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강좌/정보 내가 놀로를 세팅하면서 겪은 시행착오
글쓴이
쎾쓔!!!
추천
12
댓글
14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0485
  • 2018-11-06 15:35:19
							

(이 글은 개인적인 주관을 적은 것이므로 정답이 아닐 수 있음)

안녕 오랜만이야 놀로+mr 유지중인 흑우얌

그동안 회사일도 바쁘고 저댄하려고 4층->반지하로 이사가느라 바빳어

최근에 눈팅하면서 탈놀로 하는거도 보고 놀로 강좌글도 보면서 든 생각인데, 내가 겪은 시행착오도 쓰면 갤럼들에게 도움주지 않을까 생각해서 글싸지르려고!

놀로가 왜 내컴퓨터에서 유독 튈까 생각하면서 시행착오 겪어본것이니 내가한 병신짓보고 즐거워해줬으면 좋겟어!


생각1. 허리 튀는 원인은 USB전송속도 때문일까?

놀로사면 박스에 들어있는 연결선 있잖아, 그거 중국산이라서 느린거 아닐까?


-준비물 : 비싼 선




-결과 :



똑같음 시발




생각2. 허리 튀는 원인은 USB전원 부족이 아닐까?

나는 200만원 넘는 컴퓨터쓰는 보통 갤럼들과 다르게 게이밍 노트북으로 VR을 돌리고있어!

혹시 노트북이라 전원공급이 부족한것은 아닐까?


-준비물 : 외부전원 USB포트



-결과 :



똑같음 시발




생각3. 놀로 베이스스테이션 각도가 캘리브레이션에 영향을 주나?

나 처음에 놀로를 최대한 많은 공간을 커버하게 하려고 위에 대각선으로 달았거든?

그런데 최근 강좌글이랑 베이스스테이션을 무릎높이 책상위에 둔사람 글 보고 생각한건데

저사람들은 각도를 90도 방향으로 뒀단 말이지?





그래서 일단 무릎높이 직각으로 둬봤다.

-> 효과 있음.

대각선으로 달때엔 위치 트래킹도 약간 빗나갔는데 (내가 앞으로 발을 뻗으면 트래커는 약간 사선으로 감)

베이스스테이션이 90도방향을 보고있을땐 거의 맞았음.

왠지모르게 허리튀는거도 조금 덜한 느낌


그렇다면 결국 책상위가 좋나? 천장이 좋나?

->내생각엔 천장이 높은편이면 천장, 아니면 책상이 나을 것 같음


천장의 장점 : 뒤를 돌 수 있다

천장의 단점 : 설치가 번거로움, 키가 크거나 머리가 크거나 천장이 높으면 사각지대가 많이 생길 듯(추측) (사각지대에 들어가면 트래킹 튀는건 알고있지?)


책상의 장점 : 설치가 쉬움

책상의 단점 : 뒤를 못돈다



생각4. 컴퓨터 내에서 그래픽 처리하는거니 결국 사양이 좋아야 트래킹이 덜튀나?

내가 예전에 노트북유저를 위한 팁이라고 올린글 본사람이 있을거야. (https://gall.dcinside.com/vr/66598)

멍청해서 노트북 내장 그래픽으로 VR하다가 외장그래픽으로 설정 바꿔주니까 훨씬 쾌적해졌단 내용이거든?

근데 놀로도 그게 영향이 있더라. 1분마다 튀던게 10분마다 튀는걸로 바뀌는 느낌이었음.

그리고 VRChat에서 사람많은데 가면 간헐적으로 허리가 자주 튀더라.

뇌피셜로는 사양의 문제가 허리튀는 문제의 80%이상을 차지할 듯 싶다.




요약

놀로 허리튀는 문제는

1. 컴퓨터 사양

2. 베이스스테이션 각도

3. 사각지대

때문


하지만 뇌피셜인건 알아뒤!


1,2번 생각 때문에 날린 돈 : 4만 2천원

포도초콜렛 2018.11.06 15:39:46
토터스 트래커의 차이가 느껴지십니까..? - dc App 2018.11.06 16:00:05
Rutin26 2018.11.06 16:00:22
Gloryman 허리 튀는거 웃기당 ㅋㅋ 2018.11.06 16:17:42
NAME_HORANG 2018.11.06 17:58:09
Lakenls 힝힝 2018.11.06 20:36:49
쎾쓔!!! 2018.11.07 01:02:29
쎾쓔!!! 2018.11.07 01:03:22
쎾쓔!!! 2018.11.07 01:03:36
쎾쓔!!! 흑흑 2018.11.07 01:04:33
쎾쓔!!! 2018.11.07 01:05:11
쎾쓔!!! 웃프당... 2018.11.07 01:05:55
무한tv 아 저 그림이 허리 튀는거 였냐 2018.11.07 10:18:20
티나 사양인가.. 내컴 너무 꾸져서 그런가 2018.11.07 11:16:53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4875 일반 너네들은 이성프렌즈 어떻게 대하냐 9 ㅇㅇ 211.196 2018-11-22 1
74873 일반 저어어어언에 불탔던 사기꾼 또 일냄 23 ㅇㅇㅇㅇ 175.223 2018-11-22 22
74872 질문 이거두개 차이가 뭐임? 4 Serosh 180.65 2018-11-22 0
74871 질문 트레커 마운트 살려는뎅 말이야 1 ㅁㅁㅁ 49.168 2018-11-22 0
74870 일반 탈모비ㅡㅁ G군 2018-11-22 2
74868 일반 유니티 도움좀!!! 8 114.199 2018-11-22 0
74867 일반 바이브로 영상 보는법 없음?? 2 dd 183.98 2018-11-22 0
74865 일반 흔한 VR의 쓰임새 현이.ver 2018-11-22 0
74864 일반 오큘은 스페이스무브 단축키가머에여? 2 ㅇㅇ 2018-11-22 0
74863 일반 첫 바이브 썰, 바이브 구매 기념 H방 탐방 썰 13 dd 183.98 2018-11-22 21
74862 일반 지켜보고 있다 5 PaPoPo 2018-11-22 2
74861 일반 핵폭탄 아바타 반응 1 눈깔이 114.202 2018-11-22 0
74860 일반 놀로 사면 재밌게할수있나 7 sapphier 2018-11-22 0
74859 일반 이거버그임? 5 sapphier 2018-11-22 1
74857 일반 놀로 가끔씩 이상하게 아무문제없이됨 ㅡㅡ 3 ㅇㅇ 2018-11-22 0
74856 일반 뿔꽃놀이 1 눈깔이 223.62 2018-11-22 0
74855 일반 Vrc에서 헬조선이다만 5번정도 들음 5 려려려 221.142 2018-11-22 1
74854 일반 블프 이 정도면 ㅅㅌㅊ? 1 이그충 124.49 2018-11-22 0
74853 일반 풀트하니 CPU가 아파한다.. 3 현이.ver 2018-11-22 0
74851 일반 오큘러스 구매질문 1 비둘기구국 112.154 2018-11-22 0
74850 VRC일기 오늘자 vrchat 1 하벤하이드 2018-11-22 0
74848 일반 아 브루스크린떠서 브얄챗 안도ㅒㅅ는데 대걸레 2018-11-22 0
74847 일반 브알기기까지 사려고하면 예산 얼마로 짜면 돼요? 5 ㅇㅇ 125.143 2018-11-22 0
74846 일반 무선킷 혁신인듯 6 울테 2018-11-22 1
74845 일반 차렷충은 자기 못찍는게 너무 슬프다... 4 디씨해파리5년차 118.217 2018-11-22 0
74844 일반 이미지 업로드 왜 아직도안됨 1 114.199 2018-11-22 0
74843 일반 커미션없어서 내아바타 수정중 2 빠쓰 2018-11-22 1
74842 일반 VRC 캐릭터들 키가 상당히 작구나 7 차가비 2018-11-22 0
74841 일반 질문이요오 2 1234 58.239 2018-11-22 0
74840 일반 라이젠이면서 무선킷 산 갤럼들 소식이 없는거보니 4 라이젠 112.146 2018-11-22 0
74839 일반 아바타 오류 이렇게 뜸 ㅠㅠㅠㅠ 4 GEORGIA 2018-11-22 0
74838 일반 퇴근한다. 진심 졸려서 선채로 쓰러져 뒤질거같음 11 은사나사 2018-11-22 2
74837 일반 바이브 풀트래킹 질문 4 vr클린이 121.173 2018-11-22 0
74836 일반 져스트댄스 진짜 너무재밌따.... 9 ㅇㅇ 2018-11-22 0
74835 질문 이거 업로드 다르게 하려면 어떡해요? 2 ㅇㅇ 125.137 2018-11-22 0
74834 일반 안녕 바이브 풀 트래킹 산다던 애야 7 ㅇㅇ 112.153 2018-11-22 0
74833 일반 오타쿠새끼들 허구한날 과몰입 ㅇㅈㄹ 4 223.38 2018-11-22 1
74829 일반 바이브 면상이 너무 아프다.. 3 dd 183.98 2018-11-22 0
74828 일반 댄스방 프레임 떨어지는데 어캄? 3 ㅇㅇ 221.153 2018-11-22 0
74827 일반 아니 패치이후 아바타 입이 왜이래? 1 ㅇㅇ 175.196 2018-11-22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