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그냥 갤 분위기가 요즘 나쁜건 사실임 (살짝 장문)
글쓴이
GEORGIA
추천
17
댓글
13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0916
  • 2018-11-08 00:50:00
							




정보성 글이나 팁글, 타커뮤에서 뿌려진 브랄갤러 움짱 등으로 인해서


브랄갤도 유입이 좀 많아진건 사실임


그런데 유입에 비해서 왜 글 리젠은 감소되었느냐?


문제는 이런 유입 과정에서 눈으로만 봐도 기존 갤 성향에 익숙치 못한 유입들이 많다는게 사실임


그중에 덕후포비아라던지 호모포비아라던지 네덕포비아라던지 등 여러 유입들이 있고 여기서 문제가 생김


예전엔 갤 분위기상 그냥 웃으면서 어휴 병신새끼 ㅋㅋㅋㅋ 하고 넘길만한 글에도


기존 성향에 익숙치 못한 애들이 반발하고 비판하기 시작한거지


여기서 또 문제점이 기존에 그냥 넘겼던 갤러들도 동조해서 '맞아 나도 불편했어' 식으로 덩달아 까기 시작한게 제일 큰 화근이었다고 봄


사람이란게 아무리 부처멘탈라거나 눈새 상병신 정신머리라도


사람들에게 욕을 먹거나 비호감으로 작용하는 행동은 정말 일부러 노리고 하는거 아닌 이상 회피하려 드는게 사람 마음임


기존에 썼던 과몰입 글이나 일상 얘기들이 '아 이거 쓰면 욕먹겠구나' 하고 판단되면서 글을 쓰는걸 회피하게 되지


여기서 또 문제점이 발생하는데 보통 이런 글들로 인해서 브알갤은 떡밥이 활성화 되고 글리젠이 활발해지는건데


이런 글들이 없으니 떡밥도 없어지고 갤러들은 그저 눈치나 보면서 글을 안쓰는 상황이 되버린거 같음


그렇다고 유입이 나쁘다? ㄴㄴ 그건 절대 아님


이게 어쩔 수 없는 자연의 섭리같이 커뮤니티 순환의 순간인것도 사실인거임


워낙 독특하고 색이 뚜렷한 커뮤는 유입들이 적응하지 못하면서 문제가 생기고 여기서 연쇄작용으로 폭발하는 경우가 수도없이 많았음


그리고 이렇게 한바탕 폭풍이 불면 서로 천천히 맞춰가면서 새로운 색을 찾게 됨


브알갤도 마찬가지임


지금 한순간의 폭풍이 휩쓸었고 우리들은 여기서 기존 갤러들도 유입들도


서로 천천히 맞춰가고 있다고 난 생각함


보다싶이 지금 갤에서도 자연스럽게 '야 그래도 이런이런 글은 괜찮지 않냐?' 식으로 일부가 허용하는 분위기가 되고


'야 아무리 그래도 이런이런 글은 진짜 아니지' 식으로 비허용 하는 분위기가 지금 맞춰지고 있음


이렇게 유입과 기존 갤러들의 색깔들이 혼합되서 또다른 색으로 새롭게 갤 분위기가 바껴나가고 있다고 난 보고있음


지금은 갤이 알아서 맞춰지고 있긴 하지만


굳이 이 글을 여기까지 읽은 갤러들을 위해 부탁을 하자면


지금은 자기 주장만 강조하고 선악을 구별하기보단 상호존중을 하면서 서로 맞춰가면서 갤 활성화를 시키는게 좋을거 같음


결국 다 같은 브알챗 유저니까 말이야

도원연가 이게 맞다 2018.11.08 00:52:48
희민 자정작용이 너무 과했어 2018.11.08 00:54:34
나그네 그런가 뭔가 미안. 확실히 익숙치는 않앗음 2018.11.08 00:56:12
희민 갤의 상태가 지금 백혈병 같은거이려나 2018.11.08 00:59:01
바텐더 글 잘 썼어 2018.11.08 01:04:33
감자 2018.11.08 01:07:18
감자 2018.11.08 01:07:26
감자 2018.11.08 01:07:31
히아기 장문복 예상했는데 2018.11.08 01:13:18
나냠 즐겁게 게임 이야기 나누려고 갤 하는거지 싸우려고하는 건 아니지.... 지 불편하면 비겁하게 윾동으로 바꾸고 와서 까는거 졸라 찐따 같음. - dc App 2018.11.08 01:28:14
ㅇㅇ 근근윕 네덕 찐따가 갤 테라포밍했냐? 디씨면 디씨 성향맞춰야지 꼬우면 그짝으로 가든가 122.37 2018.11.08 02:15:22
ㅇㅇ 원래 디씨 특성이 웃자고 까고 까여도 쿨하게 욕하는거 아니었냐 과한 자정작용 ㅇㅈㄹ ㅋㅋㅋㅋㅋ 125.133 2018.11.08 02:40:17
ㅇㅇ 그래도 이런글은 아니지 하면 나는 이해가는데? 너 불편러임??? 또또 불편무새왓죠 이지랄하는데, 그냥 네덕갤이라 그런거임 117.111 2018.11.08 04:02:44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2354 일반 VR그거 얼마나한다고 하는 유동들 관심법으로보니까 11 ㅇㅇ 182.231 2018-11-13 3
72353 일반 저 좀 도와주실 아바타 만드시는 분들... 5 bin 124.60 2018-11-13 0
72352 일반 유니티 작업중에 뒤로가기나 작업 취소 버튼 있음? 6 투명 118.176 2018-11-13 0
72351 VRC일기 오늘 9시 반 체조도 열심히 했다 체조하는 사진 찍음 3 델피늄 2018-11-13 0
72349 일반 VR챗 하면서 느낀게 드립의 적정선을 모르겠더라 3 ㅇㅇㄴㅇ 2018-11-13 3
72348 일반 그래픽 카드 존버중이야요 8 눈깔이 114.202 2018-11-13 0
72347 일반 왜 집착글은 없지 6 읭읭이 2018-11-13 0
72346 일반 파티클 펜 안사라지고 남는건 무슨 버그야? 1 은교 2018-11-13 0
72345 일반 난 오프는 절대안하는뎅 2 읭읭이 2018-11-13 0
72344 일반 씹덕들 진짜 10 ㅇㅇ 175.223 2018-11-13 5
72342 일반 여기도 페도가 있군요 6 ㅇㅇ 117.111 2018-11-13 1
72341 일반 이 아바타 어디있나요? 1 ㅇㄴㅁㅇㄴㅁㅇㄴㅁ 221.142 2018-11-13 0
72340 일반 여캐속 남자냐 여캐속 여자냐 7 크왁이 2018-11-13 61
72339 일반 그냥 귀여운게 최고다 2 읭읭이 2018-11-13 0
72338 일반 mr 외부센서는 무리라도 4 하늘 211.251 2018-11-13 0
72337 일반 네코미미냐 이누미미냐 2 ㅇㅇ 121.135 2018-11-13 31
72336 일반 무선킷 언제 나와 7 여우 2018-11-13 0
72335 일반 서랍에서 씹유물 cpu나왔는데 부랄챗가능? 14 읭읭이 2018-11-13 0
72334 일반 프렌신청은 지들이 해놓고 5 ㅇㅇ 58.228 2018-11-13 0
72333 일반 블프때 오큘로라도 갈아탈까 2 JJY 2018-11-13 0
72332 일반 브알챗의 단점 7 봄머장 2018-11-13 6
72331 일반 총이냐 칼이냐 6 ㅇㅇ 121.135 2018-11-13 3
72329 일반 이거 완장 쓸사람 있음? 5 GEORGIA 2018-11-13 0
72328 일반 나 자꾸 하늘로 치솟음; 12 00 110.45 2018-11-13 0
72327 일반 과몰입대회 보면서 느낀거 2 ㅇㅇ 180.67 2018-11-13 3
72326 일반 머임 바이브 가격 왜이랭 7 히아투스 2018-11-13 0
72324 일반 팬티냐 호박팬티냐 2 ㅇㅇ 121.135 2018-11-13 2
72323 일반 오큘 살거면 조금만 더 기다려 2 아이리네 2018-11-13 1
72322 일반 노래방 버튼 왜 작동을 안해 ㅠㅠ 4 츄르 2018-11-13 0
72321 일반 서있는 자세에서 스텝밟는정도만할거면 오큘도갠찬? 6 ㅇㅇ 121.135 2018-11-13 0
72320 일반 저번에 500달라됬던 오큘 5 쎾쓔!!! 2018-11-13 0
72319 일반 야 조졌다 17 17세여고생쟝 223.39 2018-11-13 1
72318 일반 느개비 홍준표 적극 지지자 8 초보자아 2018-11-13 0
72316 일반 가슴이냐 엉덩이냐 6 ㅇㅇ 121.135 2018-11-13 24
72315 일반 그런데 다들 VR 헤드기어 무겁다고 생각하나보네 6 GEORGIA 2018-11-13 0
72314 질문 이엠텍 970에 레노버MR HDMI를 mini hdmi에 꽂는법 2 새솔 121.151 2018-11-13 0
72311 일반 아마도 첫블락 기억 3 G군 2018-11-13 3
72310 일반 완장 커미션 수요 있을까요 16 ㅇㅇ 175.211 2018-11-13 2
72309 일반 오늘의 VR챗도 재밌었다 2 몰래온손님 2018-11-13 0
72308 일반 난 부랄챗에서 좀 소심해짐 ㅋㅋㅋ 읭읭이 182.231 2018-11-13 2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