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브랄챗 시작한지는 딱 400시간 댓음
글쓴이
ITOAR
추천
1
댓글
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0835
  • 2018-11-07 19:02:44
							

쓰고보니 장문임


친구따라 강남간다고 젤 처음엔 친구따라 신사간게 첫 브랄챗이었는데

친구가 머리를 막 쓰담쓰담해줄때 브알을 처음 알았고

나도 해줄테야 하면서 산 브알을 처음꼈을때 눈앞에 펼쳐진 광경은 아직도 잊지를 못함

아무렇게나 골라잡은 귀여운 로리캐에서 나같은 아저씨 목소리 나오는게 스스로 이상해서 마이크도 안쓰고 다니다가 의사소통이 안되니 결국 쓰게되고, 새 친구도 만나서 너무 즐거웠음

굳이 밖에 안나가도 대화할 상대가 있고 어디든 갈 수 있고 뭐든 배울 수 있는 환경속에서 너무 즐거웠음

대화하고 친목하는 겜인 이상 익명성을 제외하고는 자기가 한 언행이 그대로 자기한테 돌아오는, 사회랑 별반 다를게 없는 환경에서는 당연히 사람관계 관리가 메인일 건데

자기가 무슨언행을 해도 오냐오냐 다 받아주는 사람 한명만 만나도 과몰입할 수 밖에 없을 거 같아

근데 문제는 스스로 그 친구와 자기만 들어갈 수 있는 울타리를 쳐버리는 사람이 있을거라는 거지

그 친구가 누구랑 대화만 하고있어도 질투를 하는걸 갤에서 봐왔고
그 친구랑 같이만 있어도 편안함을 느낀다는 내용 역시 갤에서 봐왔어

개인적으로는 그게 단지 매정한 현실에서 잠깐이라도 도피해서 따뜻한 사랑과 관심을 받고싶어하는 거라고 생각하지만
분명 그 사람한테는 이미 살아가는 이유중 하나가 되버린 경우도 있을거야

몰입 하지 않으면 안되는 사람이 분명 있을 거라고 생각함

무슨 게임인데 그정도까지 생각하느냐, 너무 과하게 몰입하는거 아니냐 라면서 부정적으로 보는 시선도 당연히 있는거고 이해함

어느쪽이든 상관없으니까 자기 스타일대로 겜을 즐기면서 힐링하길 바래

언제 또 이렇게 글로벌하게 사귄 친구들이랑 맘터놓고 상담하고 대화할 게임이 나오겠어



디씨에서 이렇게 텍스트 도배된 글은 처음써봄
나도 과몰입인가보다 ㅆㅂ


3줄요약

싸우지말고
생수해
밍나해피
크왁이 나도 VR 처음사서 스팀VR 듀토리얼때 오른쪽에서 로봇튀어나와서 설명해주는게 아직도 기억나 2018.11.07 19:10:07
ITOAR 오큘 처음사면 로봇이랑 노는게 있는데 이상한거 만지면 터질까봐 어버버 거렸음 ㅋㅋ 2018.11.07 19:11:28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6180 질문 몸뚱이리 선택했는대 이치코 2018-11-27 0
76179 일반 니들은 뚜따용 헤어스타일 어디서구해 2 할구 2018-11-27 0
76178 일반 마론 이쁘니까 많이 쓰도록하자! 1 JJY 2018-11-27 0
76177 일반 뉴비 카메라 처음써봄 12 sapphier 2018-11-27 1
76176 일반 포탈 2 터렛 아바타를 만들어봤습니다 3 l85a2 2018-11-27 0
76175 일반 라이젠 무선킷 메인보드 교체 후기 9 라이젠 112.146 2018-11-27 1
76173 일반 mr 안쓸때는 어캐함? 1 sapphier 2018-11-27 0
76172 일반 아직도 업로드하려면 유니티 5.6.3p 써야함? 1 깝나기 2018-11-27 0
76171 일반 딴겜을 해보면서 느끼는건데 1 JJY 2018-11-27 0
76170 질문 야 갤럼들아 2 이치코 2018-11-27 0
76169 일반 아바타 넣을때 미리보기 이미지 바꾸는건 어떻게 함? 2 ㅇㅇ 1.228 2018-11-27 0
76168 일반 W앉기 하지마셈 2 Yua 2018-11-27 0
76167 일반 VRCHAT 공식 주제가로 이거 어떰? 2 증기 183.107 2018-11-27 1
76166 일반 블렌더에서 알트h 눌러도 본이 안보이는데 어떻게해요 ㅠ 3 디씨해파리5년차 118.217 2018-11-27 0
76165 일반 커미션 해주고 선물로 야한 그림 잔뜩 받음 으힣 12 스노리 2018-11-27 27
76164 일반 하...실수했네요 3 l85a2 2018-11-27 0
76163 일반 레노버 MR 질문좀합시다 6 쓰읍 175.122 2018-11-27 0
76162 질문 dp-hdmi 포트 쓰면 헤드셋 화면 출력 안됨? 토끼먹는당근 2018-11-27 0
76161 일반 vrcmods 아바타 적용하려고해요 2 ㅇㅇ 211.229 2018-11-27 0
76160 일반 이거 인게임에서 적용한 아바타말야 3 118.42 2018-11-27 0
76159 일반 트레일렌더러 했는데 아바타 업로드창에서 막힘 이거어캄 2 릴리 125.179 2018-11-27 0
76158 일반 게임때문에 내집마련의 꿈이 생긴건 처음이야 2 레콘 2018-11-27 0
76157 일반 갑자기든 생각인데 여기이상성욕자 많으니깐 16 글자 2018-11-27 0
76156 일반 어캐했는지 모르지만 폴리곤 제한 풀림 2 다이소vr 124.60 2018-11-27 1
76155 VRC일기 야한 친구 만났어... 3 레콘 2018-11-27 0
76154 질문 선배님덜 아바타 2개 스위칭 방법 점 알려주시와요 7 란찌코찌 2018-11-27 1
76153 일반 폴리곤 제한 풀렸으면 좋겠다 5 다이소vr 124.60 2018-11-27 0
76152 일반 바이브 hdmi 무적권 모니터웨 꼽아야댕?? 4 후라이드맛치킨 2018-11-27 0
76151 일반 폴리곤 제한 개이득 13 ㅇㅇ 211.107 2018-11-27 0
76149 일반 이정도면 VR CHAT 최소사양? 10 121.141 2018-11-27 0
76147 일반 올해의 병1신 흑우상은 접니다 14 쎾쓔!!! 2018-11-27 0
76146 일반 킷슈 마론 둘다 산사람들 마론 만족어떰? 2 아루라테 2018-11-27 0
76145 일반 폴리곤 제한 안풀리냐고 왜 ㅠㅠ 1 다이소vr 124.60 2018-11-27 0
76144 일반 섹스 2 유티 2018-11-27 23
76143 일반 아니네 제한 푸는거 안됐네 ㅋㅋㅋㅋ 2 다이소vr 124.60 2018-11-27 0
76142 일반 mr스펙 1 じんじん 2018-11-27 0
76141 질문 레노버 mr 화면 안나오는데 어캐하노ㅠㅠㅠ 8 토끼먹는당근 2018-11-27 0
76140 일반 바이브 베이스스테이션 꼭꼬핀설치 질문 4 후라이드맛치킨 2018-11-27 0
76139 일반 리얼월드 아바타 어깨 고장남 2 alskdj 183.104 2018-11-27 0
76138 일반 부랄챗 왤캐 렉걸림? 1 ㅇㅇ 112.167 2018-11-27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