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그냥 갤 분위기가 요즘 나쁜건 사실임 (살짝 장문)
글쓴이
GEORGIA
추천
17
댓글
13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0916
  • 2018-11-08 00:50:00
							




정보성 글이나 팁글, 타커뮤에서 뿌려진 브랄갤러 움짱 등으로 인해서


브랄갤도 유입이 좀 많아진건 사실임


그런데 유입에 비해서 왜 글 리젠은 감소되었느냐?


문제는 이런 유입 과정에서 눈으로만 봐도 기존 갤 성향에 익숙치 못한 유입들이 많다는게 사실임


그중에 덕후포비아라던지 호모포비아라던지 네덕포비아라던지 등 여러 유입들이 있고 여기서 문제가 생김


예전엔 갤 분위기상 그냥 웃으면서 어휴 병신새끼 ㅋㅋㅋㅋ 하고 넘길만한 글에도


기존 성향에 익숙치 못한 애들이 반발하고 비판하기 시작한거지


여기서 또 문제점이 기존에 그냥 넘겼던 갤러들도 동조해서 '맞아 나도 불편했어' 식으로 덩달아 까기 시작한게 제일 큰 화근이었다고 봄


사람이란게 아무리 부처멘탈라거나 눈새 상병신 정신머리라도


사람들에게 욕을 먹거나 비호감으로 작용하는 행동은 정말 일부러 노리고 하는거 아닌 이상 회피하려 드는게 사람 마음임


기존에 썼던 과몰입 글이나 일상 얘기들이 '아 이거 쓰면 욕먹겠구나' 하고 판단되면서 글을 쓰는걸 회피하게 되지


여기서 또 문제점이 발생하는데 보통 이런 글들로 인해서 브알갤은 떡밥이 활성화 되고 글리젠이 활발해지는건데


이런 글들이 없으니 떡밥도 없어지고 갤러들은 그저 눈치나 보면서 글을 안쓰는 상황이 되버린거 같음


그렇다고 유입이 나쁘다? ㄴㄴ 그건 절대 아님


이게 어쩔 수 없는 자연의 섭리같이 커뮤니티 순환의 순간인것도 사실인거임


워낙 독특하고 색이 뚜렷한 커뮤는 유입들이 적응하지 못하면서 문제가 생기고 여기서 연쇄작용으로 폭발하는 경우가 수도없이 많았음


그리고 이렇게 한바탕 폭풍이 불면 서로 천천히 맞춰가면서 새로운 색을 찾게 됨


브알갤도 마찬가지임


지금 한순간의 폭풍이 휩쓸었고 우리들은 여기서 기존 갤러들도 유입들도


서로 천천히 맞춰가고 있다고 난 생각함


보다싶이 지금 갤에서도 자연스럽게 '야 그래도 이런이런 글은 괜찮지 않냐?' 식으로 일부가 허용하는 분위기가 되고


'야 아무리 그래도 이런이런 글은 진짜 아니지' 식으로 비허용 하는 분위기가 지금 맞춰지고 있음


이렇게 유입과 기존 갤러들의 색깔들이 혼합되서 또다른 색으로 새롭게 갤 분위기가 바껴나가고 있다고 난 보고있음


지금은 갤이 알아서 맞춰지고 있긴 하지만


굳이 이 글을 여기까지 읽은 갤러들을 위해 부탁을 하자면


지금은 자기 주장만 강조하고 선악을 구별하기보단 상호존중을 하면서 서로 맞춰가면서 갤 활성화를 시키는게 좋을거 같음


결국 다 같은 브알챗 유저니까 말이야

도원연가 이게 맞다 2018.11.08 00:52:48
희민 자정작용이 너무 과했어 2018.11.08 00:54:34
나그네 그런가 뭔가 미안. 확실히 익숙치는 않앗음 2018.11.08 00:56:12
희민 갤의 상태가 지금 백혈병 같은거이려나 2018.11.08 00:59:01
바텐더 글 잘 썼어 2018.11.08 01:04:33
감자 2018.11.08 01:07:18
감자 2018.11.08 01:07:26
감자 2018.11.08 01:07:31
히아기 장문복 예상했는데 2018.11.08 01:13:18
나냠 즐겁게 게임 이야기 나누려고 갤 하는거지 싸우려고하는 건 아니지.... 지 불편하면 비겁하게 윾동으로 바꾸고 와서 까는거 졸라 찐따 같음. - dc App 2018.11.08 01:28:14
ㅇㅇ 근근윕 네덕 찐따가 갤 테라포밍했냐? 디씨면 디씨 성향맞춰야지 꼬우면 그짝으로 가든가 122.37 2018.11.08 02:15:22
ㅇㅇ 원래 디씨 특성이 웃자고 까고 까여도 쿨하게 욕하는거 아니었냐 과한 자정작용 ㅇㅈㄹ ㅋㅋㅋㅋㅋ 125.133 2018.11.08 02:40:17
ㅇㅇ 그래도 이런글은 아니지 하면 나는 이해가는데? 너 불편러임??? 또또 불편무새왓죠 이지랄하는데, 그냥 네덕갤이라 그런거임 117.111 2018.11.08 04:02:44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1717 일반 오늘 과몰입은 막줄만 읽는다.. 1 읭읭이 2018-11-10 0
71716 일반 이거 사람 인원수가 초과하면 렘 사용량 올라감? ㅇㅇ 1.242 2018-11-10 0
71715 일반 오큘러스보다는 MR을 갇거싶음 3 너굴쨩 2018-11-10 0
71714 일반 VR에서 잇엇던일 3 너굴쨩 2018-11-10 0
71712 일반 [과몰입] 제 vrchat 인생을 담아봤습니다 4 ㅇㅇ 88.246 2018-11-10 3
71711 일반 오큘러스 팝니다아아아! 7 재배맨 2018-11-10 2
71710 일반 아바타 혹은 파츠를 찾습니다. 2 ㅇㅇ 183.98 2018-11-10 0
71709 일반 다른 과몰입글 써도댐? 8 너굴쨩 2018-11-10 0
71708 일반 님들 이 캐릭터 뭔지 아심 ㅠ? 4 ㅇㅇ 115.136 2018-11-10 0
71707 일반 내가 MR 을 사고 싶은. 이유 5 너굴쨩 2018-11-10 0
71703 일반 [과몰입] 혼자 있고 싶습니다 전부 나가주세요 7 GEORGIA 2018-11-10 22
71701 질문 바이브 쓰는 아조씨들 질문점 2 재배맨 2018-11-10 0
71700 일반 과몰입 1 쎾쓔!!! 2018-11-10 1
71699 일반 스팀vr 자꾸오류뜸 ㅠㅠ 4 블프 2018-11-10 0
71698 일반 (과몰입+슬픔) 7 좋은글만추천함 2018-11-10 5
71696 일반 Vr기기사용하면판정이상해짐? ㅇㅇ 182.231 2018-11-10 0
71695 질문 오큘은팔기로하고 최선을 원합니다 7 재배맨 2018-11-10 0
71693 일반 과몰입글 쓰고싶어도 친구가 없음 1 긴긴 2018-11-10 0
71692 일반 라무네소녀 어디서 삼? 2 Alex7756 2018-11-10 0
71690 일반 과몰입 쵸큼 무서움 4 공배기 2018-11-10 2
71689 일반 씨발 왜자꾸 과몰입하는거야ㅠㅠㅍ 3 츄르 2018-11-10 0
71688 일반 아바타 질문좀 해도 됨?? ㅇㅇ 27.117 2018-11-10 0
71686 질문 뚝배기 연결 못해도 오큘 터치는 사용가능한가요? 3 재배맨 2018-11-10 0
71685 일반 이젠 과몰입을 이벤트로 합법화하나 2 ㅇㅇ 58.228 2018-11-10 0
71683 일반 와! 드디어 표정넣은거에요! G군 2018-11-10 2
71681 일반 다이나믹본 머리카락 질문인데 2 ㅇㅇ 210.106 2018-11-10 1
71680 일반 과몰입글 입니다 5 tntnt 2018-11-10 0
71679 일반 디씨특징) 씹덕갤은 다 네이버에 가깝다 1 ㅇㅇ 211.227 2018-11-10 0
71678 일반 과몰입글을 쓰기 힘들어하는 이유 1 JinSilly 2018-11-10 4
71677 질문 다이나믹본 질문 6 라임귤 2018-11-10 0
71676 일반 이건 그냥 과몰입은 아니고.. 2 500원딱풀 2018-11-10 2
71670 일반 브알챗 압타등록 폴리곤 몇이 최대상한임? 2 dd 118.41 2018-11-10 0
71669 일반 마스크 모델링해봤음. 4 KoreanBural 2018-11-10 0
71667 일반 근데진짜 신기하긴함 1 ㅎㅈㅁ 119.195 2018-11-10 1
71666 일반 근데 h방 조인 타도 되나 3 Yua 2018-11-10 0
71665 일반 과몰입글 쓰고싶은데 3 Huntere 2018-11-10 0
71664 일반 과몰입글 터지네ㅋㅋㅋㅋㅋ 1 읭읭이 2018-11-10 5
71663 일반 과몰입글 쓰고싶긴한데... 1 JinSilly 110.70 2018-11-10 0
71659 일반 이 모델 어디서 구하는지 아는사람? 4 ㅎㅈㅁ 119.195 2018-11-10 0
71658 일반 아싸주제에 브알챗한다고 사람한테 치이고다니는듯 2 ㅎㅈㅁ 119.195 2018-11-10 1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