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RTX 2070/2080/2080ti 와 함께 쓰면 좋은 모니터들
글쓴이
ㅇㅅㅇ
추천
0
댓글
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0641
  • 2018-11-07 04:53:06
  • 121.146
							

RTX 계열에는 뜬금없이 usb-c 포트가 달려있지.


혹은 메인보드에도 usb-c포트가 달려있구~


혹은 노트북 계열에도 usb-c 포트가 달려있엉.


이거 왜 달아놨는지 모르는 사람들이 있는데 일단 추천 모니터부터 보도록 하쟝~


1. 32ud99 : https://youtu.be/F4it2vQQkhA

이놈은 2017년에 나온 모델인데 4k hdr 지원하면서 usb-c포트가 달려있는 놈이지. usb-c 써본 애들은 알겠지만 일반 영상 케이블보다 가볍고 부피도 작으면서 전송속도 개쩔어서 좋아 ( hdmi 2.0 : 18.8G, DP 1.2 : 17.28G, USB-C 썬더볼트3 : 40G )


2. 32ul950 : https://www.youtube.com/watch?v=-Cb5MhRMSos

이놈이 올해 11월에 나온 모델인데 패널이 나노 IPS로 바뀌고 HDMI 포트 하나가 삭제된 대신 usb-c포트가 하나 더 생겨서 2개가 되었어. 


아마 다른 회사 모니터에도 usb-c 포트 달려 있는걸로 아는데 usb-c포트 2개가 달린 모델은 2번 모델밖에 없는걸로 알아. 


자 그럼 usb-c 포트가 2개 있을 경우 어떻게 연결할 수 있는지 아래를 보도록 하쟝~


그래픽카드에 모니터별로 일일히 선 꼽을 필요도 없이 걍 usbc썬3 케이블로 메인모니터에 연결하고 거기에서 다시 서브 모니터로 연결만해주면 간단히 끝남. 선정리 엄청 간단하게 끝낼 수 있다. 


더군다나 컴 본체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모니터때문에 ㅅㅄㅂ 거리며 케이블 긴거 살 필요도 없어져. 

(혹시 대역폭 생각하는 애들은 위에 1번을 다시 읽고 오자. 4K HDR이라고 해봤자 대역폭 20G 안넘어서 듀얼까지는 충분히 커버하고도 남아. HDR 포기하면 트리플도 가능할듯 ㅎㅎ)


그러니 데탑모드 차렷충 하는 갤럼들은 고화질로 부랄챗 하도록 하쟝~




3줄 결론 

1. RTX 그래픽카드 사면 USB-C 포트 있음

2. USB-C 포트로 모니터 연결하면 존나 편함. (특히 듀얼 이상 모니터 구성할 경우)

3. VR 안쓰는 갤럼들은 고화질로 부랄챗 하쟝~


주의 : RTX는 상관없는데 메인보드나 노트북의 경우에는 usb-c 포트가 Alternate Mode 지원해야 한다. 썬더볼트3 지원하는 경우 대부분 지원된다고 보면 됨.


PaPoPo 버추얼 링크 달아놓은거 당장은 쓸모없으니 듀얼모니터 구성할때 유용하겠네 2018.11.07 05:01:57
ㅇㅅㅇ ㅇㅇ 덕지덕지 그래픽카드에 선 물릴 필요없으니 개 편할듯 121.146 2018.11.07 05:07:02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3457 일반 vr풀트래커 가지고계신분 신발 허리띠 만드신분 이미지좀.. 3 vr클린이 121.173 2018-11-18 0
73456 일반 정말트래커에 2018 붙어있는데 기존트래커랑 다른거임? 9 2232 180.65 2018-11-18 0
73455 일반 바이브 무선킷 정발됬다길래 지르려니까 5 철수 118.32 2018-11-18 0
73453 일반 아 왤케 졸리지 쎾쓔!!! 2018-11-18 0
73452 일반 이 게임 도박도 되냐 3 ㅇㅇ 39.7 2018-11-18 0
73451 일반 지스타 볼거없다. ㅇㅇ 223.39 2018-11-18 0
73450 일반 스팀 브이일 홈 설정에서 7 ㅇㅇ 14.46 2018-11-18 0
73449 일반 vrc 매일 매일 하고 싶어요 ㅎ 4 175.199 2018-11-18 2
73448 일반 외국인들하고 노니까 뭔가 다른게임같다. 2 은사나사 2018-11-18 2
73447 일반 vr바이브체험할라면 ..계정 5 vr클린이 121.173 2018-11-18 0
73446 일반 우콘이한테 어울리는 동물잠옷 입혀줬따 20 뽀송뽀송 2018-11-17 5
73445 일반 난 트래커 고정 일케했음 2 Yua 2018-11-17 0
73444 일반 오른팔이 아프다.. 1 크리스 2018-11-17 0
73442 일반 님들 트래커 어디서사셧나요? 6 vr클린이 121.173 2018-11-17 0
73441 일반 누드 아바타는 어서 구해요?? 5 으억 112.171 2018-11-17 0
73440 일반 방 이런데 VR가능? 10 트릴리악스 2018-11-17 1
73439 일반 바이브 몽둥이 중앙 뚫려있는이유 있어? 11 카디아. 2018-11-17 0
73438 일반 바이브 솔직히 누가 안쓰고싶어서 안쓰냐 3 ㅇㅇ 118.222 2018-11-17 0
73437 질문 아바타 표정 1 ㅇㅇ 118.38 2018-11-17 0
73436 일반 어디서 사는게 젤 나음? 9 Roosakov 2018-11-17 0
73435 일반 서울에사는 사람인데 일요일날 vr바이브 직구할만한곳잇나요? 6 vr클린이 121.173 2018-11-17 0
73433 일반 VR 앉아서 하는 유저들 있어? 2 은사나사 2018-11-17 1
73432 일반 do u know da wae ㅇㅇ 125.135 2018-11-17 0
73431 일반 이젠 vr챗말곤 재미가 안느껴지네 6 Yua 2018-11-17 0
73429 일반 렛저엣 가본적은 있지만 Yua 2018-11-17 0
73428 일반 저댄 녹화는 7 ㅇㅇ 175.200 2018-11-17 0
73427 일반 근데 H룸가면 진짜는 거의없고 북악산쏘카빌런 2018-11-17 0
73426 일반 호기심에 h룸 가봤는데 다들 프라이빗이구나 2 ㅇㅇ 222.96 2018-11-17 0
73425 일반 " 그 총 " 1 차가비 2018-11-17 0
73424 일반 그신사 짱깨도 있긴함 북악산쏘카빌런 2018-11-17 0
73423 일반 커미션 보통 얼마식 받냐? 1 뉴비인데 211.210 2018-11-17 0
73419 일반 셀카한번찍어봣쉡 2 ㅎㅁㅎ 180.68 2018-11-17 0
73418 일반 mr 컨트롤러 팔은 트레킹하는데 움직이질않음 2 ㅇㅇ 222.234 2018-11-17 0
73417 일반 VR전용으로 방하나 만들었다 ㅋㅋ 5 ㅇㅇ 2018-11-17 0
73416 일반 념글보고 몇번을해도 안됨 5 sirone 118.45 2018-11-17 0
73415 일반 펭귄아바타 어딧음?? 3 greenhornet 2018-11-17 0
73414 일반 이 아바타 아는사람 있어? 클루 2018-11-17 0
73413 VRC일기 오늘도친구들이랑재밋게놀았다 아스테리 2018-11-17 0
73412 일반 히히 이제 완죤 늒비는 탈출한 거 가태 5 령웅 2018-11-17 0
73411 일반 데일밴드 구할 곳 없을까? 5 차가비 2018-11-17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