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강좌/정보 저댄방 흰 화면만 나오는 현상 완벽 해결법
글쓴이
Viver
추천
23
댓글
11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0209
  • 2018-11-05 17:12:01
							

1. (중요) 윈도우 N 혹은 KN을 사용하고 있는 유저라면 Windows Media Feature Pack를 설치해야 함.

링크: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48231


2. (중요) Microsoft C++ 2010 SP1 재배포 패키지 설치

이미 설치되어 있는 경우에도 기존 재배포 패키지가 손상되었을 가능성이 있으니 재설치하는 걸 추천.

링크: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13523


3. C:/Users/사용자 이름/AppData/LocalLow/ 의 VRChat 폴더를 통째로 삭제하여 VRChat의 캐시를 다 날려야함.

C:/Users/사용자 이름/.cache 폴더도 삭제해 주셈. (.cache 폴더는 youtube-dl의 캐시)


4. C:/Program Files (x86)/Steam/steamapps/common/VRChat/VRChat_Data/StreamingAssets 의 기존 youtube-dl.exe를 삭제하고

https://rg3.github.io/youtube-dl/download.html 여기서 최신 버전의 youtube-dl.exe를 다운로드 받아 넣어줘야 함.

(주의: youtube-dl.exe만 넣으면 되는게 아니라, 링크에 나와있는 재배포 패키지 역시 반드시 설치해줘야 함.)


5. 만약 본인이 윈도우 7 유저라면 Stream 관련 문제 해결은 포기하는게 좋음.

윈도우 7은 SyncVideoStream Player의 작동에 문제가 있는데 현재로서는 해결책이 전혀 없음.


6.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보안 SW의 설정을 점검해 볼 필요가 있음.

방화벽에서 VRChat 혹은 youtube-dl.exe을 차단하고 있지는 않은지 체크해 볼 것. 예외처리에 등록해주면 좋음.

사용중인 안티바이러스 SW를 종료하고 비디오가 나오는지 테스트 해보는 것도 좋음.


7. 혹시 Cloudflare 등의 사설 DNS 서버를 이용하고 있다면, 통신사 DNS 서버로 다시 되돌려주는 것도 도움이 됨.


8. 사실 이 방법은 VRChat 개발진 오피셜로 필요없다고 하긴 했는데... 혹시 몰라서 올려봄. 구글에서 발급받은 만료된 인증서를 제거하는 방법임.

https://www.reddit.com/r/VRchat/comments/7wnk70/tutorial_how_to_fix_musicvideosaudio_not_playing/


9. 혹시 모르니 DirectX 9.0도 설치해 주는게 좋음.

링크: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34429




흰 화면 때문에 고통받는 갤럼들이 보여서 올려봄.


해결책을 못 찾아서 포맷하고 해결봤다는 사람들도 보이던데 앞으로는 굳이 그럴 필요 없음.


위 방법들 다 따라하면 어지간해서는 해결될거라고 본다.

Rutin26 2018.11.05 17:17:54
ㅇㅇ 5번 무엇 175.211 2018.11.05 17:49:26
치요키 2018.11.05 18:16:12
Viver 참고로 나는 DNS 설정이 문제였음. 이거 원인 찾느라 한참 걸렸네... - dc App 2018.11.05 18:25:45
ㅇㅇ 와... 이거 하고나니까 영상 바로 나오네 ㄷㄷ - dc App 117.111 2018.11.05 18:34:25
F유동닉 윈7 잘보이든뎅 - dc App 2018.11.05 18:52:01
Gloryman 희안한 문제 걸리면 진짜 골치 아프겟네 2018.11.05 19:11:31
Viver 윈도우7은 일부 맵에서 비디오 패널 동작이 안되는 경우가 있음. - dc App 2018.11.05 19:21:05
춤만춰 2018.11.05 23:02:34
경운기Cultivator 윈7은 videosync 는 상관없는데 streamsync는 안된다고함 - dc App 2018.11.06 00:35:25
Viver ㅇㅇ 맞음. - dc App 2018.11.06 03:06:02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83584 질문 블렌더에서 본 합치는법 자세하게 아시는 분? 3 ㅇㅇ 58.142 2018-12-21 0
83583 일반 브알챗 현질 나오면 볼만하겠다 ㅋㅋㅋ 3 ㅎㅈㅁ 1.215 2018-12-21 0
83582 일반 바이브 세팅 강의 지움???? 1 ㅇㅇㅇ 59.21 2018-12-21 0
83580 일반 난 보라색등급들 가까이가는거 좀 힘들던데 5 ㅇㅇ 125.180 2018-12-21 1
83579 일반 병신겜 1 Ƶᴇɴᴏɴ 2018-12-21 0
83578 일반 아니 Bounds Size 하나때문에 Very Poor면 너무한거 아니냐 1 2445323 180.64 2018-12-21 0
83577 일반 다이소가면 압축봉저거 해봐야지 4 ㅎㅈㅁ 1.215 2018-12-21 0
83576 일반 애니메이터 말인데, 최상위에다가 애니메이션 넣어도되냐 1 ㅇㅇ 27.164 2018-12-21 0
83574 일반 으아..ㅠ 1 현이.ver 211.208 2018-12-21 0
83573 일반 나도 차라리 치마를 다리본 하위로 넣을까 1 ㅎㅈㅁ 1.215 2018-12-21 0
83571 일반 ? ㅋㅋㅋㅋㅋ 애니메이터도 비활성화시키면 카운트 안되네 6 검은연 2018-12-21 0
83570 질문 님들 vr챗에서만 소리가 안나요ㅠㅜ 1 ㅇㅇ 175.120 2018-12-21 0
83569 일반 크리스마스 이브 갤 글리젠 특징 2 아루라테 2018-12-21 0
83568 일반 ㅋㅋㅋㅋㅋ 슬슬 퍼블릭 안가겠다는사람들이 보이네 5 ㅎㅈㅁ 1.215 2018-12-21 0
83567 일반 엌 시밬ㅋㅋㅋㅋ 엑설런트 아바타 찾았다 ㅋㅋㅋ 3 ㅇㅇ 211.229 2018-12-21 0
83565 일반 베이스 스테이션은 이렇게 해보렴 3 ㅇㅇ 222.102 2018-12-21 1
83564 일반 ㅇㄴ 로그인 왜 안되는데 몇시간째야 1 시크시이 49.164 2018-12-21 0
83563 일반 뼈를 깎는 노력...! 2 xx 183.96 2018-12-21 0
83562 일반 Medium 으로 만족 1 ㅎㅈㅁ 1.215 2018-12-21 0
83561 일반 유동닉 고닉으로 바꿨다 1 레몬무 2018-12-21 0
83560 일반 당신의 컴퓨터 불타오른다 6 Luche 2018-12-21 0
83559 일반 내 아바타월드 아바타들 프리베잇으로하면 다른사람들 못쓰잖아 2 ㅇㅇ 222.234 2018-12-21 0
83558 질문 벽 뚫으면 안되는데 베이스 스테이션 어캐 설치할까 11 ㅇㅇ 211.44 2018-12-21 0
83557 일반 운행 못함 11 백당 2018-12-21 0
83556 일반 아 시발 멍때리다가 버스 놓쳤네 니미 4 꼬마키` 2018-12-21 0
83554 일반 뱅이 안디졌으면 높은확률로 탄키도 갠찮을것 4 꼬마키` 2018-12-21 0
83553 일반 십자가메타로 가자 1 DDos 2018-12-21 0
83551 일반 여러분 뱅은 안전합니다 2 ㅇㅇ 183.103 2018-12-21 0
83550 일반 업로드한거 죄다 poor 에서 very poor 인데 ㅅㅌㅊ? 2 _YS_ 2018-12-21 0
83549 일반 생각보다 빨강뜨던 별상관없는거같음 6 Nyug 2018-12-21 0
83548 일반 박스 근황 1 눈깔이 114.202 2018-12-21 1
83547 일반 망겜 그만하고 던파나 하자 4 ㅇㅇ 1.252 2018-12-21 0
83546 일반 아바타 월드에 있는건 다 퍼블릭인거지? 1 ㅇㅇ 1.177 2018-12-21 0
83545 일반 지금 애니메이션 되는 사람 있음? 1 백당 2018-12-21 0
83544 일반 머임 갤 분위기 왜이럼? 3 vrmr 210.94 2018-12-21 0
83543 일반 파티클쇼 용 아바타인데 미디엄임 4 MANKALO 2018-12-21 0
83542 일반 아바타기준 너무 빡쌘거아니냐? 2 꼬마키` 2018-12-21 0
83540 일반 다빼고 표정만 남기니 미디움이야 1 ㅇㅇ 1.177 2018-12-21 0
83539 일반 모야 겜 망한 분위기야 왜 2 AQ 110.70 2018-12-21 0
83537 일반 아바타 베리푸어면 불이익있음? 6 ㅇㅇ 110.9 2018-12-21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