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RTX 2070/2080/2080ti 와 함께 쓰면 좋은 모니터들
글쓴이
ㅇㅅㅇ
추천
0
댓글
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0641
  • 2018-11-07 04:53:06
  • 121.146
							

RTX 계열에는 뜬금없이 usb-c 포트가 달려있지.


혹은 메인보드에도 usb-c포트가 달려있구~


혹은 노트북 계열에도 usb-c 포트가 달려있엉.


이거 왜 달아놨는지 모르는 사람들이 있는데 일단 추천 모니터부터 보도록 하쟝~


1. 32ud99 : https://youtu.be/F4it2vQQkhA

이놈은 2017년에 나온 모델인데 4k hdr 지원하면서 usb-c포트가 달려있는 놈이지. usb-c 써본 애들은 알겠지만 일반 영상 케이블보다 가볍고 부피도 작으면서 전송속도 개쩔어서 좋아 ( hdmi 2.0 : 18.8G, DP 1.2 : 17.28G, USB-C 썬더볼트3 : 40G )


2. 32ul950 : https://www.youtube.com/watch?v=-Cb5MhRMSos

이놈이 올해 11월에 나온 모델인데 패널이 나노 IPS로 바뀌고 HDMI 포트 하나가 삭제된 대신 usb-c포트가 하나 더 생겨서 2개가 되었어. 


아마 다른 회사 모니터에도 usb-c 포트 달려 있는걸로 아는데 usb-c포트 2개가 달린 모델은 2번 모델밖에 없는걸로 알아. 


자 그럼 usb-c 포트가 2개 있을 경우 어떻게 연결할 수 있는지 아래를 보도록 하쟝~


그래픽카드에 모니터별로 일일히 선 꼽을 필요도 없이 걍 usbc썬3 케이블로 메인모니터에 연결하고 거기에서 다시 서브 모니터로 연결만해주면 간단히 끝남. 선정리 엄청 간단하게 끝낼 수 있다. 


더군다나 컴 본체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모니터때문에 ㅅㅄㅂ 거리며 케이블 긴거 살 필요도 없어져. 

(혹시 대역폭 생각하는 애들은 위에 1번을 다시 읽고 오자. 4K HDR이라고 해봤자 대역폭 20G 안넘어서 듀얼까지는 충분히 커버하고도 남아. HDR 포기하면 트리플도 가능할듯 ㅎㅎ)


그러니 데탑모드 차렷충 하는 갤럼들은 고화질로 부랄챗 하도록 하쟝~




3줄 결론 

1. RTX 그래픽카드 사면 USB-C 포트 있음

2. USB-C 포트로 모니터 연결하면 존나 편함. (특히 듀얼 이상 모니터 구성할 경우)

3. VR 안쓰는 갤럼들은 고화질로 부랄챗 하쟝~


주의 : RTX는 상관없는데 메인보드나 노트북의 경우에는 usb-c 포트가 Alternate Mode 지원해야 한다. 썬더볼트3 지원하는 경우 대부분 지원된다고 보면 됨.


PaPoPo 버추얼 링크 달아놓은거 당장은 쓸모없으니 듀얼모니터 구성할때 유용하겠네 2018.11.07 05:01:57
ㅇㅅㅇ ㅇㅇ 덕지덕지 그래픽카드에 선 물릴 필요없으니 개 편할듯 121.146 2018.11.07 05:07:02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1943 일반 아니~ 오큘러스 수리 언제 끝나는데에에에에에 3 꼬마키` 2018-11-11 0
71942 일반 VRC 밤에만 잠깐 하는데말야 5 차가비 2018-11-11 4
71941 일반 머더할때 외국인 2 ㅇㅇ 2018-11-11 0
71940 질문 유니티로 아바타 눈에 생기?없애는 법 아시는 분? 8 이응이 183.97 2018-11-11 0
71939 일반 VR챗을 긍정적으로 보고있음 1 시노커여워여! 2018-11-11 0
71938 VRC일기 라무네 넘모 귀엽쟈너 ITOAR 2018-11-11 0
71937 일반 오큘 7시간리뷰 7 재배맨 2018-11-11 0
71936 일반 라무네 사고싶따 3 UnnameD 2018-11-11 0
71935 일반 팬티라무네단 7 Yua 2018-11-11 2
71930 일반 브갤러들 왤케 착하냐ㅠㅠㅠ ㅇㅇ 115.139 2018-11-11 0
71929 일반 벚꽃모양 메쉬 구할곳없음? 메쉬 파티클로쓰고싶은데 1 ㅇㅇ 210.117 2018-11-11 0
71928 일반 1일용 아바타지만 재밌게 놀았다 3 하피핏 2018-11-11 5
71927 일반 파티클펜이랑 스네일마커중에 뭐가 더 좋음? 1 ㅎㅈㅁ 222.96 2018-11-11 0
71926 일반 귀여운 귀 어디서 뜯어옴 주로 2 아메히 2018-11-11 0
71925 질문 유니티 질문드립니다!!!! [자세함...] 7 차가비 2018-11-11 0
71924 일반 유니티에서 팔 길이 맞출때 rig 컨피그 안에 스케일로 맞추는거 맞음? 1 아루라테 2018-11-11 0
71923 일반 MR끼고 지랄해봄 11 Alex7756 2018-11-11 16
71922 일반 목소리가 앵앵거리는 사람이 있다 3 ㅇㅇ 223.62 2018-11-11 4
71919 일반 컴터부터기기까지다맞추면 얼마들어요? 6 ㅇㅇ 175.223 2018-11-11 0
71918 일반 8시반 뱅짤 2 울테 2018-11-11 1
71917 질문 유니티에 쉐이더 어떻게넣나요... 6 차가비 2018-11-11 0
71916 질문 헬스방에 들어가는 방법좀... 2 ㅇㅇ 121.171 2018-11-11 0
71915 일반 주말 최고오오오오 1 뽀송뽀송 2018-11-11 1
71914 일반 1주일만에 브알쳇 들어갔는데 아무도 없어서 다시 나왔어 그리고 2 너굴쨩 2018-11-11 0
71913 일반 이거 방송어디서볼수있을까 꿀뚤 2018-11-11 0
71912 일반 가끔 어린애 컨셉하는 아조씨가 너무 가엽게우는 어린아이같아서 눈물남 3 ㅇㅇ 203.90 2018-11-11 4
71911 질문 스팀계정 업데이트 오류 고쳐진거임?? ㅇㅇ 121.163 2018-11-11 0
71909 일반 블렌더파일을 유니티로 어떻게 불러오나요? 2 차가비 2018-11-11 0
71908 일반 쉐이더 교류회 2 JJY 2018-11-11 0
71907 질문 주로 가는 유명한 저댄방이 어디임? 5 감자 2018-11-11 0
71905 일반 디씨 또 서버 지랄이네 1 꼬마키` 2018-11-11 0
71904 일반 오디세이 mr 질문 3 ㅇㅇ 2018-11-11 0
71903 일반 빼빼로 못받은 흑우쉑기들 막차타라 3 꼬마키` 2018-11-11 1
71902 일반 메시 깨지는 문제 결국 해결했는데 3 검은연 2018-11-11 0
71901 일반 동물귀 달린 캐릭터는 귀여워 3 너랑안놀거야 2018-11-11 1
71900 질문 저댄방 구경갈라하누데 4 감자 2018-11-11 0
71898 일반 안녕 하세요! ! 안녕하세요! ! 6 제네카린 2018-11-11 2
71897 일반 눈물 조아 koper2004 2018-11-11 0
71896 일반 야이 쓰레기들아 4 ㅇㅇ 221.141 2018-11-11 0
71894 일반 나도 빼빼로 뿌린다 8 아메히 2018-11-11 1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