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강좌/정보 월드강좌)물건의 위치를 초기화해보자
글쓴이
이로바
추천
12
댓글
7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1079
  • 2018-11-08 08:38:51




자 오늘은 잡을 수 있는 물건을 만들고 그것의 위치를 초기화 시키는 방법에 대해서입니다.


※초기화 방법엔 굉장히 많은 방법이 있습니다. 그 중에 제일 쉬운 것을 써봅니다.




1.준비물을 준비합니다. 오늘의 포인트 준비물은 위치값만 가지고있는 빈게임오브젝트인 RespawnFloor와 VRCWorld의 메소드 설정입니다.



2. 우선적으로 VRCWorld 게임오브젝트의 옵션을 수정해줍니다. 만약 이미 되어있었다면 건들일 것은 없습니다.



3. 가지고 놀 물건(여기서는PickupObject)에 3개의 컴포넌트를 추가합니다. 

Pickup이 정상 작동하려면 반드시 물체의 물리를 담당하는 Rigidbody가 있어야합니다.

또한 Pickup한 객체가 다른 유저와 똑같이 보이게 하려면 VRC_Object Sync가 있어야합니다.



4.위치값만 가지고있는 빈게임 오브젝트의 Y좌표값을 수정합니다. 이때 좌표값은 물체의 원하는 리스폰 장소가아닌 

VRC_Scene Descriptor의 Respawn Height Y좌표값보다 낮게 설정해야하는겁니다(젤중요합니다) X값 Z값은 상관없어요.



5.리셋 버튼을 만들어줍시다. 리셋버튼 게임오브젝트를 선택하고 VRC_Trigger 컴포넌트를 추가해줍니다.

사진과 같이 OnInteract로 설정합니다.


6. OnInteract를 추가했다면 액션을 추가해줄 차례입니다. 추가해줍니다.


7.TeleporTo를 추가해주고 SendRPC를 눌러보면 아래에 저런 것이나오는데, 위치값만 가졌던 빈게임오브젝트를 기억하시죠?

그녀석을 targetLocation에 넣어줍니다. 그럼 이것으로 위치를 초기화 하는 기능이 완성되었습니다.


테스트를 해보면.....




끄읏-





Wolfs 강좌는 무조건 추천 ㅇㅇb 2018.11.08 08:50:17
ㅇㅇ 와 진짜궁금햇던건데 - dc App 116.46 2018.11.08 08:50:17
Luche 이방식 하면 중력없는거 안되니까 참고하셈 젤 좋은방법은 걍 초기화할곳으로 같은 포지션에 send rpc 텔레포트to 하는게 나음 2018.11.08 09:00:49
나그네 영상은 안봣는데 이미지 편집이 강추야 2018.11.08 10:49:31
이로바 혹시 이 방법 프리팹으로 할때 버그 안걸렸니? 궁금 - dc App 2018.11.08 11:18:46
Limecat 아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 제일 필요했어 ㅠㅠㅠㅠㅠㅠㅠ 고맙다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 211.237 2018.11.08 11:34:25
xx send rpc 텔레포트 to 는 쓰면 로테이션이 0 0 0 되는 버그가 있어서 경우에 따라 못 쓸 수가 있음. 상위에 빈 오브젝트 넣고 애니메이터로 구현하면 좋음. 183.96 2018.11.10 03:23:12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3259 일반 호에에엥 4 AMA 121.137 2018-11-17 0
73257 일반 오늘도 VR의 세계를 열심히 싸돌아다녔다 이거시야아! 2 사이프 2018-11-16 0
73256 일반 아 너무 야하다 5 델피늄 2018-11-16 14
73254 일반 안녕! 안녕! 다들 체조 수고 많았어! 사진도 있어! 5 델피늄 2018-11-16 3
73253 일반 MR 머리에쓰는부분 박살내버렸어요 2 ㅇㅇㅇ 59.7 2018-11-16 0
73252 일반 수면은 VR수면이 있어오 7 AMA 59.11 2018-11-16 0
73251 일반 [움짤대회]선생님의 이상성욕에는 저 또한 관심이 많습니다.[100MB] 110 하루사메 2018-11-16 71
73250 일반 VRC하고싶다 1 neco 2018-11-16 0
73249 VRC일기 연병장에 갔던 만화 9 제네카린 2018-11-16 21
73248 일반 표정 느리게 변하는거 컨트롤러 설정이야? 1 히아투스 2018-11-16 0
73247 질문 vr바이브 제컴퓨터로 충분한가요? 6 vr클린이 121.173 2018-11-16 0
73246 일반 3d 아바타사면 파일뭉치도 같이옴? 2 ㅁㅁ 1.225 2018-11-16 0
73245 일반 귀엽다 1 꿀뚤 2018-11-16 0
73242 일반 모나카 커엽당 2 림크 2018-11-16 1
73241 일반 고민이 있다. 2 ㅇㄴㅇ 222.113 2018-11-16 1
73240 일반 오늘너무무서웠다 2 뉴비 27.126 2018-11-16 0
73237 일반 유니티로 폴리곤수 줄이는방법좀 modo 124.58 2018-11-16 0
73236 일반 브알오랜만에켰다 아스테리 2018-11-16 0
73235 일반 바이브 트래커랑 컨드롤러 배터리 정보 좀... 3 유젤 2018-11-16 0
73233 일반 이거 다팔렸네 카디아. 2018-11-16 0
73231 일반 공지에 있는 MR 썸스틱 이동 bat파일 이제 못써여? 4 ㅇㅇ 1.228 2018-11-16 0
73230 일반 부랄챗하면서 뚜따 넘 많이해서그런가 1 ㅇㅇ 121.125 2018-11-16 0
73229 일반 펭귄 아바타 소리 안나는 이유 1 혜비니 2018-11-16 3
73228 일반 큰맘먹고 180 다털면 풀트는 아니더라도 최소한 반타작은 할텐데 북악산쏘카빌런 2018-11-16 0
73225 일반 뚜따커미션 재료 필요하다는데 12 북악산쏘카빌런 2018-11-16 0
73224 일반 VRC 아바타 유료구매 같은건 없어요? 3 비비 211.210 2018-11-16 0
73221 일반 오늘 부알쳇일기 3 너굴쨩 2018-11-16 0
73220 일반 보딱 달음 4 유티 2018-11-16 0
73218 일반 집에서 가라오케방 가는 사람들 어떻게 가는거야? 5 차가비 2018-11-16 0
73217 일반 근데 이게임 무슨 파벌싸움도 있고 그러냐? 5 사이프 2018-11-16 0
73216 질문 브린이 살려주실분 1 클린뉴비 210.179 2018-11-16 0
73215 일반 이거 야한방은 어딧음? 2 ㅇㅇ 223.33 2018-11-16 0
73213 일반 와 진짜 mr처음 해봤는데 너무 만족함;; 5 ㅇㅇ 218.209 2018-11-16 1
73211 일반 이아바타 맘에든다 5 울테 2018-11-16 0
73210 일반 vr린이 30분 후기; 7 ㅇㅇ 218.209 2018-11-16 0
73209 일반 인간코스프레 그만하고싶다 3 북악산쏘카빌런 2018-11-16 0
73208 일반 블렌더에서 쉐이프키설정했는데 유니티는왜이래 2 Coya 121.161 2018-11-16 0
73207 일반 아 이거 설마 동글 두개 사야되요?;;;;;; 7 ㅇㅇ 218.209 2018-11-16 0
73205 질문 지금 페이트 아바타 못슴? ㅇㅇ 61.98 2018-11-16 0
73204 일반 큰일이다 MR이 안켜짐 뱦뺴 2018-11-16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