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브랄챗 시작한지는 딱 400시간 댓음
글쓴이
ITOAR
추천
1
댓글
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0835
  • 2018-11-07 19:02:44
							

쓰고보니 장문임


친구따라 강남간다고 젤 처음엔 친구따라 신사간게 첫 브랄챗이었는데

친구가 머리를 막 쓰담쓰담해줄때 브알을 처음 알았고

나도 해줄테야 하면서 산 브알을 처음꼈을때 눈앞에 펼쳐진 광경은 아직도 잊지를 못함

아무렇게나 골라잡은 귀여운 로리캐에서 나같은 아저씨 목소리 나오는게 스스로 이상해서 마이크도 안쓰고 다니다가 의사소통이 안되니 결국 쓰게되고, 새 친구도 만나서 너무 즐거웠음

굳이 밖에 안나가도 대화할 상대가 있고 어디든 갈 수 있고 뭐든 배울 수 있는 환경속에서 너무 즐거웠음

대화하고 친목하는 겜인 이상 익명성을 제외하고는 자기가 한 언행이 그대로 자기한테 돌아오는, 사회랑 별반 다를게 없는 환경에서는 당연히 사람관계 관리가 메인일 건데

자기가 무슨언행을 해도 오냐오냐 다 받아주는 사람 한명만 만나도 과몰입할 수 밖에 없을 거 같아

근데 문제는 스스로 그 친구와 자기만 들어갈 수 있는 울타리를 쳐버리는 사람이 있을거라는 거지

그 친구가 누구랑 대화만 하고있어도 질투를 하는걸 갤에서 봐왔고
그 친구랑 같이만 있어도 편안함을 느낀다는 내용 역시 갤에서 봐왔어

개인적으로는 그게 단지 매정한 현실에서 잠깐이라도 도피해서 따뜻한 사랑과 관심을 받고싶어하는 거라고 생각하지만
분명 그 사람한테는 이미 살아가는 이유중 하나가 되버린 경우도 있을거야

몰입 하지 않으면 안되는 사람이 분명 있을 거라고 생각함

무슨 게임인데 그정도까지 생각하느냐, 너무 과하게 몰입하는거 아니냐 라면서 부정적으로 보는 시선도 당연히 있는거고 이해함

어느쪽이든 상관없으니까 자기 스타일대로 겜을 즐기면서 힐링하길 바래

언제 또 이렇게 글로벌하게 사귄 친구들이랑 맘터놓고 상담하고 대화할 게임이 나오겠어



디씨에서 이렇게 텍스트 도배된 글은 처음써봄
나도 과몰입인가보다 ㅆㅂ


3줄요약

싸우지말고
생수해
밍나해피
크왁이 나도 VR 처음사서 스팀VR 듀토리얼때 오른쪽에서 로봇튀어나와서 설명해주는게 아직도 기억나 2018.11.07 19:10:07
ITOAR 오큘 처음사면 로봇이랑 노는게 있는데 이상한거 만지면 터질까봐 어버버 거렸음 ㅋㅋ 2018.11.07 19:11:28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4684 일반 블프에 트래커 할인 되나요? 4 최번개 2018-11-22 0
74682 일반 mr 레노버 오류 고쳐줄사람 4 asdkjsadlasdg 2018-11-22 0
74681 일반 3D 프린터 커미션으로 벨트에 트래커 고정하는거 하나 만들 예정인데 7 GEORGIA 2018-11-22 0
74680 일반 혹시 칸코레 로리 아바타에 넣어져있던 댄스 노래 아는사람. 4 『Re:D』 2018-11-22 0
74679 일반 풀트래킹 아바타 설정 이건 무슨문제임? 9 ㅇㅇ 2018-11-22 0
74677 일반 10발 정도 늦은 사업 1 으ㅡ음 2018-11-22 0
74676 일반 비트세이버 모드설정중인데 전부다체크하면대? 6 ㅇㅇ 121.147 2018-11-22 0
74674 일반 이런 커미션은 얼마쯤? 10 ㅇㅇ 183.107 2018-11-22 0
74673 일반 풀트래킹 난 이렇게 하는데 더 좋은방법 공유좀 12 린코 2018-11-22 0
74672 질문 vr챗 초보입니다! 6 왕초보영어 223.62 2018-11-22 0
74671 일반 바이브 트래커 발등에 조준하는거 맞아? 9 철수 118.32 2018-11-22 0
74670 일반 대한독립만세 4 눈깔이 114.202 2018-11-22 5
74669 일반 친구들이 죄다 차렷이다보니 나도 VR활용도가 떨어지네 10 린코 2018-11-22 1
74668 강좌/정보 트리거로 월드에 비밀번호 키패드 넣기 4 백당 2018-11-22 15
74667 일반 빠나나우유 하나때문에 자기 인성밑천 다까는애가 세상에 어딨냐 2 ㅇㅇ 211.246 2018-11-22 1
74666 일반 바이브 삿는데 다이소에서 뭐 사서 준비해야댐? 3 ㅇㅇ 110.70 2018-11-22 0
74665 일반 젲씨현 택배회사 뭐로보내냐? 1 철수 118.32 2018-11-22 0
74664 일반 무선킷 도착했대! 2 게럴드 2018-11-22 0
74663 일반 특기휘장은 약정복 안에다 달아야 한다는 사실이 아쉬움 10 검은연 2018-11-22 0
74662 일반 이거 브알챗임? 1 ㅇㅇ 110.70 2018-11-22 0
74660 일반 야동얘기있던데 야동이 필요 있긴함? 1 ㅇㅇ 110.70 2018-11-22 0
74659 일반 쓰레기 대회 연다 8 초보자아 2018-11-22 0
74658 일반 머임 무선킷 정발됬음?? ㅇㅇ 121.136 2018-11-22 0
74657 일반 행님들 이 아바타 어디있는지아심? 2 ㅇㅇ 175.223 2018-11-22 0
74655 일반 이겜 cpu잡아먹는 괴물이라던데 14 ㅇㅇ 110.70 2018-11-22 0
74654 일반 외국포럼에서 놀로 방향돌아가는거 해결책 찾음 16 ㅇㅇ 2018-11-22 0
74653 일반 야동 규제로 느낀건데 9 초보자아 2018-11-22 0
74652 질문 오디세이+로 부랄챗 할만하냐 5 호도르스키 2018-11-22 0
74651 일반 안녕 하세요! ! 안녕하세요! ! 9 제네카린 2018-11-22 1
74650 일반 Vr로 머더러할때 선반 어캐 빨리염 4 밥야바 2018-11-22 0
74649 질문 놀로 허리트래커를 옆구리쪽으로 옴기라는게 11 ㅇㅇ 2018-11-22 0
74648 일반 맨날 과몰입만하고싶다 1 다이소vr 211.36 2018-11-22 0
74647 일반 핵 아바타 테스트중 5 눈깔이 223.62 2018-11-22 2
74646 일반 블프할인 트래커도 가격변동없냐? 3 ㅇㅇ 118.222 2018-11-22 0
74645 일반 오늘도 VR 세카이에서 열심히 놀았다데스 2 은사나사 2018-11-22 0
74644 일반 아바타월드 만들때 질문있어 형들 4 119.149 2018-11-22 0
74643 일반 호러맵 abc혼합계산 정답머임 6 밥도둑쟝 2018-11-22 0
74642 일반 이번뚜따로 배운것 3 G군 2018-11-22 5
74641 일반 립모션 컨트롤러에서 재조정하라는게 이거 말하는 거야?? 9 QB 2018-11-22 0
74640 일반 군용 트래커 5 현이.ver 2018-11-22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