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강좌/정보 내가 놀로를 세팅하면서 겪은 시행착오
글쓴이
쎾쓔!!!
추천
12
댓글
14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0485
  • 2018-11-06 15:35:19
							

(이 글은 개인적인 주관을 적은 것이므로 정답이 아닐 수 있음)

안녕 오랜만이야 놀로+mr 유지중인 흑우얌

그동안 회사일도 바쁘고 저댄하려고 4층->반지하로 이사가느라 바빳어

최근에 눈팅하면서 탈놀로 하는거도 보고 놀로 강좌글도 보면서 든 생각인데, 내가 겪은 시행착오도 쓰면 갤럼들에게 도움주지 않을까 생각해서 글싸지르려고!

놀로가 왜 내컴퓨터에서 유독 튈까 생각하면서 시행착오 겪어본것이니 내가한 병신짓보고 즐거워해줬으면 좋겟어!


생각1. 허리 튀는 원인은 USB전송속도 때문일까?

놀로사면 박스에 들어있는 연결선 있잖아, 그거 중국산이라서 느린거 아닐까?


-준비물 : 비싼 선




-결과 :



똑같음 시발




생각2. 허리 튀는 원인은 USB전원 부족이 아닐까?

나는 200만원 넘는 컴퓨터쓰는 보통 갤럼들과 다르게 게이밍 노트북으로 VR을 돌리고있어!

혹시 노트북이라 전원공급이 부족한것은 아닐까?


-준비물 : 외부전원 USB포트



-결과 :



똑같음 시발




생각3. 놀로 베이스스테이션 각도가 캘리브레이션에 영향을 주나?

나 처음에 놀로를 최대한 많은 공간을 커버하게 하려고 위에 대각선으로 달았거든?

그런데 최근 강좌글이랑 베이스스테이션을 무릎높이 책상위에 둔사람 글 보고 생각한건데

저사람들은 각도를 90도 방향으로 뒀단 말이지?





그래서 일단 무릎높이 직각으로 둬봤다.

-> 효과 있음.

대각선으로 달때엔 위치 트래킹도 약간 빗나갔는데 (내가 앞으로 발을 뻗으면 트래커는 약간 사선으로 감)

베이스스테이션이 90도방향을 보고있을땐 거의 맞았음.

왠지모르게 허리튀는거도 조금 덜한 느낌


그렇다면 결국 책상위가 좋나? 천장이 좋나?

->내생각엔 천장이 높은편이면 천장, 아니면 책상이 나을 것 같음


천장의 장점 : 뒤를 돌 수 있다

천장의 단점 : 설치가 번거로움, 키가 크거나 머리가 크거나 천장이 높으면 사각지대가 많이 생길 듯(추측) (사각지대에 들어가면 트래킹 튀는건 알고있지?)


책상의 장점 : 설치가 쉬움

책상의 단점 : 뒤를 못돈다



생각4. 컴퓨터 내에서 그래픽 처리하는거니 결국 사양이 좋아야 트래킹이 덜튀나?

내가 예전에 노트북유저를 위한 팁이라고 올린글 본사람이 있을거야. (https://gall.dcinside.com/vr/66598)

멍청해서 노트북 내장 그래픽으로 VR하다가 외장그래픽으로 설정 바꿔주니까 훨씬 쾌적해졌단 내용이거든?

근데 놀로도 그게 영향이 있더라. 1분마다 튀던게 10분마다 튀는걸로 바뀌는 느낌이었음.

그리고 VRChat에서 사람많은데 가면 간헐적으로 허리가 자주 튀더라.

뇌피셜로는 사양의 문제가 허리튀는 문제의 80%이상을 차지할 듯 싶다.




요약

놀로 허리튀는 문제는

1. 컴퓨터 사양

2. 베이스스테이션 각도

3. 사각지대

때문


하지만 뇌피셜인건 알아뒤!


1,2번 생각 때문에 날린 돈 : 4만 2천원

포도초콜렛 2018.11.06 15:39:46
토터스 트래커의 차이가 느껴지십니까..? - dc App 2018.11.06 16:00:05
Rutin26 2018.11.06 16:00:22
Gloryman 허리 튀는거 웃기당 ㅋㅋ 2018.11.06 16:17:42
NAME_HORANG 2018.11.06 17:58:09
Lakenls 힝힝 2018.11.06 20:36:49
쎾쓔!!! 2018.11.07 01:02:29
쎾쓔!!! 2018.11.07 01:03:22
쎾쓔!!! 2018.11.07 01:03:36
쎾쓔!!! 흑흑 2018.11.07 01:04:33
쎾쓔!!! 2018.11.07 01:05:11
쎾쓔!!! 웃프당... 2018.11.07 01:05:55
무한tv 아 저 그림이 허리 튀는거 였냐 2018.11.07 10:18:20
티나 사양인가.. 내컴 너무 꾸져서 그런가 2018.11.07 11:16:53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1290 일반 우간다 Lakenls 2018-11-08 0
71289 일반 병신갤 토템박고감 3 Jatking 2018-11-08 0
71287 일반 브얄챗하면서 상처밖에안남았다 5 ㅇㅇ 175.223 2018-11-08 1
71285 일반 VR겜 하는 곳에서 VR겜해보고 몰입안되고 재미없으면 VR챗 해봣자냐?? 5 토레 2018-11-08 0
71284 일반 VRCHAT갤러리 장작유형에 대한 논문(장문) 10 장작 110.10 2018-11-08 31
71283 일반 히익! 기분나빠! 5 Soran12 2018-11-08 1
71282 일반 오늘 음주뱅 꿀잼! 5 하루사메 2018-11-08 1
71281 일반 라무네 햄지에 캔디 들어간 사진 6 치요키 2018-11-08 1
71278 일반 이것이 VR챗이다 희망편 10 ㅇㅇ 218.55 2018-11-08 29
71276 일반 MR 사양질문인대요 6 ㅇㅇ 222.234 2018-11-08 0
71275 일반 당근빳따죠 1 림크 2018-11-08 3
71274 일반 에휴 븅신들 5 sing)Hana 2018-11-08 5
71273 일반 mr 팔아주실 분? 4 ㅇㅇ 125.180 2018-11-08 0
71270 일반 글 쓰는건 또 잘대네 시발 ㅇㅇ 110.70 2018-11-08 0
71269 일반 오랜만에 흥갤됨 엌 1 JJY 2018-11-08 0
71268 일반 서버 시발 왜이래 1 ㅇㅇ 110.70 2018-11-08 0
71267 일반 디씨 피씨왜이러냐 2 토터스 2018-11-08 0
71266 일반 흥갤이고 나발이고 필요없어 2 17세여고생쟝 223.62 2018-11-08 0
71265 일반 그렇게 흥갤 올라보고 싶었냐 2 MANKALO 2018-11-08 7
71264 일반 디씨 나만이상해??존나느려서 글도 못보겠네 1 ㅇㅇ 110.70 2018-11-08 0
71263 질문 블렌더에서 초록색으로 나타나는 pmx파일.. 개초보 211.177 2018-11-08 0
71260 일반 아죠시들 지금 게임하지말자 ㅇㅇ 110.70 2018-11-08 0
71259 일반 지금시간대 한국인 다죽었네 친구하나도못사귀겟다 1 ㅇㅇ 59.14 2018-11-08 0
71258 일반 나도 과몰입글 쓰고싶다 2 ㅇㅇ 110.70 2018-11-08 0
71256 일반 춤추고 왔는데 왤캐싸웠음? 5 쎾쓔!!! 2018-11-08 0
71255 일반 다시는 직구안한다 1 ㅇㅇ 110.70 2018-11-08 0
71253 일반 내가 5월에 오큘러스 삿을때상황 3 ㅇㅇ 110.70 2018-11-08 0
71252 일반 갤 불타는거 잘불타니까 망갤아님 2 아루라테 2018-11-08 0
71251 일반 지금알앗는데 눈동자가 안바뀌네 2 생각없는곰 2018-11-08 0
71250 일반 아얄씨 오랜만에듣네 ㅎㅎ ㅇㅇ 110.70 2018-11-08 0
71249 일반 나한티 오큘파세요 1 ㅇㅇ 110.70 2018-11-08 0
71248 일반 일단 이번 소리 문제는 고치긴 할듯 3 MANKALO 2018-11-08 0
71247 일반 H방 아직있음?? 2 ㅇㅇ 175.223 2018-11-08 0
71245 일반 나랑 비슷한 나이대는 안보이누ㅜㅜ 5 읭읭이 2018-11-08 0
71244 일반 나 기억안나나 4 ㅇㅇ 110.70 2018-11-08 0
71243 일반 나때는 천리안으루 놀앗는디 7 ㅇㅇ 110.70 2018-11-08 0
71242 일반 MR사구싶어... 6 ㅇㅇ 110.70 2018-11-08 0
71239 일반 오큘 담달에 20에 갖다버려야겠당 4 읭읭이 2018-11-08 0
71237 일반 나 입으로 총소리 짱 잘냄 8 검은연 2018-11-08 0
71236 일반 대가리 없이는 vr모드로 못하겠지? 2 꼬마키` 2018-11-08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