74963 일반 지금 궁금한게 생겼는데 8 ㅇㅇ 110.70 2018-11-23 0
74962 일반 아마존 오큘가격 살만한거야? 1 출근바드 175.223 2018-11-23 0
74960 질문 아조씨들 아니 여고생쟝들 궁긍한게 있는데 2 ㅇㅇ 61.33 2018-11-23 0
74959 일반 정액 담아넣은 병 겉표지를 뭐라고 적을까? 22 ㅇㅇ 223.62 2018-11-23 14
74958 일반 여자목소리 연습중이다. 7 Woodie 2018-11-23 0
74957 일반 후후, 조기퇴근이다. 6 Woodie 2018-11-23 1
74956 일반 싸이킥유코 또 기어들어왔네 8 ㅇㅇ 109.70 2018-11-23 0
74955 일반 바이브 아마존은 왤케싸? 7 ㅇㅇ 2018-11-23 0
74954 일반 귀미션은 보통 얼마나하냐 10만원 아래임? 6 디씨해파리5년차 2018-11-23 0
74953 일반 람지 설정 댕커엽 1 하피핏 2018-11-23 1
74952 일반 노래방에 사람이 없네 1 ㄹㄹㅋ 121.162 2018-11-23 0
74951 일반 람지에 홋포 얼굴 끼우면 이쁠거같음 2 댕타 2018-11-23 0
74950 일반 람쥐 부스에 뭐라고 챠야해?? 4 마요릭 2018-11-23 0
74949 질문 [질문] MMD 모델 적용가능? 17 ㅇㅇ 117.111 2018-11-23 0
74948 일반 게임은 있는데 1 ㅇㅇ 117.111 2018-11-23 0
74947 일반 (저댄짤주의)어제 간만에 저댄하니 너무 좋았다 2 엘에르엘 2018-11-23 0
74946 일반 유니티에서 움직이는 동작들 직접 만드는사람 있음? 2 레드밀키스 2018-11-23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