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RTX 2070/2080/2080ti 와 함께 쓰면 좋은 모니터들
글쓴이
ㅇㅅㅇ
추천
0
댓글
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0641
  • 2018-11-07 04:53:06
  • 121.146
							

RTX 계열에는 뜬금없이 usb-c 포트가 달려있지.


혹은 메인보드에도 usb-c포트가 달려있구~


혹은 노트북 계열에도 usb-c 포트가 달려있엉.


이거 왜 달아놨는지 모르는 사람들이 있는데 일단 추천 모니터부터 보도록 하쟝~


1. 32ud99 : https://youtu.be/F4it2vQQkhA

이놈은 2017년에 나온 모델인데 4k hdr 지원하면서 usb-c포트가 달려있는 놈이지. usb-c 써본 애들은 알겠지만 일반 영상 케이블보다 가볍고 부피도 작으면서 전송속도 개쩔어서 좋아 ( hdmi 2.0 : 18.8G, DP 1.2 : 17.28G, USB-C 썬더볼트3 : 40G )


2. 32ul950 : https://www.youtube.com/watch?v=-Cb5MhRMSos

이놈이 올해 11월에 나온 모델인데 패널이 나노 IPS로 바뀌고 HDMI 포트 하나가 삭제된 대신 usb-c포트가 하나 더 생겨서 2개가 되었어. 


아마 다른 회사 모니터에도 usb-c 포트 달려 있는걸로 아는데 usb-c포트 2개가 달린 모델은 2번 모델밖에 없는걸로 알아. 


자 그럼 usb-c 포트가 2개 있을 경우 어떻게 연결할 수 있는지 아래를 보도록 하쟝~


그래픽카드에 모니터별로 일일히 선 꼽을 필요도 없이 걍 usbc썬3 케이블로 메인모니터에 연결하고 거기에서 다시 서브 모니터로 연결만해주면 간단히 끝남. 선정리 엄청 간단하게 끝낼 수 있다. 


더군다나 컴 본체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모니터때문에 ㅅㅄㅂ 거리며 케이블 긴거 살 필요도 없어져. 

(혹시 대역폭 생각하는 애들은 위에 1번을 다시 읽고 오자. 4K HDR이라고 해봤자 대역폭 20G 안넘어서 듀얼까지는 충분히 커버하고도 남아. HDR 포기하면 트리플도 가능할듯 ㅎㅎ)


그러니 데탑모드 차렷충 하는 갤럼들은 고화질로 부랄챗 하도록 하쟝~




3줄 결론 

1. RTX 그래픽카드 사면 USB-C 포트 있음

2. USB-C 포트로 모니터 연결하면 존나 편함. (특히 듀얼 이상 모니터 구성할 경우)

3. VR 안쓰는 갤럼들은 고화질로 부랄챗 하쟝~


주의 : RTX는 상관없는데 메인보드나 노트북의 경우에는 usb-c 포트가 Alternate Mode 지원해야 한다. 썬더볼트3 지원하는 경우 대부분 지원된다고 보면 됨.


PaPoPo 버추얼 링크 달아놓은거 당장은 쓸모없으니 듀얼모니터 구성할때 유용하겠네 2018.11.07 05:01:57
ㅇㅅㅇ ㅇㅇ 덕지덕지 그래픽카드에 선 물릴 필요없으니 개 편할듯 121.146 2018.11.07 05:07:02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2793 강좌/정보 VRChat 아바타 월드 단속기준 강화 (11/13) 32 경운기Cultivator 2018-11-15 17
72792 일반 아바타 월드 퍼블릭심의 빡세졌다더만 4 림크 2018-11-15 0
72789 일반 케이블 타이로 동여매놓으면 옴짝달싹못해 2 Huntere 2018-11-15 0
72788 일반 오늘 알바비도 나오겠다 1 JinSilly 2018-11-15 0
72787 일반 바이브 전용트래커 3 ㅇㅇ 119.67 2018-11-15 1
72786 일반 월드) Post Processing Stack 쓰는사람 있으면 질문좀 1 레드밀키스 2018-11-15 0
72785 일반 백스포 사진좀 찍어줘 2 Huntere 2018-11-15 0
72784 일반 무선킷 언제부터 팜? 1 댕타 2018-11-15 0
72783 일반 벡스포 가서 나도 뭐 하나 사봐야겟다 댕타 2018-11-15 0
72782 일반 VEXPO가서 느낀건데 뚜따충들 진짜 좆도없어보이네ㅋㅋ 8 ㅇㅇ 125.180 2018-11-14 2
72780 일반 오늘 수능이였네 2 초보자아 2018-11-14 0
72779 일반 벡스포 최고라고 생각되는 부스 9 으ㅡ음 2018-11-14 18
72778 일반 월드) 플레이어가 개체를 접촉하면 죽고나서 리스폰하잖아요 어케함 2 dksakdhkd 27.118 2018-11-14 0
72777 일반 VEXPO 월드 열렸네 5 Ƶᴇɴᴏɴ 2018-11-14 0
72776 질문 더미 아바타가 자꾸 떨어요 1 ㅇㅇ 175.211 2018-11-14 0
72775 일반 헬스월드 빌리의 부트캠프 어디즈음에 있니 1 카디아. 2018-11-14 0
72774 일반 클레릭 사라. 6 Huntere 2018-11-14 0
72773 일반 오늘자 혼돈의 체조 일기 1 아카프론 2018-11-14 0
72769 일반 내 이번년도에 잘한일은 VR챗을 한거다. 10 하와왓^^ 116.36 2018-11-14 3
72768 일반 텓스쳐 바꿀때 이케해봐 4 카디아. 2018-11-14 7
72767 일반 (움짤대회) 4 sing)Hana 2018-11-14 7
72766 일반 난 이렇게 행동하나하나가 이쁜사람이 좋아 8 방재씨 2018-11-14 2
72764 일반 과몰입자체가 싫었었는데 2 ㅇㅇ 121.125 2018-11-14 1
72763 일반 바이브 트래커 허리 가죽벨트 써봤다 4 철수 118.32 2018-11-14 1
72762 일반 이거 살만함?? 13 ㅇㅇ 115.136 2018-11-14 0
72760 일반 샤로 커미션하는사람있어?? 3 히아투스 2018-11-14 0
72759 일반 [움짤대회] 귀여움 그자체 13 하루사메 2018-11-14 19
72758 일반 vr기기 물어 볼만한 곳이 여기뿐이네 11 ㅇㅇ 115.136 2018-11-14 0
72757 일반 VR기기 중고로 팔거나 살거면 잘 생각하자 2 ㅇㅇ 221.165 2018-11-14 0
72756 일반 띠용 2 림크 2018-11-14 0
72754 일반 이캐릭이름머임 1 밥도둑쟝 2018-11-14 0
72753 일반 바이브 폼붙이는 찍찍이도 as해줘? ㅇㅇ 112.151 2018-11-14 0
72752 일반 아바타로 쓰던거 한번 언리얼에서 임포트해봤는데 3 엘에르엘 2018-11-14 0
72751 일반 오늘의 브얄사진 Huntere 2018-11-14 1
72750 일반 7시반 뱅짤 5 울테 2018-11-14 1
72749 일반 과몰입중 4 NAME_HORANG 2018-11-14 0
72748 질문 영맹 vr 맹이라서 물어봅니다 4 하루살이 116.42 2018-11-14 0
72747 일반 과몰입 고백 2 초보자아 2018-11-14 0
72744 일반 바이브 중고로 팔까 생각중인데 갤럼중에 살 사람 있나.. 4 라인 118.221 2018-11-14 0
72743 일반 다들 저댄방 어디쓰는겨 6 너의폰 2018-11-14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