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브랄챗 시작한지는 딱 400시간 댓음
글쓴이
ITOAR
추천
1
댓글
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0835
  • 2018-11-07 19:02:44
							

쓰고보니 장문임


친구따라 강남간다고 젤 처음엔 친구따라 신사간게 첫 브랄챗이었는데

친구가 머리를 막 쓰담쓰담해줄때 브알을 처음 알았고

나도 해줄테야 하면서 산 브알을 처음꼈을때 눈앞에 펼쳐진 광경은 아직도 잊지를 못함

아무렇게나 골라잡은 귀여운 로리캐에서 나같은 아저씨 목소리 나오는게 스스로 이상해서 마이크도 안쓰고 다니다가 의사소통이 안되니 결국 쓰게되고, 새 친구도 만나서 너무 즐거웠음

굳이 밖에 안나가도 대화할 상대가 있고 어디든 갈 수 있고 뭐든 배울 수 있는 환경속에서 너무 즐거웠음

대화하고 친목하는 겜인 이상 익명성을 제외하고는 자기가 한 언행이 그대로 자기한테 돌아오는, 사회랑 별반 다를게 없는 환경에서는 당연히 사람관계 관리가 메인일 건데

자기가 무슨언행을 해도 오냐오냐 다 받아주는 사람 한명만 만나도 과몰입할 수 밖에 없을 거 같아

근데 문제는 스스로 그 친구와 자기만 들어갈 수 있는 울타리를 쳐버리는 사람이 있을거라는 거지

그 친구가 누구랑 대화만 하고있어도 질투를 하는걸 갤에서 봐왔고
그 친구랑 같이만 있어도 편안함을 느낀다는 내용 역시 갤에서 봐왔어

개인적으로는 그게 단지 매정한 현실에서 잠깐이라도 도피해서 따뜻한 사랑과 관심을 받고싶어하는 거라고 생각하지만
분명 그 사람한테는 이미 살아가는 이유중 하나가 되버린 경우도 있을거야

몰입 하지 않으면 안되는 사람이 분명 있을 거라고 생각함

무슨 게임인데 그정도까지 생각하느냐, 너무 과하게 몰입하는거 아니냐 라면서 부정적으로 보는 시선도 당연히 있는거고 이해함

어느쪽이든 상관없으니까 자기 스타일대로 겜을 즐기면서 힐링하길 바래

언제 또 이렇게 글로벌하게 사귄 친구들이랑 맘터놓고 상담하고 대화할 게임이 나오겠어



디씨에서 이렇게 텍스트 도배된 글은 처음써봄
나도 과몰입인가보다 ㅆㅂ


3줄요약

싸우지말고
생수해
밍나해피
크왁이 나도 VR 처음사서 스팀VR 듀토리얼때 오른쪽에서 로봇튀어나와서 설명해주는게 아직도 기억나 2018.11.07 19:10:07
ITOAR 오큘 처음사면 로봇이랑 노는게 있는데 이상한거 만지면 터질까봐 어버버 거렸음 ㅋㅋ 2018.11.07 19:11:28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3633 일반 오늘 도서관가는길에 영원히 퇴갤 할뻔했다 6 greenhornet 2018-11-18 1
73632 VRC일기 어제는 잤었다 7 AMA 110.70 2018-11-18 0
73631 일반 아바타 커미션 맡기고 싶다 17세여고생쟝 118.46 2018-11-18 0
73630 일반 아저씨들 체조 수고햇어. 1 Huntere 2018-11-18 0
73629 일반 여기가 아니넹 ㅇㅇ 175.223 2018-11-18 0
73627 일반 vr챗에서 보기힘든 남다른 체형 5 Lisse 2018-11-18 4
73626 일반 오늘 체조 수고했어! Ƶᴇɴᴏɴ 2018-11-18 0
73625 일반 h방가서 야한게 하고싶다면 풀트레킹부터 마련하고 와 2 ㅇㅇ 211.246 2018-11-18 0
73624 일반 나도 H방가서 비밀친구 만들고싶다... 3 블프 2018-11-18 0
73623 일반 노래방 나왔다가 언젠 안나왔다가 하네 4 밥도둑쟝 2018-11-18 0
73622 일반 VR챗 하고싶다 4 킹물범 2018-11-18 0
73621 일반 [뻘글]브알챗 할때만큼은 뭔가 성격이 변하는 기분임 17세여고생쟝 118.46 2018-11-18 0
73620 일반 할게없다 6 Lakenls 2018-11-18 0
73619 질문 ㄷㄷ 여기서 되게 야한짓 하고 그러나요 4 ㅇㅇ 119.67 2018-11-18 0
73618 질문 vr챗에선 이런것도 할수있나요? 6 ㅇㅇ 119.67 2018-11-18 2
73615 일반 애니 추천좀 9 호옥 183.98 2018-11-18 0
73614 일반 병신들아 제발 2 북악산쏘카빌런 2018-11-18 3
73613 일반 에네루프 살려는데 종류 왜이리 많음? 2 27.113 2018-11-18 0
73612 일반 olphis escape 2 첫번째방 1 ㅇㅇ 59.30 2018-11-18 0
73610 일반 확실히 VRC가 사양이 높긴하네... 2 차가비 2018-11-18 0
73609 일반 VR에서도 인간관계는 힘들구나.. 4 현이.ver 2018-11-18 0
73608 일반 요즘 혼자 댄스 해서 너무 외로워 4 너의폰 2018-11-18 1
73607 일반 시야 설정중인데 이거 어케함? 8 Alex7756 2018-11-18 0
73606 일반 보딱 달았다 그림 그리러가자 2 유티 2018-11-18 0
73605 일반 뱁새는 어디서 다운함? 1 ㅇㅇㅇㅇ 175.223 2018-11-18 0
73604 일반 막 짧은 기간에 몇백시간되는 5 ㅇㅇ 175.223 2018-11-18 0
73603 일반 좃목갤 테스트 4 눈깔이 114.202 2018-11-18 5
73602 일반 언놈이얏 4 후라이드맛치킨 2018-11-18 0
73601 일반 내일바이브산다 ㅎㅎㅎㅎ 3 꼬추박사 2018-11-18 0
73599 질문 바이브내장마이크를 쓰면 말할때 바람소리가 같이나오는데 설정하는법 있나요? 1 ㅇㅇ 1.231 2018-11-18 0
73598 일반 나는 귀엽ㅂ다 6 카디아. 2018-11-18 2
73597 일반 커미션을 맡겼는데 사라지시면 어떻게하죠.. 5 차가비 2018-11-18 0
73595 일반 181118 찰칵찰칵 2 ㅎㅁㅎ 180.68 2018-11-18 1
73594 일반 바이브면 풀트래킹 무조건 제이씨현껄루 사야대? 10 히아투스 2018-11-18 0
73593 일반 부스에서 귀여운에 있으면 주소좀 3 Alex7756 2018-11-18 0
73592 일반 이게 당신들의 종점입니까? 2 ㅇㅇ 223.33 2018-11-18 1
73591 일반 이게임 너무 위험해 6 ㅇㅇ 121.176 2018-11-18 0
73590 일반 다른사람들이 내 아바타 보고 좋아해주면 기분좋음 5 아루라테 2018-11-18 2
73589 일반 트래커 보조 배터리로 충전시키면서 할 때 고속충전 필요? 1 유젤 2018-11-18 0
73588 일반 혹시 삼성 mr 299 달러 사려고했는데 실패한사람 d 175.118 2018-11-18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