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RTX 2070/2080/2080ti 와 함께 쓰면 좋은 모니터들
글쓴이
ㅇㅅㅇ
추천
0
댓글
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0641
  • 2018-11-07 04:53:06
  • 121.146
							

RTX 계열에는 뜬금없이 usb-c 포트가 달려있지.


혹은 메인보드에도 usb-c포트가 달려있구~


혹은 노트북 계열에도 usb-c 포트가 달려있엉.


이거 왜 달아놨는지 모르는 사람들이 있는데 일단 추천 모니터부터 보도록 하쟝~


1. 32ud99 : https://youtu.be/F4it2vQQkhA

이놈은 2017년에 나온 모델인데 4k hdr 지원하면서 usb-c포트가 달려있는 놈이지. usb-c 써본 애들은 알겠지만 일반 영상 케이블보다 가볍고 부피도 작으면서 전송속도 개쩔어서 좋아 ( hdmi 2.0 : 18.8G, DP 1.2 : 17.28G, USB-C 썬더볼트3 : 40G )


2. 32ul950 : https://www.youtube.com/watch?v=-Cb5MhRMSos

이놈이 올해 11월에 나온 모델인데 패널이 나노 IPS로 바뀌고 HDMI 포트 하나가 삭제된 대신 usb-c포트가 하나 더 생겨서 2개가 되었어. 


아마 다른 회사 모니터에도 usb-c 포트 달려 있는걸로 아는데 usb-c포트 2개가 달린 모델은 2번 모델밖에 없는걸로 알아. 


자 그럼 usb-c 포트가 2개 있을 경우 어떻게 연결할 수 있는지 아래를 보도록 하쟝~


그래픽카드에 모니터별로 일일히 선 꼽을 필요도 없이 걍 usbc썬3 케이블로 메인모니터에 연결하고 거기에서 다시 서브 모니터로 연결만해주면 간단히 끝남. 선정리 엄청 간단하게 끝낼 수 있다. 


더군다나 컴 본체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모니터때문에 ㅅㅄㅂ 거리며 케이블 긴거 살 필요도 없어져. 

(혹시 대역폭 생각하는 애들은 위에 1번을 다시 읽고 오자. 4K HDR이라고 해봤자 대역폭 20G 안넘어서 듀얼까지는 충분히 커버하고도 남아. HDR 포기하면 트리플도 가능할듯 ㅎㅎ)


그러니 데탑모드 차렷충 하는 갤럼들은 고화질로 부랄챗 하도록 하쟝~




3줄 결론 

1. RTX 그래픽카드 사면 USB-C 포트 있음

2. USB-C 포트로 모니터 연결하면 존나 편함. (특히 듀얼 이상 모니터 구성할 경우)

3. VR 안쓰는 갤럼들은 고화질로 부랄챗 하쟝~


주의 : RTX는 상관없는데 메인보드나 노트북의 경우에는 usb-c 포트가 Alternate Mode 지원해야 한다. 썬더볼트3 지원하는 경우 대부분 지원된다고 보면 됨.


PaPoPo 버추얼 링크 달아놓은거 당장은 쓸모없으니 듀얼모니터 구성할때 유용하겠네 2018.11.07 05:01:57
ㅇㅅㅇ ㅇㅇ 덕지덕지 그래픽카드에 선 물릴 필요없으니 개 편할듯 121.146 2018.11.07 05:07:02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2437 일반 기만하지마라 인싸새끼들아 6 읭읭이 2018-11-13 0
72435 일반 MR파는갤럼 없냐? 6 잉기잇 2018-11-13 0
72434 일반 오늘 쓰다듬의 맛을 알아버렸다.. 8 냠냠 124.60 2018-11-13 0
72432 일반 [스압]동방역(Touhou Metro) 신버전 제작 근황 8 THT 125.176 2018-11-13 16
72431 일반 위로 볼때 머리카락 몸뚫림 3 dksakdhkd 27.118 2018-11-13 0
72430 일반 스네일마커가 끊기지않는다... 2 G군 2018-11-13 1
72429 일반 Mr 설정 여기서 안넘어가는데 6 ㅇㅇ 125.180 2018-11-13 0
72428 일반 어제 vrc 처음한 후기 9 ㅇㅇ 175.223 2018-11-13 0
72427 일반 얼마전에 일본인 친구만나러 일본간 갤러 있었는데 8 ㅇㅇ 210.220 2018-11-13 1
72426 일반 이 게임 상대 현실 개인정보 알게될 정도로 친해지면 3 ㅇㅇ 121.176 2018-11-13 3
72425 일반 레놉MR 리퍼제품 206000에 팔면 사기임? 5 잉기잇 2018-11-13 0
72424 일반 VR 촉감 구현되면 재밌기는 하겠는데 GEORGIA 2018-11-13 0
72423 일반 클로치 넣었는데 이거 왜 날라다님? 5 ㅇㅇ 222.118 2018-11-13 0
72422 일반 벌써 이 아바타가 나오다니 3 sdas 106.248 2018-11-13 17
72421 일반 저댄방도 의도치않게 고인물화 된건가... 14 포도초콜렛 2018-11-13 7
72419 일반 브이알 모드에서 컨트롤러로 사진찍는 방법이 궁금 합니다 4 요나 2018-11-13 0
72417 질문 앉아있는 자세 어디에 있나요 ㅇㅇ 175.211 2018-11-13 0
72416 일반 아무도안알려줘서 직접 찾았어 5 ITOAR 2018-11-13 0
72415 일반 "브갤에 좆목없는 시대가 오겠어요?" 10 유키라 203.226 2018-11-13 23
72414 일반 병원 갓다와서 퇴근전에 석양!! 5 요나 2018-11-13 0
72413 일반 나도 사람들이랑 춤 추고 싶은데.. 6 피치카토 2018-11-13 3
72412 일반 다 질려서 오랜만에 미연시 할라고 까는중 3 DinGa 2018-11-13 0
72411 일반 아까 노래방 문제 해결했다ㅋㅋㅋㅋㅋ 4 츄르 2018-11-13 0
72410 일반 사회인 선배님들 한시간정도 쓱싹 하는법 없습니까 8 초보자아 2018-11-13 0
72409 일반 다된얼굴에... 7 코우 2018-11-13 0
72408 질문 트레일 렌더러 질문좀 ITOAR 2018-11-13 0
72407 일반 표정이.. 5 Soran12 2018-11-13 0
72405 일반 브이알 촉감은 언제쯤이면 가능할ㅋ가 3 초보자아 2018-11-13 0
72404 일반 얘 이름이 머야? 꼴리네 9 ㅇㅇ 223.62 2018-11-13 0
72403 일반 브랄챗요구사항은안높은 최적화안해서 좆같은거임 ㅇㅇ 121.135 2018-11-13 0
72402 일반 브알챗은 영상녹화 뭐로해?? 5 AMA 39.7 2018-11-13 0
72401 일반 vrc 월드용량크면 퍼블릭불가능인가?? 9 A.ms 2018-11-13 0
72399 일반 팩트)브알챗은 요구사양 안높음 2 ㄴㄴㅅ 2018-11-13 4
72398 일반 아제사지내기실타진자너무힘들다제사때문에브랄챗도못하고 3 꼬추박사 2018-11-13 0
72397 일반 내가 생각하는 H방 가는애들 이미지 6 레드밀키스 2018-11-13 21
72395 일반 다음달에 이거 18에 팔면 사갈싸람있음? 20 Alex7756 2018-11-13 0
72394 일반 풀트할때 usb허브 뭐쓰는게 좋아 4 Huntere 2018-11-13 0
72393 일반 과몰입글 읽어봣는데 2 ㅇㅇ 210.117 2018-11-13 0
72392 일반 VR 대작 게임 하나만 나오면 좋겠다 2 GEORGIA 2018-11-13 0
72391 일반 바이브 2세대 나올때 1세대나 1.5세대 싸게 줍줍하는빅플랜이 낫은듯 3 ㅇㅇ 121.135 2018-11-13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