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RTX 2070/2080/2080ti 와 함께 쓰면 좋은 모니터들
글쓴이
ㅇㅅㅇ
추천
0
댓글
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0641
  • 2018-11-07 04:53:06
  • 121.146
							

RTX 계열에는 뜬금없이 usb-c 포트가 달려있지.


혹은 메인보드에도 usb-c포트가 달려있구~


혹은 노트북 계열에도 usb-c 포트가 달려있엉.


이거 왜 달아놨는지 모르는 사람들이 있는데 일단 추천 모니터부터 보도록 하쟝~


1. 32ud99 : https://youtu.be/F4it2vQQkhA

이놈은 2017년에 나온 모델인데 4k hdr 지원하면서 usb-c포트가 달려있는 놈이지. usb-c 써본 애들은 알겠지만 일반 영상 케이블보다 가볍고 부피도 작으면서 전송속도 개쩔어서 좋아 ( hdmi 2.0 : 18.8G, DP 1.2 : 17.28G, USB-C 썬더볼트3 : 40G )


2. 32ul950 : https://www.youtube.com/watch?v=-Cb5MhRMSos

이놈이 올해 11월에 나온 모델인데 패널이 나노 IPS로 바뀌고 HDMI 포트 하나가 삭제된 대신 usb-c포트가 하나 더 생겨서 2개가 되었어. 


아마 다른 회사 모니터에도 usb-c 포트 달려 있는걸로 아는데 usb-c포트 2개가 달린 모델은 2번 모델밖에 없는걸로 알아. 


자 그럼 usb-c 포트가 2개 있을 경우 어떻게 연결할 수 있는지 아래를 보도록 하쟝~


그래픽카드에 모니터별로 일일히 선 꼽을 필요도 없이 걍 usbc썬3 케이블로 메인모니터에 연결하고 거기에서 다시 서브 모니터로 연결만해주면 간단히 끝남. 선정리 엄청 간단하게 끝낼 수 있다. 


더군다나 컴 본체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모니터때문에 ㅅㅄㅂ 거리며 케이블 긴거 살 필요도 없어져. 

(혹시 대역폭 생각하는 애들은 위에 1번을 다시 읽고 오자. 4K HDR이라고 해봤자 대역폭 20G 안넘어서 듀얼까지는 충분히 커버하고도 남아. HDR 포기하면 트리플도 가능할듯 ㅎㅎ)


그러니 데탑모드 차렷충 하는 갤럼들은 고화질로 부랄챗 하도록 하쟝~




3줄 결론 

1. RTX 그래픽카드 사면 USB-C 포트 있음

2. USB-C 포트로 모니터 연결하면 존나 편함. (특히 듀얼 이상 모니터 구성할 경우)

3. VR 안쓰는 갤럼들은 고화질로 부랄챗 하쟝~


주의 : RTX는 상관없는데 메인보드나 노트북의 경우에는 usb-c 포트가 Alternate Mode 지원해야 한다. 썬더볼트3 지원하는 경우 대부분 지원된다고 보면 됨.


PaPoPo 버추얼 링크 달아놓은거 당장은 쓸모없으니 듀얼모니터 구성할때 유용하겠네 2018.11.07 05:01:57
ㅇㅅㅇ ㅇㅇ 덕지덕지 그래픽카드에 선 물릴 필요없으니 개 편할듯 121.146 2018.11.07 05:07:02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2749 일반 과몰입중 4 NAME_HORANG 2018-11-14 0
72748 질문 영맹 vr 맹이라서 물어봅니다 4 하루살이 116.42 2018-11-14 0
72747 일반 과몰입 고백 2 초보자아 2018-11-14 0
72744 일반 바이브 중고로 팔까 생각중인데 갤럼중에 살 사람 있나.. 4 라인 118.221 2018-11-14 0
72743 일반 다들 저댄방 어디쓰는겨 6 너의폰 2018-11-14 0
72742 일반 vr키고 마이크 어케키는건지 까먹음 1 우사밍 2018-11-14 0
72740 일반 오큘이 안와서 로스트아크 만렙찍었다 5 꼬마키` 2018-11-14 1
72739 일반 Dance!! v1.3.5 버전 퍼블릭 신청했음 8 KaMYu 2018-11-14 3
72738 일반 하와와...여중생쨩도 VR 하고 싶은 것이에오... ㄹㅇㄴㅁㄹ 124.62 2018-11-14 0
72737 일반 닉네임 테두리 질문 4 ㅇㅇㅁ? 182.230 2018-11-14 0
72736 질문 vrcmod 아바타 질문 ㅠㅠ 감자 2018-11-14 0
72735 일반 키넥트v1 이랑 v2랑 엄청차이난다 8 철수 118.32 2018-11-14 0
72734 일반 링크박스 책상위에냅둔게문젠가 2 울테 2018-11-14 0
72733 일반 썸네일 무료봉사 한사람 안해서 한분 선착으로 해드림 7 대월향 2018-11-14 1
72732 일반 트래커 쓸모없는 팁 하나 1 으ㅡ음 2018-11-14 0
72729 일반 아바타 만드는것도 월드만드는것도 못하겠다 4 A.ms 2018-11-14 3
72728 일반 오큘 터치랑 바이브나 mr 혼종 안댄다던데 4 재배맨 2018-11-14 0
72727 일반 불꽃놀이 하고십다.. 3 ㅇㅇ 175.223 2018-11-14 3
72726 일반 내일 수능보는 갤럼 4 라그네아 2018-11-14 1
72724 일반 안녕 하세요! ! 안녕하세요! ! 7 제네카린 2018-11-14 1
72723 일반 지난번에 구해주신 뽕따입니다 tntnt 2018-11-14 3
72722 일반 근데 솔직히 나도 브알챗 처음할땐 어글리 코리안 짓좀 했음 11 으ㅡ음 2018-11-14 1
72721 일반 이것도 과몰입인가 8 감자 2018-11-14 5
72720 일반 다른겜 한다구 잘안했는데.. 1 ㅇㅇ 122.47 2018-11-14 0
72719 일반 얼굴 건드리기 너무 힘들다 ㅠㅜ 1 나막신 222.112 2018-11-14 0
72718 일반 (움짤대회) 나도올림 1 Lakenls 2018-11-14 1
72717 질문 Fixed Join로 땅에 박아버린거 푸는법 없을까요?? 1 ㅇㅅㅇ 221.153 2018-11-14 0
72716 일반 퇴근하고 집안일만 했는데 벌써 9시야. 2 Huntere 2018-11-14 0
72715 일반 다들 친구팔아서 념글가긴뭣하니까 대회안쓰는거봐 2 꿀뚤 2018-11-14 0
72714 일반 [대회아님] 간만에 체조짤이나 보구가랑 2 ㅇㅇ 175.223 2018-11-14 2
72713 일반 [움짤대회]이것이 풀트래킹이다 절망편.gif 4 엘에르엘 2018-11-14 23
72712 일반 맞다 온김에 질문 하나만 더 하자 2 ㅇㅇ 115.139 2018-11-14 0
72711 일반 저ㅏ댄 이노래 몬지아는사람 6 카디아. 2018-11-14 1
72710 일반 안녕하세요 수능끝나고 시작할 고3새기에요 7 ㅇㅇ 115.139 2018-11-14 1
72707 일반 나 요즘 왤케 사람들한테 말을 못걸겠지 2 글자 125.188 2018-11-14 0
72705 일반 (움짤대회)다시한번 올리는 문워크.ramune 6 방재씨 2018-11-14 36
72703 일반 움짤이라면 나도 몇장있지 2 꿀뚤 2018-11-14 1
72702 일반 최근 VR다이어트중 1 AMA 175.223 2018-11-14 0
72701 일반 VR 있으면 뭐하냐 설치도 안되는데 16 아스카愛 2018-11-14 0
72700 일반 VRCHAT 10 너굴쨩 2018-11-14 26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