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브랄챗 시작한지는 딱 400시간 댓음
글쓴이
ITOAR
추천
1
댓글
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0835
  • 2018-11-07 19:02:44
							

쓰고보니 장문임


친구따라 강남간다고 젤 처음엔 친구따라 신사간게 첫 브랄챗이었는데

친구가 머리를 막 쓰담쓰담해줄때 브알을 처음 알았고

나도 해줄테야 하면서 산 브알을 처음꼈을때 눈앞에 펼쳐진 광경은 아직도 잊지를 못함

아무렇게나 골라잡은 귀여운 로리캐에서 나같은 아저씨 목소리 나오는게 스스로 이상해서 마이크도 안쓰고 다니다가 의사소통이 안되니 결국 쓰게되고, 새 친구도 만나서 너무 즐거웠음

굳이 밖에 안나가도 대화할 상대가 있고 어디든 갈 수 있고 뭐든 배울 수 있는 환경속에서 너무 즐거웠음

대화하고 친목하는 겜인 이상 익명성을 제외하고는 자기가 한 언행이 그대로 자기한테 돌아오는, 사회랑 별반 다를게 없는 환경에서는 당연히 사람관계 관리가 메인일 건데

자기가 무슨언행을 해도 오냐오냐 다 받아주는 사람 한명만 만나도 과몰입할 수 밖에 없을 거 같아

근데 문제는 스스로 그 친구와 자기만 들어갈 수 있는 울타리를 쳐버리는 사람이 있을거라는 거지

그 친구가 누구랑 대화만 하고있어도 질투를 하는걸 갤에서 봐왔고
그 친구랑 같이만 있어도 편안함을 느낀다는 내용 역시 갤에서 봐왔어

개인적으로는 그게 단지 매정한 현실에서 잠깐이라도 도피해서 따뜻한 사랑과 관심을 받고싶어하는 거라고 생각하지만
분명 그 사람한테는 이미 살아가는 이유중 하나가 되버린 경우도 있을거야

몰입 하지 않으면 안되는 사람이 분명 있을 거라고 생각함

무슨 게임인데 그정도까지 생각하느냐, 너무 과하게 몰입하는거 아니냐 라면서 부정적으로 보는 시선도 당연히 있는거고 이해함

어느쪽이든 상관없으니까 자기 스타일대로 겜을 즐기면서 힐링하길 바래

언제 또 이렇게 글로벌하게 사귄 친구들이랑 맘터놓고 상담하고 대화할 게임이 나오겠어



디씨에서 이렇게 텍스트 도배된 글은 처음써봄
나도 과몰입인가보다 ㅆㅂ


3줄요약

싸우지말고
생수해
밍나해피
크왁이 나도 VR 처음사서 스팀VR 듀토리얼때 오른쪽에서 로봇튀어나와서 설명해주는게 아직도 기억나 2018.11.07 19:10:07
ITOAR 오큘 처음사면 로봇이랑 노는게 있는데 이상한거 만지면 터질까봐 어버버 거렸음 ㅋㅋ 2018.11.07 19:11:28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5666 일반 첨부터 바이브 사긴 너무 부담스러워요 7 공익여중생 2018-11-26 0
75665 일반 ?? 5 17세여고생쟝 111.118 2018-11-26 1
75664 일반 일본어 히라가나 가타카나 읽을정도로 공부했는데 9 ㅇㅇ 125.185 2018-11-26 2
75663 일반 흑우 테크?? 17세여고생쟝 111.118 2018-11-26 0
75662 일반 그러고보니 흑우태크 재대로 탔음.. 13 ㅇㅇ 2018-11-26 2
75661 일반 외국인들은 의외로 한반도 실정 진짜 잘 모르는구나 4 은사나사 2018-11-26 0
75660 일반 폴란드 친구 '그 신사' 가길래 따라가봄 2 17세여고생쟝 111.118 2018-11-26 0
75658 일반 브이알챗은 너모재미있어 6 마요릭 2018-11-26 1
75657 일반 혼종이 되는가 환승을 하는가 2 ㅇㅇ 2018-11-26 0
75656 일반 폴란드 친구 개귀여워 ㅠㅠ 4 17세여고생쟝 111.118 2018-11-26 0
75654 일반 지금보니 너클콘도 개크네..? 6 ㅇㅇ 2018-11-26 0
75653 일반 오늘의 아침체조는 조용했다고 한다. 6 토끼상 2018-11-26 0
75652 일반 안 쓴줄 알고 똑같은 내용 또 썻네 2 17세여고생쟝 111.118 2018-11-26 0
75651 일반 유투브에 브알챗 치니까 혐인것만 뜨네 4 공익여중생 2018-11-26 0
75650 일반 MMD방인데 터미네이터 아바타 ㅈㄴ웃기넼ㅋㅋㅋㅋㅋㅋㅋ 2 17세여고생쟝 111.118 2018-11-26 0
75649 일반 님들 라무네 얼마임? 3 ㅇㅇ 118.221 2018-11-26 0
75648 일반 결국 아무도 오지 않았다고 한다. 4 ㅇㅇ 112.153 2018-11-26 0
75647 일반 네임플레이트 크기 줄이는 방법 없냐? 6 레콘 2018-11-26 0
75646 일반 근데 저댄방은 왜 한국인 일본인 바께 없냐 6 greenhornet 2018-11-26 0
75645 일반 학교에서 브챗 유튜브 보는 놈은 뭐여 6 Woodie 2018-11-26 0
75644 일반 오늘부터 놀로 탈출합니다 7 ㅇㅇ 2018-11-26 0
75643 일반 폴란드 친구 사귐 17세여고생쟝 111.118 2018-11-26 0
75642 일반 아무도 안와 5 ㅇㅇ 112.153 2018-11-26 0
75641 일반 vr은 케이블처리가 문제네 ㅋㅋㅋ 223.62 2018-11-26 0
75640 질문 바이브 프로랑 차이 많이나냐 러더퍼듐 2018-11-26 0
75639 일반 람지 개조아 5 하피핏 2018-11-26 2
75638 일반 ㅅㅂ 퍼블릭 MMD방 양키들 ㅈㄴ 웃기네 2 17세여고생쟝 111.118 2018-11-26 0
75637 일반 아바타월드 사라짐 2 댕타 2018-11-26 0
75636 일반 오늘 마스크 꼭 끼고다녀 3 차가비 2018-11-26 0
75635 일반 오늘 안개개쩌넹 1 엘에르엘 2018-11-26 0
75634 일반 따뜻한데서 나가기싫다... 11 츄르 2018-11-25 18
75633 일반 집가고 싶다 2 초보자아 2018-11-25 0
75632 질문 바이브 컨트롤러 몇시간 동작됨? 3 ㅇㅇ 117.111 2018-11-25 0
75631 일반 바이브 팧아요 15 Ƶᴇɴᴏɴ 2018-11-25 0
75630 일반 mr이나 오큘 싸게파는 중고 없음?? 3 ㅇㅇ 211.36 2018-11-25 0
75629 일반 히히 클레릭은 이뻐요 3 샤묘 211.210 2018-11-25 1
75628 일반 아바타 어딨는지 물어볼게요 2 ㅇㅇ 211.229 2018-11-25 0
75626 일반 오큘하고 바이브 모기장 5 CirrusLogic 2018-11-25 0
75625 일반 뉴비 제스처 만들다가 신세계 경험함 1 샤묘 211.210 2018-11-25 0
75624 일반 아 방금 친구들에게 너무미친모습을보여준거같다 3 뉴비 27.126 2018-11-25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