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강좌/정보 저댄방 흰 화면만 나오는 현상 완벽 해결법
글쓴이
Viver
추천
23
댓글
11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0209
  • 2018-11-05 17:12:01
							

1. (중요) 윈도우 N 혹은 KN을 사용하고 있는 유저라면 Windows Media Feature Pack를 설치해야 함.

링크: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48231


2. (중요) Microsoft C++ 2010 SP1 재배포 패키지 설치

이미 설치되어 있는 경우에도 기존 재배포 패키지가 손상되었을 가능성이 있으니 재설치하는 걸 추천.

링크: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13523


3. C:/Users/사용자 이름/AppData/LocalLow/ 의 VRChat 폴더를 통째로 삭제하여 VRChat의 캐시를 다 날려야함.

C:/Users/사용자 이름/.cache 폴더도 삭제해 주셈. (.cache 폴더는 youtube-dl의 캐시)


4. C:/Program Files (x86)/Steam/steamapps/common/VRChat/VRChat_Data/StreamingAssets 의 기존 youtube-dl.exe를 삭제하고

https://rg3.github.io/youtube-dl/download.html 여기서 최신 버전의 youtube-dl.exe를 다운로드 받아 넣어줘야 함.

(주의: youtube-dl.exe만 넣으면 되는게 아니라, 링크에 나와있는 재배포 패키지 역시 반드시 설치해줘야 함.)


5. 만약 본인이 윈도우 7 유저라면 Stream 관련 문제 해결은 포기하는게 좋음.

윈도우 7은 SyncVideoStream Player의 작동에 문제가 있는데 현재로서는 해결책이 전혀 없음.


6.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보안 SW의 설정을 점검해 볼 필요가 있음.

방화벽에서 VRChat 혹은 youtube-dl.exe을 차단하고 있지는 않은지 체크해 볼 것. 예외처리에 등록해주면 좋음.

사용중인 안티바이러스 SW를 종료하고 비디오가 나오는지 테스트 해보는 것도 좋음.


7. 혹시 Cloudflare 등의 사설 DNS 서버를 이용하고 있다면, 통신사 DNS 서버로 다시 되돌려주는 것도 도움이 됨.


8. 사실 이 방법은 VRChat 개발진 오피셜로 필요없다고 하긴 했는데... 혹시 몰라서 올려봄. 구글에서 발급받은 만료된 인증서를 제거하는 방법임.

https://www.reddit.com/r/VRchat/comments/7wnk70/tutorial_how_to_fix_musicvideosaudio_not_playing/


9. 혹시 모르니 DirectX 9.0도 설치해 주는게 좋음.

링크: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34429




흰 화면 때문에 고통받는 갤럼들이 보여서 올려봄.


해결책을 못 찾아서 포맷하고 해결봤다는 사람들도 보이던데 앞으로는 굳이 그럴 필요 없음.


위 방법들 다 따라하면 어지간해서는 해결될거라고 본다.

Rutin26 2018.11.05 17:17:54
ㅇㅇ 5번 무엇 175.211 2018.11.05 17:49:26
치요키 2018.11.05 18:16:12
Viver 참고로 나는 DNS 설정이 문제였음. 이거 원인 찾느라 한참 걸렸네... - dc App 2018.11.05 18:25:45
ㅇㅇ 와... 이거 하고나니까 영상 바로 나오네 ㄷㄷ - dc App 117.111 2018.11.05 18:34:25
F유동닉 윈7 잘보이든뎅 - dc App 2018.11.05 18:52:01
Gloryman 희안한 문제 걸리면 진짜 골치 아프겟네 2018.11.05 19:11:31
Viver 윈도우7은 일부 맵에서 비디오 패널 동작이 안되는 경우가 있음. - dc App 2018.11.05 19:21:05
춤만춰 2018.11.05 23:02:34
경운기Cultivator 윈7은 videosync 는 상관없는데 streamsync는 안된다고함 - dc App 2018.11.06 00:35:25
Viver ㅇㅇ 맞음. - dc App 2018.11.06 03:06:02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2309 일반 오늘의 VR챗도 재밌었다 2 몰래온손님 2018-11-13 0
72308 일반 난 부랄챗에서 좀 소심해짐 ㅋㅋㅋ 읭읭이 182.231 2018-11-13 2
72307 일반 가슴크기는 중요하지않죠 2 JinSilly 2018-11-13 0
72304 일반 난 신사 맵쉐이더 땜에 내아바타. 쉐이더 깨진거보고 핵거리길래 2 ㅇㅇ 121.135 2018-11-13 1
72303 일반 로리인지 가슴이 큰지... 그런게 과연 중요할까요 ? 4 제네카린 2018-11-13 6
72301 일반 난 사람들이 다가오면 피하게되더라 3 뉴비 223.39 2018-11-13 0
72300 일반 다들 첫 블락 대상자가 누구였고 혹시 기억나? 11 GEORGIA 2018-11-13 6
72299 일반 마 여캐가 가슴이커야지 6 아스테리 2018-11-13 0
72298 일반 우연은 아니지만 쓰는 아바타 다 빈유임 7 Luche 2018-11-13 0
72297 일반 엠알 외부센서 내주면 좋겠다 2 ㅇㅇ 223.62 2018-11-13 0
72296 일반 로리보단.. 10 재배맨 2018-11-13 0
72295 질문 뚜따 했는데 이거 어떻게 해야댐? 7 차렷충아닌사람 2018-11-13 0
72292 일반 로리거유 좋아하는건 페도냐 아니냐? 10 ㅇㅇ 223.38 2018-11-13 3
72291 일반 남자들 특) 10 AMA 121.137 2018-11-13 1
72290 일반 겔 패도비율이 으뜨케 되냐 30 Huntere 2018-11-13 66
72288 일반 그 갭이 좋은거 아냐? 1 AMA 121.137 2018-11-13 0
72286 일반 빼빼로데이 아바타 안만든게 넘나 후회됨 2 하벤하이드 2018-11-13 0
72285 일반 안녕 하세요! ! 안녕하세요! ! 6 제네카린 2018-11-13 4
72284 일반 오디세이+ 299 달러 컨트롤러 포함 1 117.111 2018-11-13 0
72283 일반 시벌 강제묵언 줫같네 1 읭읭이 182.231 2018-11-13 0
72282 일반 빈유캐릭터를하는사람은 절대다수가탈모 진행인가 3 ㅇㅇ 121.135 2018-11-13 0
72281 일반 유니티 패키지파일로 저장하는 방법좀 2 ㅇㅇ 183.103 2018-11-13 0
72279 일반 좆같은 공사소리 개빡치네 진짜 8 읭읭이 182.231 2018-11-13 0
72278 일반 언능 진짜 가상세계 다이브 할수있는 기기 나와야한다 6 ㅇㅇ 223.38 2018-11-13 0
72277 일반 키넥트거리 얼마나 떨어져야 인식하냐 4 ㅇㅇ 121.135 2018-11-13 0
72276 일반 컴 렌탈을할가 고민중.. 13 재배맨 2018-11-13 0
72275 일반 노라캣 시벌...남자만 아니었어도 7 ㅇㅇ 223.38 2018-11-13 0
72273 일반 컨트롤러는 이거 기대중인데 11 NAME_HORANG 2018-11-13 0
72271 일반 님들한테 고마워서 글써봅니다 2 ㅇㅇ 203.226 2018-11-13 4
72270 일반 오디세이 플러스 299 달러 4 117.111 2018-11-13 0
72269 일반 남캐 괜찮은거 있는곳 어디있음? 2 ㅇㅇ 182.231 2018-11-13 0
72267 일반 얘들아 9시 반 체조 가자~!!! 3 델피늄 2018-11-13 0
72266 일반 금일 아침점호는 09시 30분, 09시 30분 연병장에서 있겠습니다. 1 ㅇㅅㅇ 221.153 2018-11-13 0
72265 일반 눈물 진자 땡큐함미다 2 magicatz 2018-11-13 0
72264 일반 오늘 6시 반 체조 수고했어! 체조 끝엔 역시 포토타임!(22.1Mb) 4 델피늄 2018-11-13 1
72262 일반 VR갤때문에 고닉팠다 4 아카프론 2018-11-12 0
72261 일반 눈물방울 모델같은거 어디서 못구함? 6 magicatz 2018-11-12 0
72260 일반 근데 키넥이 ㄹㅇ 편한건 맞아 7 cleasky 2018-11-12 1
72257 일반 리깅작업하는데 이거 왜이럼? 1 ㅇㅇ 175.123 2018-11-12 0
72256 일반 강력한 경쟁상대였던 첫친구 썰과 비등해졌다 3 초보자아 2018-11-12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