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강좌/정보 내가 놀로를 세팅하면서 겪은 시행착오
글쓴이
쎾쓔!!!
추천
12
댓글
14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0485
  • 2018-11-06 15:35:19
							

(이 글은 개인적인 주관을 적은 것이므로 정답이 아닐 수 있음)

안녕 오랜만이야 놀로+mr 유지중인 흑우얌

그동안 회사일도 바쁘고 저댄하려고 4층->반지하로 이사가느라 바빳어

최근에 눈팅하면서 탈놀로 하는거도 보고 놀로 강좌글도 보면서 든 생각인데, 내가 겪은 시행착오도 쓰면 갤럼들에게 도움주지 않을까 생각해서 글싸지르려고!

놀로가 왜 내컴퓨터에서 유독 튈까 생각하면서 시행착오 겪어본것이니 내가한 병신짓보고 즐거워해줬으면 좋겟어!


생각1. 허리 튀는 원인은 USB전송속도 때문일까?

놀로사면 박스에 들어있는 연결선 있잖아, 그거 중국산이라서 느린거 아닐까?


-준비물 : 비싼 선




-결과 :



똑같음 시발




생각2. 허리 튀는 원인은 USB전원 부족이 아닐까?

나는 200만원 넘는 컴퓨터쓰는 보통 갤럼들과 다르게 게이밍 노트북으로 VR을 돌리고있어!

혹시 노트북이라 전원공급이 부족한것은 아닐까?


-준비물 : 외부전원 USB포트



-결과 :



똑같음 시발




생각3. 놀로 베이스스테이션 각도가 캘리브레이션에 영향을 주나?

나 처음에 놀로를 최대한 많은 공간을 커버하게 하려고 위에 대각선으로 달았거든?

그런데 최근 강좌글이랑 베이스스테이션을 무릎높이 책상위에 둔사람 글 보고 생각한건데

저사람들은 각도를 90도 방향으로 뒀단 말이지?





그래서 일단 무릎높이 직각으로 둬봤다.

-> 효과 있음.

대각선으로 달때엔 위치 트래킹도 약간 빗나갔는데 (내가 앞으로 발을 뻗으면 트래커는 약간 사선으로 감)

베이스스테이션이 90도방향을 보고있을땐 거의 맞았음.

왠지모르게 허리튀는거도 조금 덜한 느낌


그렇다면 결국 책상위가 좋나? 천장이 좋나?

->내생각엔 천장이 높은편이면 천장, 아니면 책상이 나을 것 같음


천장의 장점 : 뒤를 돌 수 있다

천장의 단점 : 설치가 번거로움, 키가 크거나 머리가 크거나 천장이 높으면 사각지대가 많이 생길 듯(추측) (사각지대에 들어가면 트래킹 튀는건 알고있지?)


책상의 장점 : 설치가 쉬움

책상의 단점 : 뒤를 못돈다



생각4. 컴퓨터 내에서 그래픽 처리하는거니 결국 사양이 좋아야 트래킹이 덜튀나?

내가 예전에 노트북유저를 위한 팁이라고 올린글 본사람이 있을거야. (https://gall.dcinside.com/vr/66598)

멍청해서 노트북 내장 그래픽으로 VR하다가 외장그래픽으로 설정 바꿔주니까 훨씬 쾌적해졌단 내용이거든?

근데 놀로도 그게 영향이 있더라. 1분마다 튀던게 10분마다 튀는걸로 바뀌는 느낌이었음.

그리고 VRChat에서 사람많은데 가면 간헐적으로 허리가 자주 튀더라.

뇌피셜로는 사양의 문제가 허리튀는 문제의 80%이상을 차지할 듯 싶다.




요약

놀로 허리튀는 문제는

1. 컴퓨터 사양

2. 베이스스테이션 각도

3. 사각지대

때문


하지만 뇌피셜인건 알아뒤!


1,2번 생각 때문에 날린 돈 : 4만 2천원

포도초콜렛 2018.11.06 15:39:46
토터스 트래커의 차이가 느껴지십니까..? - dc App 2018.11.06 16:00:05
Rutin26 2018.11.06 16:00:22
Gloryman 허리 튀는거 웃기당 ㅋㅋ 2018.11.06 16:17:42
NAME_HORANG 2018.11.06 17:58:09
Lakenls 힝힝 2018.11.06 20:36:49
쎾쓔!!! 2018.11.07 01:02:29
쎾쓔!!! 2018.11.07 01:03:22
쎾쓔!!! 2018.11.07 01:03:36
쎾쓔!!! 흑흑 2018.11.07 01:04:33
쎾쓔!!! 2018.11.07 01:05:11
쎾쓔!!! 웃프당... 2018.11.07 01:05:55
무한tv 아 저 그림이 허리 튀는거 였냐 2018.11.07 10:18:20
티나 사양인가.. 내컴 너무 꾸져서 그런가 2018.11.07 11:16:53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2801 일반 념글가면 유니티로 폴리곤 수 줄이는거 있냐? 9 도원연가 2018-11-15 0
72800 일반 몸이 뻐근해서 안마방 다녀왔다 6 카디아. 2018-11-15 5
72798 일반 사실상 이게임 최적화할려면 제안거는게 젤 빠른거아님?? 4 JinSilly 2018-11-15 0
72797 일반 답은 '프라이빗 아바타'다 긴긴 2018-11-15 0
72795 일반 마테리얼 합쳐주는 커미션 하면 되는 각아님??? 3 JinSilly 2018-11-15 0
72794 일반 백스포 맛보기 스샷 3 카디아. 2018-11-15 1
72793 강좌/정보 VRChat 아바타 월드 단속기준 강화 (11/13) 32 경운기Cultivator 2018-11-15 17
72792 일반 아바타 월드 퍼블릭심의 빡세졌다더만 4 림크 2018-11-15 0
72789 일반 케이블 타이로 동여매놓으면 옴짝달싹못해 2 Huntere 2018-11-15 0
72788 일반 오늘 알바비도 나오겠다 1 JinSilly 2018-11-15 0
72787 일반 바이브 전용트래커 3 ㅇㅇ 119.67 2018-11-15 1
72786 일반 월드) Post Processing Stack 쓰는사람 있으면 질문좀 1 레드밀키스 2018-11-15 0
72785 일반 백스포 사진좀 찍어줘 2 Huntere 2018-11-15 0
72784 일반 무선킷 언제부터 팜? 1 댕타 2018-11-15 0
72783 일반 벡스포 가서 나도 뭐 하나 사봐야겟다 댕타 2018-11-15 0
72782 일반 VEXPO가서 느낀건데 뚜따충들 진짜 좆도없어보이네ㅋㅋ 8 ㅇㅇ 125.180 2018-11-14 2
72780 일반 오늘 수능이였네 2 초보자아 2018-11-14 0
72779 일반 벡스포 최고라고 생각되는 부스 9 으ㅡ음 2018-11-14 18
72778 일반 월드) 플레이어가 개체를 접촉하면 죽고나서 리스폰하잖아요 어케함 2 dksakdhkd 27.118 2018-11-14 0
72777 일반 VEXPO 월드 열렸네 5 Ƶᴇɴᴏɴ 2018-11-14 0
72776 질문 더미 아바타가 자꾸 떨어요 1 ㅇㅇ 175.211 2018-11-14 0
72775 일반 헬스월드 빌리의 부트캠프 어디즈음에 있니 1 카디아. 2018-11-14 0
72774 일반 클레릭 사라. 6 Huntere 2018-11-14 0
72773 일반 오늘자 혼돈의 체조 일기 1 아카프론 2018-11-14 0
72769 일반 내 이번년도에 잘한일은 VR챗을 한거다. 10 하와왓^^ 116.36 2018-11-14 3
72768 일반 텓스쳐 바꿀때 이케해봐 4 카디아. 2018-11-14 7
72767 일반 (움짤대회) 4 sing)Hana 2018-11-14 7
72766 일반 난 이렇게 행동하나하나가 이쁜사람이 좋아 8 방재씨 2018-11-14 2
72764 일반 과몰입자체가 싫었었는데 2 ㅇㅇ 121.125 2018-11-14 1
72763 일반 바이브 트래커 허리 가죽벨트 써봤다 4 철수 118.32 2018-11-14 1
72762 일반 이거 살만함?? 13 ㅇㅇ 115.136 2018-11-14 0
72760 일반 샤로 커미션하는사람있어?? 3 히아투스 2018-11-14 0
72759 일반 [움짤대회] 귀여움 그자체 13 하루사메 2018-11-14 19
72758 일반 vr기기 물어 볼만한 곳이 여기뿐이네 11 ㅇㅇ 115.136 2018-11-14 0
72757 일반 VR기기 중고로 팔거나 살거면 잘 생각하자 2 ㅇㅇ 221.165 2018-11-14 0
72756 일반 띠용 2 림크 2018-11-14 0
72754 일반 이캐릭이름머임 1 밥도둑쟝 2018-11-14 0
72753 일반 바이브 폼붙이는 찍찍이도 as해줘? ㅇㅇ 112.151 2018-11-14 0
72752 일반 아바타로 쓰던거 한번 언리얼에서 임포트해봤는데 3 엘에르엘 2018-11-14 0
72751 일반 오늘의 브얄사진 Huntere 2018-11-14 1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