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강좌/정보 월드강좌) 월드에 소리를 넣는 여러 방법1 - AudioBank
글쓴이
이로바
추천
12
댓글
5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0455
  • 2018-11-06 12:51:50




1. 준비물 - 그럴싸하다



바로 본론으로 들어감. 우선 AudioBank가 될 스피커 녀석부터 만듭시다

2.스피커가 될 오브젝트를 눌러 오디오 뱅크 컴포넌트를 추가해줍니다


3. 오디오 뱅크 컴포넌트를 넣어줬다면 이번엔 Audio Source 컴포넌트도 넣어줍시다. 같은 오브젝트에 넣는겁니다리



4. 좀 난잡해보이긴 하는데 천천히 해봅시다. 똑같이 만들어준다고 생각해주세요.

몇몇 세부 옵션을 건드릴 수 있지만 일단 지금은 성공시켜놓고 실험해도 늦지않아욜.



5. 방금 세팅하던 화면에서 죄금 아래로 내리면 추가하지도 않았는데 들어가있는 ONSP Audio Source 컴포넌트가 있을 것입니다

Min, Max를 Audio Source 컴포넌트에 있던 Min, Max Distance와 똑같이 설정해주세요.

자, 여기까지 설정되었으면 스피커 설정은 끄읏. 이제 버튼세팅을 하러가봅시다.




6.Play, Next, Stop, Suffle 버튼들에 트리거를 추가해줍니다. 이젠 다들 알죠? Add Component -VRC_trigger


저렇게 한번에 트리거를 추가할 수 있으니, 이미 알고계실 것 같은 팁입니다.



7.사진에 나와있는대로 해주시면 됩니다. 트리거의 방아쇠와 브로드캐스트를 설정하는겁니다.

어드밴스 모드 꼭 체크하세요. 체크 안하고 안된다하면..흠




8. 이제 트리거별로 Play면 Play, Stop이면 Stop등의 실제 액션을 넣어줄 차례입니다. Play는 특별하니까 Play버튼은 따로 설명해봅니다.



9.주의하세요. Play버튼 에만 Use Player ID as last 체크박스가 나오는데 기본설정이 체크상태입니다.

체크 해제해주세요. 나머지 설정은 똑같이 하시면됩니다.



10. 다른 버튼들도 액션을 전부 넣어줍니다. 주의 하실 점은 Targets - All


여기까지 완료하셨다면...이제...



-끝-



PS. 다음 강좌엔 Juke Box 를 이용한 음악재생을 올리겠슴니다리



Ƶᴇɴᴏɴ 2018.11.06 12:54:07
Red.Coco 2018.11.06 13:20:08
뽀송뽀송 2018.11.06 13:25:32
카디아. 헐 고마워 ~~~~~ !!! 2018.11.06 22:25:02
캌퉤 형 반복재생 루프해도 노래 다끝나고 노래 안나오는 부분은 어캐해야되 그냥 루프해도 안되는데 ㅠㅠ 211.230 2019.03.08 18:58:32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9514 일반 다른 쉐이더 쓰는곳에는 큐브쉐이더 안넣어도 되는거임? 2 장난감총 2018-12-09 0
79513 일반 아바타 왜 다 사고싶게 잘 만드냐 4 타나토스시스템 2018-12-09 0
79512 일반 이거 치마줄인 버전도 있는거임? 9 아메히 2018-12-09 1
79511 일반 근데 브쳇은 무슨 수익으로 서버돌리고 관리하는거임?? 10 GHN 2018-12-09 0
79510 일반 누워 있어도 아바타는 정면 바라보고 다녔으면 좋겠다. 2 ㅇㅇ 211.196 2018-12-09 0
79509 일반 스태프쟝 여기 힘 너무 들어간거 아니냐 ㅋㅋㅋㅋㅋㅋ 9 우메코 2018-12-09 29
79508 질문 월드 업로드 오류.... 1 데데데뎅 2018-12-09 0
79507 질문 i5 6600 vs i5 7500 2 ㅇㅇ 219.250 2018-12-09 0
79506 일반 이번 신 부스모델 적용했는데 두개로보임; 2 ㅇㅇ 219.251 2018-12-09 0
79505 일반 i5 3570으로 바이브 돌리는거 좀 오바일까? 5 ㅇㅇ 119.70 2018-12-09 0
79504 일반 코맹맹이 소리말고 진짜 목소리가 듣고 싶은데.. 4 ㅇㅇ 2018-12-09 3
79503 일반 월드 음악설정 다 제대로 했는데 왜 꺠짐 5 음악 58.238 2018-12-09 0
79501 일반 스페이스 무버 dll파일 수정해서 세이프 모드 푸는거 있잖아 2 ㅇㅇ 121.176 2018-12-09 0
79499 일반 아바타 사놓고 한번도 안써보고 색만바꿈; 2 ㅇㅇ 219.251 2018-12-09 3
79498 일반 꼴리는데 비쌈 1 ㅇㅇ 223.38 2018-12-09 5
79497 일반 일주일만에 브알챗 씹가능 3 쎾쓔!!! 2018-12-09 0
79496 일반 신규아바타 가슴만 좀더작았어도 사는건디 2 ㅎㅈㅁ 119.195 2018-12-09 0
79495 일반 타르트 존ㄴ나 괜히산거같아 ㅡㅡ 10 ㅇㅇ 220.122 2018-12-09 0
79494 일반 만약 코맹맹이 여자목소리를 내는 사람을 만났다면 2 ㅇㅇ 211.229 2018-12-09 0
79493 일반 저거 신 아바타 뚜따해도 됌? 1 ㅇㅇ 123.213 2018-12-09 0
79492 일반 이제 곧 크리스마스니까 크리스마스 나나치 갖고싶어 1 너굴 218.146 2018-12-09 1
79491 일반 오큘러스 안경 들어감? 4 물망 123.212 2018-12-09 0
79490 일반 아... 너무 귀엽자너.. 스태프쟝... 1 우메코 2018-12-09 2
79489 일반 신규아바타의 현실 1 Huntere 2018-12-09 1
79488 일반 흠.. 이번 아바타 내 취향은 아님.. 1 ㅇㅇ 110.70 2018-12-09 0
79487 일반 vr 쓰는애들 컴터 사양이 어케대냐? 8 ㅇㅇ 119.70 2018-12-09 0
79486 일반 놀로 산다니까 바이브 사라던데 5 ㅇㅇ 182.228 2018-12-09 0
79485 일반 난 신사가 너무 좋다 1 너굴 218.146 2018-12-09 3
79484 일반 다이나믹본 많이넣으면 비매너일 것 같은데 3 ㅇㅇ 223.62 2018-12-09 0
79483 일반 VRChat에서 이게 무례한 거임? 22 이그충 124.49 2018-12-09 0
79482 강좌/정보 OpenVR-InputEmulator 오류 및 세이프모드 해결 4 ㅇㅇ 220.83 2018-12-09 12
79481 일반 다이나믹본 이거 몬소리임? 2 ㅇㅇ 124.254 2018-12-09 0
79478 일반 그 신사 썰 싫어하는거 아는데 어제 힘의 차이를 절실하게 느낌 7 ㅇㅇ 211.246 2018-12-09 0
79477 일반 군필여고생 공익여고생 정공여고생 멸공여고생 1 123 121.188 2018-12-09 0
79476 일반 바이브 프로 결국 싸지겟지?? 2 123 121.188 2018-12-09 0
79475 일반 이번 신아바타의 유일한 문제점 5 MANKALO 2018-12-09 0
79473 일반 자기 목소리 확인 가능한 월드가 뭐였지 2 ㅇㅇ 211.246 2018-12-09 0
79472 일반 왜 쉐이더가 안먹히나 했는데 1 우메코 2018-12-09 0
79471 일반 근데 저 아바타 잘만들엇다는걸 바로 알수있는게 2 아루라테 2018-12-09 0
79470 일반 오 시1발 섹1스 쌋다 베이..ㅂ.. 3 우메코 2018-12-09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