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RTX 2070/2080/2080ti 와 함께 쓰면 좋은 모니터들
글쓴이
ㅇㅅㅇ
추천
0
댓글
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0641
  • 2018-11-07 04:53:06
  • 121.146
							

RTX 계열에는 뜬금없이 usb-c 포트가 달려있지.


혹은 메인보드에도 usb-c포트가 달려있구~


혹은 노트북 계열에도 usb-c 포트가 달려있엉.


이거 왜 달아놨는지 모르는 사람들이 있는데 일단 추천 모니터부터 보도록 하쟝~


1. 32ud99 : https://youtu.be/F4it2vQQkhA

이놈은 2017년에 나온 모델인데 4k hdr 지원하면서 usb-c포트가 달려있는 놈이지. usb-c 써본 애들은 알겠지만 일반 영상 케이블보다 가볍고 부피도 작으면서 전송속도 개쩔어서 좋아 ( hdmi 2.0 : 18.8G, DP 1.2 : 17.28G, USB-C 썬더볼트3 : 40G )


2. 32ul950 : https://www.youtube.com/watch?v=-Cb5MhRMSos

이놈이 올해 11월에 나온 모델인데 패널이 나노 IPS로 바뀌고 HDMI 포트 하나가 삭제된 대신 usb-c포트가 하나 더 생겨서 2개가 되었어. 


아마 다른 회사 모니터에도 usb-c 포트 달려 있는걸로 아는데 usb-c포트 2개가 달린 모델은 2번 모델밖에 없는걸로 알아. 


자 그럼 usb-c 포트가 2개 있을 경우 어떻게 연결할 수 있는지 아래를 보도록 하쟝~


그래픽카드에 모니터별로 일일히 선 꼽을 필요도 없이 걍 usbc썬3 케이블로 메인모니터에 연결하고 거기에서 다시 서브 모니터로 연결만해주면 간단히 끝남. 선정리 엄청 간단하게 끝낼 수 있다. 


더군다나 컴 본체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모니터때문에 ㅅㅄㅂ 거리며 케이블 긴거 살 필요도 없어져. 

(혹시 대역폭 생각하는 애들은 위에 1번을 다시 읽고 오자. 4K HDR이라고 해봤자 대역폭 20G 안넘어서 듀얼까지는 충분히 커버하고도 남아. HDR 포기하면 트리플도 가능할듯 ㅎㅎ)


그러니 데탑모드 차렷충 하는 갤럼들은 고화질로 부랄챗 하도록 하쟝~




3줄 결론 

1. RTX 그래픽카드 사면 USB-C 포트 있음

2. USB-C 포트로 모니터 연결하면 존나 편함. (특히 듀얼 이상 모니터 구성할 경우)

3. VR 안쓰는 갤럼들은 고화질로 부랄챗 하쟝~


주의 : RTX는 상관없는데 메인보드나 노트북의 경우에는 usb-c 포트가 Alternate Mode 지원해야 한다. 썬더볼트3 지원하는 경우 대부분 지원된다고 보면 됨.


PaPoPo 버추얼 링크 달아놓은거 당장은 쓸모없으니 듀얼모니터 구성할때 유용하겠네 2018.11.07 05:01:57
ㅇㅅㅇ ㅇㅇ 덕지덕지 그래픽카드에 선 물릴 필요없으니 개 편할듯 121.146 2018.11.07 05:07:02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3905 일반 이번에 하이마트에서 바이브산 흑우들 2 119.149 2018-11-19 0
73904 일반 킷슈해 1 아루라테 2018-11-19 1
73903 일반 주말에 저댄방오랜만에갔었음 1 G군 2018-11-19 1
73901 일반 채팅 테두리 색이 플레이 시간에 따라 바뀌는 거였나요? 4 ㅇㅇ 1.246 2018-11-19 0
73900 질문 1060와서 붙이는데 ㅇㅇ 121.147 2018-11-19 0
73898 질문 맵 다운 파일 신경 안써도 되나? 2 토끼먹는당근 2018-11-19 0
73897 일반 블락당한거 아는 방법없어? 2 ㅇㅇ 115.143 2018-11-19 0
73895 일반 뉴비쟝 주황색 찍어써 !! 8 히아투스 2018-11-19 0
73892 일반 오큘이 브알챗할때 시퓨많이먹긴많이묵네 2 울테 2018-11-19 0
73889 일반 오큘러스는 표정 어케바꿈?? 2 ㅇㅇㅇㅇ 61.83 2018-11-19 0
73887 일반 바이브 나 트래커 usb3.1에 꽂아도 되요? 5 검은자까 2018-11-19 0
73886 일반 이거 손가락본 만드는법 아는사람 있어? 8 ㅇㅇ 112.151 2018-11-19 0
73885 일반 내가 MR을 사고시픈 이유 6 너굴쨩 2018-11-19 0
73883 일반 오큘러스 쓸때 시야 문제 질문좀 은나리 211.222 2018-11-19 0
73881 일반 블프라서 15만에 팔면 안팔릴까봐 좀 싸게 내논감이 있음 2 유메콩 2018-11-19 0
73880 일반 스텐다드 쉐이더는 신사같은 곳에선 시커멓게 변하네 5 Woodie 2018-11-19 0
73879 일반 이거 빨리 정식출시로 유료됬으면 좋겠음 3 뉴비 123.199 2018-11-19 0
73878 일반 블랙프라이데이때 바이브 세일할까 123 121.155 2018-11-19 0
73877 일반 I5 6500인데 i7 6700으로 바꾸면 체감 심함? 4 tntnt 2018-11-19 0
73876 질문 월E 아바타 어디있는지 아는 갤럼 있어? 감자 2018-11-19 0
73875 일반 mr 10만원에 팔게 그냥 5 유메콩 2018-11-19 6
73872 일반 어떤 병걸린 유저가 만든 1 ㅇㅇ 118.41 2018-11-19 0
73871 일반 아무도 mr 안사뉘 10만원에 팔면 사가니..? 4 유메콩 2018-11-19 0
73870 질문 혹시 이거 왜 깨지는지 알 수 있습니까...? 3 디씨해파리5년차 1.244 2018-11-19 0
73868 일반 오큘 원래 비동기중복프로젝션 안켜짐? 1 울테 2018-11-19 0
73867 일반 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4 꼬추박사 2018-11-19 1
73866 일반 반박불가 가장 이쁘고 귀여운 이상형 1 초보자아 2018-11-19 0
73865 일반 거 연병장서 뱁새 군대 놀이하는 애들아 1 ㅇㅇ 122.37 2018-11-19 0
73864 일반 킷슈 커미션 맡기려는데 그냥 내 킷슈 파일주면대?? 4 히아투스 2018-11-19 0
73863 일반 mr너무 비싸다고 생각하면 말해줘 유메콩 2018-11-19 0
73862 일반 레노버 mr 팔면 주워갈 갤럼 있냐?? 3 유메콩 2018-11-19 0
73861 일반 풀트유저랑 실제 레슬링 해보고싶다 1 하피핏 2018-11-19 0
73860 일반 이런느낌의 아바타 커미션하면 얼마정도들어? 4 너굴쨩 2018-11-19 0
73858 일반 내가 가지고싶은 아바타 너굴쨩 2018-11-19 0
73857 일반 바이브 월드워런티임?? 1 꼬추박사 2018-11-19 0
73856 일반 vrc 같은 망겜 말고 갓겜 프카2하자 3 sing)Hana 2018-11-19 2
73855 일반 이 아바타 월드 어딘지 혹시암? 3 욤욤 112.186 2018-11-19 0
73854 일반 이게 그 랜선일진인가 먼가하는 그거냐1 후라이드맛치킨 2018-11-19 2
73852 강좌/정보 MR 세일 정보 정리글(ASUS, Acer, Samsung) 8 라임맛슬라임 2018-11-19 3
73851 일반 브얄쳇에 과몰입 병신이 내근처에도 있었구나 28 ㅇㅇ 211.177 2018-11-19 5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