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RTX 2070/2080/2080ti 와 함께 쓰면 좋은 모니터들
글쓴이
ㅇㅅㅇ
추천
0
댓글
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0641
  • 2018-11-07 04:53:06
  • 121.146
							

RTX 계열에는 뜬금없이 usb-c 포트가 달려있지.


혹은 메인보드에도 usb-c포트가 달려있구~


혹은 노트북 계열에도 usb-c 포트가 달려있엉.


이거 왜 달아놨는지 모르는 사람들이 있는데 일단 추천 모니터부터 보도록 하쟝~


1. 32ud99 : https://youtu.be/F4it2vQQkhA

이놈은 2017년에 나온 모델인데 4k hdr 지원하면서 usb-c포트가 달려있는 놈이지. usb-c 써본 애들은 알겠지만 일반 영상 케이블보다 가볍고 부피도 작으면서 전송속도 개쩔어서 좋아 ( hdmi 2.0 : 18.8G, DP 1.2 : 17.28G, USB-C 썬더볼트3 : 40G )


2. 32ul950 : https://www.youtube.com/watch?v=-Cb5MhRMSos

이놈이 올해 11월에 나온 모델인데 패널이 나노 IPS로 바뀌고 HDMI 포트 하나가 삭제된 대신 usb-c포트가 하나 더 생겨서 2개가 되었어. 


아마 다른 회사 모니터에도 usb-c 포트 달려 있는걸로 아는데 usb-c포트 2개가 달린 모델은 2번 모델밖에 없는걸로 알아. 


자 그럼 usb-c 포트가 2개 있을 경우 어떻게 연결할 수 있는지 아래를 보도록 하쟝~


그래픽카드에 모니터별로 일일히 선 꼽을 필요도 없이 걍 usbc썬3 케이블로 메인모니터에 연결하고 거기에서 다시 서브 모니터로 연결만해주면 간단히 끝남. 선정리 엄청 간단하게 끝낼 수 있다. 


더군다나 컴 본체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모니터때문에 ㅅㅄㅂ 거리며 케이블 긴거 살 필요도 없어져. 

(혹시 대역폭 생각하는 애들은 위에 1번을 다시 읽고 오자. 4K HDR이라고 해봤자 대역폭 20G 안넘어서 듀얼까지는 충분히 커버하고도 남아. HDR 포기하면 트리플도 가능할듯 ㅎㅎ)


그러니 데탑모드 차렷충 하는 갤럼들은 고화질로 부랄챗 하도록 하쟝~




3줄 결론 

1. RTX 그래픽카드 사면 USB-C 포트 있음

2. USB-C 포트로 모니터 연결하면 존나 편함. (특히 듀얼 이상 모니터 구성할 경우)

3. VR 안쓰는 갤럼들은 고화질로 부랄챗 하쟝~


주의 : RTX는 상관없는데 메인보드나 노트북의 경우에는 usb-c 포트가 Alternate Mode 지원해야 한다. 썬더볼트3 지원하는 경우 대부분 지원된다고 보면 됨.


PaPoPo 버추얼 링크 달아놓은거 당장은 쓸모없으니 듀얼모니터 구성할때 유용하겠네 2018.11.07 05:01:57
ㅇㅅㅇ ㅇㅇ 덕지덕지 그래픽카드에 선 물릴 필요없으니 개 편할듯 121.146 2018.11.07 05:07:02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80886 일반 핫한 부스 반지 그거 뭐하는거임?? 3 kk08 2018-12-13 0
80884 일반 부스에 반지그거 링크좀줘... 2 위엥엥 2018-12-13 0
80883 일반 그 영상바로나오는 댄스방 영상리스트정리되있는거있는갤럼있음? 1 ㅇㅇ 221.158 2018-12-13 0
80882 질문 vrchat이 안 들어가져요 4 DINDONG 124.57 2018-12-13 0
80881 일반 갤주 남자냐? 14 ㅇㅇ 223.62 2018-12-13 0
80880 일반 난 끝났서... 35 차가비 2018-12-13 0
80879 일반 풀트래킹뉴비 4 늅늅 101.235 2018-12-13 0
80878 일반 내일 올거같아요~ 5 샴푸. 2018-12-13 0
80877 질문 MR로 컨트롤러가 VR화면에 안떠요 도와주세요 ㅠㅠ 13 초밥 121.158 2018-12-13 0
80875 일반 방금 갤주 버튜버 한다는글 ㅇㄷ감?? 3 ㅇㅇ 2018-12-13 6
80874 일반 이제 나루토 인 만들고있음 1 백당 2018-12-13 0
80871 일반 마우스 위로하면 아래로가지고 5 늅이 39.122 2018-12-13 0
80870 일반 미리 메리 크리스마스! 우콘이 만들었따 7 뽀송뽀송 2018-12-13 4
80868 일반 유니티때문에 질문좀 할게욤 4 위엥엥 2018-12-13 0
80867 일반 바이브 중고 22일날 사는데 5 너굴 218.146 2018-12-13 0
80866 일반 현실기피 네다씹 새끼들 특 25 ㅇㅇ 223.39 2018-12-13 25
80865 일반 지금 스페이스무브 잘 되냐 9 ㄹㄹㅋ 121.162 2018-12-13 0
80864 일반 마지막으로 재설치중 8 차가비 2018-12-13 0
80863 일반 미코 효수함 5 ㄹㄹㅋ 121.162 2018-12-13 0
80862 일반 요즘갤에 일기를 못쓰겠다 4 sapphier 2018-12-13 0
80861 일반 어제 갤주 첨 봤다 3 브창 2018-12-13 0
80859 일반 브알 수면 하면 어떤 느낌임?? 8 공익여중생 2018-12-13 0
80857 일반 10시간 브얄수면 했네 9 Luche 2018-12-13 0
80856 일반 지금 픽스조인트 버그 해결못함?? 6 A.ms 2018-12-13 0
80855 일반 너를 보고 싶다 10 미코쟝 220.93 2018-12-13 14
80853 일반 친구가 어느날 뒷삭을 했어 왜그럴까? 17 새벽 2018-12-13 0
80852 질문 아바타] 캐릭터 입모양 움직임. 5 Loya 112.162 2018-12-13 0
80851 일반 하트 포즈 이메일 배포 (+포즈 리퀘스트 받음) 22 백당 2018-12-13 0
80850 일반 10년전 VRCHAT 10 바텐더 2018-12-13 17
80848 질문 MR고수님들 도와주세요 ㅠㅠ 11 초밥 121.158 2018-12-13 0
80847 일반 바이브 프로 풀킷 90만원에 중고나라에서 샀다.. 6 ㅇㅇ 59.20 2018-12-13 0
80846 일반 갤주 버튜버 하자 하니까 1 ㅇㅇ 220.124 2018-12-13 0
80844 일반 이런 내용의 망가 보고싶다 2 ㅇㅇ 223.62 2018-12-13 15
80843 일반 갤주 이제부터 브이알 유튜버 하자 1 초보자아 2018-12-13 0
80842 질문 아니 나만 튕겨? 3 미코쟝 220.93 2018-12-13 0
80841 일반 갤주가 한거 아니라니 더꼴리잖어 1 ㅇㅇ 223.62 2018-12-13 0
80840 일반 아직도 썸네일 모르는 애들이 많네 내가 다시 설명해준다 2 ㅇㅇ 2018-12-13 5
80839 일반 강좌하려고 유니티 켜고 업로드 하다가 알아냈는데 6 MANKALO 2018-12-13 1
80838 일반 와 아직도 목요일이네 2 초보자아 2018-12-13 0
80836 일반 바이브 프로 헤드셋 단품 구매할때 그냥바이브에 비해 뭐가 없음? 3 123 121.188 2018-12-13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