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RTX 2070/2080/2080ti 와 함께 쓰면 좋은 모니터들
글쓴이
ㅇㅅㅇ
추천
0
댓글
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0641
  • 2018-11-07 04:53:06
  • 121.146
							

RTX 계열에는 뜬금없이 usb-c 포트가 달려있지.


혹은 메인보드에도 usb-c포트가 달려있구~


혹은 노트북 계열에도 usb-c 포트가 달려있엉.


이거 왜 달아놨는지 모르는 사람들이 있는데 일단 추천 모니터부터 보도록 하쟝~


1. 32ud99 : https://youtu.be/F4it2vQQkhA

이놈은 2017년에 나온 모델인데 4k hdr 지원하면서 usb-c포트가 달려있는 놈이지. usb-c 써본 애들은 알겠지만 일반 영상 케이블보다 가볍고 부피도 작으면서 전송속도 개쩔어서 좋아 ( hdmi 2.0 : 18.8G, DP 1.2 : 17.28G, USB-C 썬더볼트3 : 40G )


2. 32ul950 : https://www.youtube.com/watch?v=-Cb5MhRMSos

이놈이 올해 11월에 나온 모델인데 패널이 나노 IPS로 바뀌고 HDMI 포트 하나가 삭제된 대신 usb-c포트가 하나 더 생겨서 2개가 되었어. 


아마 다른 회사 모니터에도 usb-c 포트 달려 있는걸로 아는데 usb-c포트 2개가 달린 모델은 2번 모델밖에 없는걸로 알아. 


자 그럼 usb-c 포트가 2개 있을 경우 어떻게 연결할 수 있는지 아래를 보도록 하쟝~


그래픽카드에 모니터별로 일일히 선 꼽을 필요도 없이 걍 usbc썬3 케이블로 메인모니터에 연결하고 거기에서 다시 서브 모니터로 연결만해주면 간단히 끝남. 선정리 엄청 간단하게 끝낼 수 있다. 


더군다나 컴 본체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모니터때문에 ㅅㅄㅂ 거리며 케이블 긴거 살 필요도 없어져. 

(혹시 대역폭 생각하는 애들은 위에 1번을 다시 읽고 오자. 4K HDR이라고 해봤자 대역폭 20G 안넘어서 듀얼까지는 충분히 커버하고도 남아. HDR 포기하면 트리플도 가능할듯 ㅎㅎ)


그러니 데탑모드 차렷충 하는 갤럼들은 고화질로 부랄챗 하도록 하쟝~




3줄 결론 

1. RTX 그래픽카드 사면 USB-C 포트 있음

2. USB-C 포트로 모니터 연결하면 존나 편함. (특히 듀얼 이상 모니터 구성할 경우)

3. VR 안쓰는 갤럼들은 고화질로 부랄챗 하쟝~


주의 : RTX는 상관없는데 메인보드나 노트북의 경우에는 usb-c 포트가 Alternate Mode 지원해야 한다. 썬더볼트3 지원하는 경우 대부분 지원된다고 보면 됨.


PaPoPo 버추얼 링크 달아놓은거 당장은 쓸모없으니 듀얼모니터 구성할때 유용하겠네 2018.11.07 05:01:57
ㅇㅅㅇ ㅇㅇ 덕지덕지 그래픽카드에 선 물릴 필요없으니 개 편할듯 121.146 2018.11.07 05:07:02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1649 일반 랜선연애 근데 좀 걱정되긴하더라 5 읭읭이 117.111 2018-11-10 0
71648 일반 랜선연애하니까 좋던데 읭읭이 117.111 2018-11-10 0
71647 일반 그룹에서 사귄다는 애들 생기면 존나 곤란한점 5 초보자아 2018-11-10 5
71646 일반 9시반 뱅할뱅 연병장 울테 2018-11-10 0
71644 일반 나 VR챗 뉴빈데 어디서 놀아야됌? 9 레카 2018-11-10 1
71643 일반 블렌더 질문... 3 라임귤 2018-11-10 0
71642 질문 유니티나 블렌더에서 입 쉐이프키 강도같은거 조절하는거 없음? 1 ㅇㅇ 121.161 2018-11-10 0
71641 질문 댄스방 미러 reflect layers 설정은 어떻게 해? 3 ㅇㅇ 110.35 2018-11-10 0
71640 일반 차렷충은 VR유저가 놀아줄땐 움직이면 안됨 1 하피핏 2018-11-10 2
71639 일반 눈이 되게 피로하다 이거 7 킹물범 2018-11-10 0
71638 일반 이게임 젤 병신같은게 한국인 친구 사귀려면 일본맵가야함. 1 존버조무사 2018-11-10 0
71636 일반 과몰입대회 올바른 참여법 4 MANKALO 2018-11-10 0
71635 일반 부끄러워 ! 고닉으로는 무리라구! 2 kk08 2018-11-10 0
71634 질문 캐쉬 자주삭제해조야댄다든데 오디서함?? 4 후라이드맛치킨 2018-11-10 0
71632 일반 근데 과몰입 글쓰는 사람들 유동닉이잖아...? 1 JinSilly 110.70 2018-11-10 0
71631 일반 VRC하면서 딸친 썰 7 ㅇㅇ 1.248 2018-11-10 3
71630 일반 과몰입글 다풀어서 할말없는데...ㅜ 3 JinSilly 110.70 2018-11-10 0
71629 일반 쉬발 6시간 존나안가네 진짜 5 읭읭이 117.111 2018-11-10 0
71627 일반 치킨배 VRC과몰입대회 22 MANKALO 2018-11-10 17
71626 일반 미코 파라다이스 열쇠 3 DatteIru 2018-11-10 0
71625 일반 정전갤 미코짤 2 Soran12 2018-11-10 2
71624 일반 존나 조용하네 갤 진짜 11 읭읭이 117.111 2018-11-10 0
71623 일반 유동코드 주딱밖에 못달던가 8 MANKALO 2018-11-10 0
71622 질문 질문하는 족족 답글이 검색마냥 달리네 5 Ebimo-Hashino 2018-11-10 0
71621 일반 왜 스팀 상점에 vrchat이 없징 2 ㅁㅁ 175.223 2018-11-10 0
71619 일반 바이브 사서 브알쳇 하는대 다 영어만써요 한국인방은없나요 5 꼬마비행기 2018-11-10 0
71618 일반 오큘러스 5 ㅇㅇ 222.114 2018-11-10 0
71617 일반 나도 일기써야징 6 쎾쓔!!! 2018-11-10 6
71616 일반 우콘? 2 G군 2018-11-10 0
71614 일반 첫 브얄챗 오프모임(일본) 1 Luche 2018-11-10 0
71613 VRC일기 어제는 너무 재밌었어요! 외국인들끼리 상대방 언어로 대화하기 놀이했어요 5 냐냐냥 211.36 2018-11-10 1
71612 일반 뚜따 장인분들 도와주세요 ㅠㅠㅠㅠ 1 ㅇㅇ 220.125 2018-11-10 0
71611 일반 갤 레ㅏ알 개판이네 1 ㅇㅇ 221.141 2018-11-10 0
71610 질문 손을 앞으로 내밀고 있는 사람들은 왜 그런거??? 11 ㅇㅇ 2018-11-10 0
71609 일반 우콘하세요 4 코우 2018-11-10 2
71608 일반 갤 망했네 tntnt 2018-11-10 0
71607 일반 바이브프로쓰는놈있음? 5 읭읭이 117.111 2018-11-10 0
71606 질문 커미션 질문 4 ㅇㅇㅇ 121.191 2018-11-10 0
71605 일반 이 아바타 누가 만든건지 모르겠는데 존나 귀여운듯 5 Alex7756 2018-11-10 0
71604 일반 야 파딱 내리자 2 ㅇㅇ 118.218 2018-11-10 2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