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브랄챗 시작한지는 딱 400시간 댓음
글쓴이
ITOAR
추천
1
댓글
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0835
  • 2018-11-07 19:02:44
							

쓰고보니 장문임


친구따라 강남간다고 젤 처음엔 친구따라 신사간게 첫 브랄챗이었는데

친구가 머리를 막 쓰담쓰담해줄때 브알을 처음 알았고

나도 해줄테야 하면서 산 브알을 처음꼈을때 눈앞에 펼쳐진 광경은 아직도 잊지를 못함

아무렇게나 골라잡은 귀여운 로리캐에서 나같은 아저씨 목소리 나오는게 스스로 이상해서 마이크도 안쓰고 다니다가 의사소통이 안되니 결국 쓰게되고, 새 친구도 만나서 너무 즐거웠음

굳이 밖에 안나가도 대화할 상대가 있고 어디든 갈 수 있고 뭐든 배울 수 있는 환경속에서 너무 즐거웠음

대화하고 친목하는 겜인 이상 익명성을 제외하고는 자기가 한 언행이 그대로 자기한테 돌아오는, 사회랑 별반 다를게 없는 환경에서는 당연히 사람관계 관리가 메인일 건데

자기가 무슨언행을 해도 오냐오냐 다 받아주는 사람 한명만 만나도 과몰입할 수 밖에 없을 거 같아

근데 문제는 스스로 그 친구와 자기만 들어갈 수 있는 울타리를 쳐버리는 사람이 있을거라는 거지

그 친구가 누구랑 대화만 하고있어도 질투를 하는걸 갤에서 봐왔고
그 친구랑 같이만 있어도 편안함을 느낀다는 내용 역시 갤에서 봐왔어

개인적으로는 그게 단지 매정한 현실에서 잠깐이라도 도피해서 따뜻한 사랑과 관심을 받고싶어하는 거라고 생각하지만
분명 그 사람한테는 이미 살아가는 이유중 하나가 되버린 경우도 있을거야

몰입 하지 않으면 안되는 사람이 분명 있을 거라고 생각함

무슨 게임인데 그정도까지 생각하느냐, 너무 과하게 몰입하는거 아니냐 라면서 부정적으로 보는 시선도 당연히 있는거고 이해함

어느쪽이든 상관없으니까 자기 스타일대로 겜을 즐기면서 힐링하길 바래

언제 또 이렇게 글로벌하게 사귄 친구들이랑 맘터놓고 상담하고 대화할 게임이 나오겠어



디씨에서 이렇게 텍스트 도배된 글은 처음써봄
나도 과몰입인가보다 ㅆㅂ


3줄요약

싸우지말고
생수해
밍나해피
크왁이 나도 VR 처음사서 스팀VR 듀토리얼때 오른쪽에서 로봇튀어나와서 설명해주는게 아직도 기억나 2018.11.07 19:10:07
ITOAR 오큘 처음사면 로봇이랑 노는게 있는데 이상한거 만지면 터질까봐 어버버 거렸음 ㅋㅋ 2018.11.07 19:11:28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2645 일반 이제 놀로만 남음 8 tntnt 2018-11-14 0
72644 일반 트래커 고정용으로 바로 득템가능한거 뭐있을까 13 철수 118.32 2018-11-14 0
72642 일반 kda아칼리 모델링 중인데 3 나막신 222.112 2018-11-14 0
72639 일반 머리카락 일부분만 파티클 쉐이더로 바꿔서 빛나게 하고싶은데 3 ㅇㅇ 118.34 2018-11-14 0
72638 일반 졸라 심심해 부랄챗하고시포 읭읭이 2018-11-14 0
72637 일반 트래커 총 4개로 인식되게 했었으면 좋았을텐데 2 ㅇㅇ 121.161 2018-11-14 0
72635 일반 듣고가라 1 너굴쨩 2018-11-14 0
72634 일반 바이브셋이랑 트래커질렀다 4 철수 118.32 2018-11-14 0
72633 일반 오나홀 구매 후기 3 ㅇㅇ 223.33 2018-11-14 0
72632 VRC일기 오늘 오랜만에 남캐해봄.jpg 3 JinSilly 2018-11-14 0
72630 일반 귀 팔락거리는 커여운 아바타 보고가 3 ㅇㅇ 223.33 2018-11-14 2
72629 질문 아바타] 아바타 크기조절과 인식 7 Lona 175.223 2018-11-14 0
72628 일반 요즘은 프플도 아니고 프온에서 노는듯 1 Luche 2018-11-14 0
72627 일반 너흰 프라이빗자주감??? 2 읭읭이 2018-11-14 0
72626 일반 박스피하기멥 막라운드 패톤 몇가지까지 나와? 2 Huntere 2018-11-14 0
72625 일반 열차맵 이름좀 알려주실분? 1 ㅇㄴㅁㅇㄴㅁㅇㄴㅁ 221.142 2018-11-14 0
72624 일반 프플방에서 친구가 다른 친구들이랑 놀고 있을때 찾아가는건 2 DinGa 2018-11-14 0
72623 일반 VR챗을 수다떨기위해 시작한 나는 1 AMA 175.195 2018-11-14 2
72621 일반 부랄챗 친구가 자기 자지사진 보내줬다 21 ㅇㅇ 121.176 2018-11-14 20
72620 일반 vr묵언들이 귀엽긴하다 1 읭읭이 2018-11-14 0
72619 일반 친구보러 놀러 갔다 보게된 광경 2 키르딘 2018-11-14 0
72618 일반 아바타 미리보기 이미지 포토샵 해준다. 10선비 2018-11-14 0
72617 일반 부쓰 킷슈 제작자 다음 아바타 정보 3 ㅇㅇ 210.117 2018-11-14 2
72616 일반 트래커 3개 연결해도 컴 안터지는거 맞겠지? 9 BEll 2018-11-14 0
72615 일반 혼자 놀지마세요 2 하피핏 2018-11-14 1
72614 일반 바이브 컨트롤러 vive 이동 꿀팁좀 알려주셈 3 000 121.159 2018-11-14 0
72612 일반 내가 너무 부담스럽게하나 걱정임 4 읭읭이 2018-11-14 0
72611 일반 아바타 만들다 맨날 삼천포로 빠짐 2 ㅇㅇ 211.177 2018-11-14 0
72610 일반 오늘 지스타갈준비한드아 4 Lakenls 2018-11-14 0
72609 일반 어제의 기억이 없다 4 초보자아 2018-11-14 0
72608 일반 이제 곧 트래커 구매 최적의 타이밍 Macross 2018-11-14 0
72607 일반 블락 1명 있었는데 풀어서 0명이야 1 Yua 2018-11-14 0
72606 일반 슬슬 트래커 지름신이 내려오고 계신다 3 BEll 2018-11-14 0
72605 일반 조온나 답답해서 커미션 신청함 4 kk08 2018-11-14 0
72604 일반 혹시.......... 7 하피핏 2018-11-14 1
72602 일반 다들 주딱은 언제쯤 달음? 12 Huntere 2018-11-14 0
72601 일반 MR 쓰면 시야 벗어나면 팔 못 움직이는 거? 4 ㅇㅇ 115.22 2018-11-14 0
72600 일반 VR 기기 오큘 미만 잡임?? 8 ㅇㅇ 115.22 2018-11-14 0
72599 일반 또 강등당함 ㅅㅂ 3 읭읭이 2018-11-14 1
72598 일반 오큘 게임스토어 한국에서 못쓰게 막았다는데 뭐지 3 울테 2018-11-14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