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그냥 갤 분위기가 요즘 나쁜건 사실임 (살짝 장문)
글쓴이
GEORGIA
추천
17
댓글
13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0916
  • 2018-11-08 00:50:00
							




정보성 글이나 팁글, 타커뮤에서 뿌려진 브랄갤러 움짱 등으로 인해서


브랄갤도 유입이 좀 많아진건 사실임


그런데 유입에 비해서 왜 글 리젠은 감소되었느냐?


문제는 이런 유입 과정에서 눈으로만 봐도 기존 갤 성향에 익숙치 못한 유입들이 많다는게 사실임


그중에 덕후포비아라던지 호모포비아라던지 네덕포비아라던지 등 여러 유입들이 있고 여기서 문제가 생김


예전엔 갤 분위기상 그냥 웃으면서 어휴 병신새끼 ㅋㅋㅋㅋ 하고 넘길만한 글에도


기존 성향에 익숙치 못한 애들이 반발하고 비판하기 시작한거지


여기서 또 문제점이 기존에 그냥 넘겼던 갤러들도 동조해서 '맞아 나도 불편했어' 식으로 덩달아 까기 시작한게 제일 큰 화근이었다고 봄


사람이란게 아무리 부처멘탈라거나 눈새 상병신 정신머리라도


사람들에게 욕을 먹거나 비호감으로 작용하는 행동은 정말 일부러 노리고 하는거 아닌 이상 회피하려 드는게 사람 마음임


기존에 썼던 과몰입 글이나 일상 얘기들이 '아 이거 쓰면 욕먹겠구나' 하고 판단되면서 글을 쓰는걸 회피하게 되지


여기서 또 문제점이 발생하는데 보통 이런 글들로 인해서 브알갤은 떡밥이 활성화 되고 글리젠이 활발해지는건데


이런 글들이 없으니 떡밥도 없어지고 갤러들은 그저 눈치나 보면서 글을 안쓰는 상황이 되버린거 같음


그렇다고 유입이 나쁘다? ㄴㄴ 그건 절대 아님


이게 어쩔 수 없는 자연의 섭리같이 커뮤니티 순환의 순간인것도 사실인거임


워낙 독특하고 색이 뚜렷한 커뮤는 유입들이 적응하지 못하면서 문제가 생기고 여기서 연쇄작용으로 폭발하는 경우가 수도없이 많았음


그리고 이렇게 한바탕 폭풍이 불면 서로 천천히 맞춰가면서 새로운 색을 찾게 됨


브알갤도 마찬가지임


지금 한순간의 폭풍이 휩쓸었고 우리들은 여기서 기존 갤러들도 유입들도


서로 천천히 맞춰가고 있다고 난 생각함


보다싶이 지금 갤에서도 자연스럽게 '야 그래도 이런이런 글은 괜찮지 않냐?' 식으로 일부가 허용하는 분위기가 되고


'야 아무리 그래도 이런이런 글은 진짜 아니지' 식으로 비허용 하는 분위기가 지금 맞춰지고 있음


이렇게 유입과 기존 갤러들의 색깔들이 혼합되서 또다른 색으로 새롭게 갤 분위기가 바껴나가고 있다고 난 보고있음


지금은 갤이 알아서 맞춰지고 있긴 하지만


굳이 이 글을 여기까지 읽은 갤러들을 위해 부탁을 하자면


지금은 자기 주장만 강조하고 선악을 구별하기보단 상호존중을 하면서 서로 맞춰가면서 갤 활성화를 시키는게 좋을거 같음


결국 다 같은 브알챗 유저니까 말이야

도원연가 이게 맞다 2018.11.08 00:52:48
희민 자정작용이 너무 과했어 2018.11.08 00:54:34
나그네 그런가 뭔가 미안. 확실히 익숙치는 않앗음 2018.11.08 00:56:12
희민 갤의 상태가 지금 백혈병 같은거이려나 2018.11.08 00:59:01
바텐더 글 잘 썼어 2018.11.08 01:04:33
감자 2018.11.08 01:07:18
감자 2018.11.08 01:07:26
감자 2018.11.08 01:07:31
히아기 장문복 예상했는데 2018.11.08 01:13:18
나냠 즐겁게 게임 이야기 나누려고 갤 하는거지 싸우려고하는 건 아니지.... 지 불편하면 비겁하게 윾동으로 바꾸고 와서 까는거 졸라 찐따 같음. - dc App 2018.11.08 01:28:14
ㅇㅇ 근근윕 네덕 찐따가 갤 테라포밍했냐? 디씨면 디씨 성향맞춰야지 꼬우면 그짝으로 가든가 122.37 2018.11.08 02:15:22
ㅇㅇ 원래 디씨 특성이 웃자고 까고 까여도 쿨하게 욕하는거 아니었냐 과한 자정작용 ㅇㅈㄹ ㅋㅋㅋㅋㅋ 125.133 2018.11.08 02:40:17
ㅇㅇ 그래도 이런글은 아니지 하면 나는 이해가는데? 너 불편러임??? 또또 불편무새왓죠 이지랄하는데, 그냥 네덕갤이라 그런거임 117.111 2018.11.08 04:02:44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1484 질문 오큘 뚝배기는 몰라도 센서랑 컨트롤러는 못써먹을려나요 17 재배맨 2018-11-09 0
71483 일반 치즈케이크먹고싶다 3 읭읭이 2018-11-09 2
71482 일반 손가락 트레킹하려면 뭐사야허나? 2 ㅇㅇ 220.83 2018-11-09 0
71481 일반 유니티 질문 ㅇㅇ 211.211 2018-11-09 0
71479 일반 제이씨현 AS 머한만 됨? 6 Yua 2018-11-09 0
71478 일반 마이크 다시 사써 2 읭읭이 2018-11-09 0
71477 일반 아바타 제작 의뢰도 되냐 5 이길수나있나 2018-11-09 0
71476 일반 오디쁠 샀는데 어디까지 되는거야? 1 아스카愛 2018-11-09 0
71474 일반 업뎃하고 렉 겁나 심해진거같은데 1 114.199 2018-11-09 0
71473 일반 일본늑대 pmx파일가지고계신분 있으신가요 3 ㅇㅇ 59.17 2018-11-09 0
71472 일반 오늘 커피 서비스 바다따 11 읭읭이 2018-11-09 0
71471 일반 닉넴변경 답장받았는데 3 Soran12 2018-11-09 0
71470 일반 MR 3시간째.. 토할거 같아요 8 ㅇㅇ 119.194 2018-11-09 0
71469 일반 노로 랑 노로 어시탄트 둘다켯다가 노로 프로그램 둘다 안켜진다 10 ㅇㅇ 220.124 2018-11-09 0
71468 일반 글 올릴 때 존댓말 반말 좀 고민된다 12 히아기 2018-11-09 0
71467 일반 포맷했는데 오큘 설치 안대네양.. 21 재배맨 2018-11-09 0
71465 일반 VR 챗 데스크탑 모드로 돌리면 사양 어느정도 필요? 7 123 121.64 2018-11-09 0
71464 일반 미코는 오늘도 귀엽다 7 아스테리 2018-11-09 0
71462 일반 MR사구싶어 4 너굴쨩 2018-11-09 0
71461 일반 요즘 좋아하는 사람이 있어 6 읭읭이 2018-11-09 0
71459 일반 둘중 모살까 6 적쥐 2018-11-09 0
71458 질문 닉변하는거 메일보내면 된다그러지않음? 4 ㅇㅇ 175.123 2018-11-09 0
71457 일반 아바타제작잘하고싶다 4 G군 2018-11-09 0
71456 일반 오늘도 많이 쓰다듬었다 4 대걸레 2018-11-09 0
71455 일반 vrchat에서 갤럼 거의 못봄 2 쉔가오랜 211.36 2018-11-09 0
71452 질문 레노버 MR 이어폰 연결하면 가끔 소리찢어지는데 저만 그런가요 7 ㅇㅇ 119.194 2018-11-09 0
71451 일반 너넨 페미인거 알면 손절할꺼냐? 20 117.111 2018-11-09 0
71449 일반 [끌어올림] 교류회 하면 함께허싈? 5 ㅇㅇ 211.246 2018-11-09 4
71447 일반 750ti인데 나름 쾌적하게 돌아가네 7 감자 2018-11-09 0
71446 일반 저댄추다 선뽑힘시발 9 울테 2018-11-09 0
71445 일반 밑에 아바타 넣는거 방법입니다 4 카랑카람 2018-11-09 2
71444 일반 일본인 친구랑 정치얘기 자주하는데 1 ㅇㅇ 39.7 2018-11-09 0
71443 일반 MR 스틱으로 세팅해두니까... 2 달팽군 2018-11-09 0
71441 일반 개념글에 있는 KARAN 아바타 샀는데 이거 뭐지... 9 GEORGIA 2018-11-09 0
71440 일반 오늘자 캐릭터 습작 4 Bunny Y 2018-11-09 7
71439 일반 폴리곤수 줄이는 방법좀 알려주세요 3 ...... 183.105 2018-11-09 0
71437 일반 대화하는법조금은알거같다 4 꿀뚤 2018-11-09 0
71436 일반 신사입구에서 원유시추중 5 츄르 2018-11-09 1
71435 일반 저댄방어디야? 3 뉴비 27.126 2018-11-09 0
71434 일반 눈동자 오류 수정됨? 2 게럴드 2018-11-09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