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강좌/정보 월드강좌) 월드에 소리를 넣는 여러 방법1 - AudioBank
글쓴이
이로바
추천
12
댓글
5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0455
  • 2018-11-06 12:51:50




1. 준비물 - 그럴싸하다



바로 본론으로 들어감. 우선 AudioBank가 될 스피커 녀석부터 만듭시다

2.스피커가 될 오브젝트를 눌러 오디오 뱅크 컴포넌트를 추가해줍니다


3. 오디오 뱅크 컴포넌트를 넣어줬다면 이번엔 Audio Source 컴포넌트도 넣어줍시다. 같은 오브젝트에 넣는겁니다리



4. 좀 난잡해보이긴 하는데 천천히 해봅시다. 똑같이 만들어준다고 생각해주세요.

몇몇 세부 옵션을 건드릴 수 있지만 일단 지금은 성공시켜놓고 실험해도 늦지않아욜.



5. 방금 세팅하던 화면에서 죄금 아래로 내리면 추가하지도 않았는데 들어가있는 ONSP Audio Source 컴포넌트가 있을 것입니다

Min, Max를 Audio Source 컴포넌트에 있던 Min, Max Distance와 똑같이 설정해주세요.

자, 여기까지 설정되었으면 스피커 설정은 끄읏. 이제 버튼세팅을 하러가봅시다.




6.Play, Next, Stop, Suffle 버튼들에 트리거를 추가해줍니다. 이젠 다들 알죠? Add Component -VRC_trigger


저렇게 한번에 트리거를 추가할 수 있으니, 이미 알고계실 것 같은 팁입니다.



7.사진에 나와있는대로 해주시면 됩니다. 트리거의 방아쇠와 브로드캐스트를 설정하는겁니다.

어드밴스 모드 꼭 체크하세요. 체크 안하고 안된다하면..흠




8. 이제 트리거별로 Play면 Play, Stop이면 Stop등의 실제 액션을 넣어줄 차례입니다. Play는 특별하니까 Play버튼은 따로 설명해봅니다.



9.주의하세요. Play버튼 에만 Use Player ID as last 체크박스가 나오는데 기본설정이 체크상태입니다.

체크 해제해주세요. 나머지 설정은 똑같이 하시면됩니다.



10. 다른 버튼들도 액션을 전부 넣어줍니다. 주의 하실 점은 Targets - All


여기까지 완료하셨다면...이제...



-끝-



PS. 다음 강좌엔 Juke Box 를 이용한 음악재생을 올리겠슴니다리



Ƶᴇɴᴏɴ 2018.11.06 12:54:07
Red.Coco 2018.11.06 13:20:08
뽀송뽀송 2018.11.06 13:25:32
카디아. 헐 고마워 ~~~~~ !!! 2018.11.06 22:25:02
캌퉤 형 반복재생 루프해도 노래 다끝나고 노래 안나오는 부분은 어캐해야되 그냥 루프해도 안되는데 ㅠㅠ 211.230 2019.03.08 18:58:32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1289 일반 병신갤 토템박고감 3 Jatking 2018-11-08 0
71287 일반 브얄챗하면서 상처밖에안남았다 5 ㅇㅇ 175.223 2018-11-08 1
71285 일반 VR겜 하는 곳에서 VR겜해보고 몰입안되고 재미없으면 VR챗 해봣자냐?? 5 토레 2018-11-08 0
71284 일반 VRCHAT갤러리 장작유형에 대한 논문(장문) 10 장작 110.10 2018-11-08 31
71283 일반 히익! 기분나빠! 5 Soran12 2018-11-08 1
71282 일반 오늘 음주뱅 꿀잼! 5 하루사메 2018-11-08 1
71281 일반 라무네 햄지에 캔디 들어간 사진 6 치요키 2018-11-08 1
71278 일반 이것이 VR챗이다 희망편 10 ㅇㅇ 218.55 2018-11-08 29
71276 일반 MR 사양질문인대요 6 ㅇㅇ 222.234 2018-11-08 0
71275 일반 당근빳따죠 1 림크 2018-11-08 3
71274 일반 에휴 븅신들 5 sing)Hana 2018-11-08 5
71273 일반 mr 팔아주실 분? 4 ㅇㅇ 125.180 2018-11-08 0
71270 일반 글 쓰는건 또 잘대네 시발 ㅇㅇ 110.70 2018-11-08 0
71269 일반 오랜만에 흥갤됨 엌 1 JJY 2018-11-08 0
71268 일반 서버 시발 왜이래 1 ㅇㅇ 110.70 2018-11-08 0
71267 일반 디씨 피씨왜이러냐 2 토터스 2018-11-08 0
71266 일반 흥갤이고 나발이고 필요없어 2 17세여고생쟝 223.62 2018-11-08 0
71265 일반 그렇게 흥갤 올라보고 싶었냐 2 MANKALO 2018-11-08 7
71264 일반 디씨 나만이상해??존나느려서 글도 못보겠네 1 ㅇㅇ 110.70 2018-11-08 0
71263 질문 블렌더에서 초록색으로 나타나는 pmx파일.. 개초보 211.177 2018-11-08 0
71260 일반 아죠시들 지금 게임하지말자 ㅇㅇ 110.70 2018-11-08 0
71259 일반 지금시간대 한국인 다죽었네 친구하나도못사귀겟다 1 ㅇㅇ 59.14 2018-11-08 0
71258 일반 나도 과몰입글 쓰고싶다 2 ㅇㅇ 110.70 2018-11-08 0
71256 일반 춤추고 왔는데 왤캐싸웠음? 5 쎾쓔!!! 2018-11-08 0
71255 일반 다시는 직구안한다 1 ㅇㅇ 110.70 2018-11-08 0
71253 일반 내가 5월에 오큘러스 삿을때상황 3 ㅇㅇ 110.70 2018-11-08 0
71252 일반 갤 불타는거 잘불타니까 망갤아님 2 아루라테 2018-11-08 0
71251 일반 지금알앗는데 눈동자가 안바뀌네 2 생각없는곰 2018-11-08 0
71250 일반 아얄씨 오랜만에듣네 ㅎㅎ ㅇㅇ 110.70 2018-11-08 0
71249 일반 나한티 오큘파세요 1 ㅇㅇ 110.70 2018-11-08 0
71248 일반 일단 이번 소리 문제는 고치긴 할듯 3 MANKALO 2018-11-08 0
71247 일반 H방 아직있음?? 2 ㅇㅇ 175.223 2018-11-08 0
71245 일반 나랑 비슷한 나이대는 안보이누ㅜㅜ 5 읭읭이 2018-11-08 0
71244 일반 나 기억안나나 4 ㅇㅇ 110.70 2018-11-08 0
71243 일반 나때는 천리안으루 놀앗는디 7 ㅇㅇ 110.70 2018-11-08 0
71242 일반 MR사구싶어... 6 ㅇㅇ 110.70 2018-11-08 0
71239 일반 오큘 담달에 20에 갖다버려야겠당 4 읭읭이 2018-11-08 0
71237 일반 나 입으로 총소리 짱 잘냄 8 검은연 2018-11-08 0
71236 일반 대가리 없이는 vr모드로 못하겠지? 2 꼬마키` 2018-11-08 0
71235 일반 패치때메 아바타 소리 고치기도 귀찮고 6 혜비니 2018-11-08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