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3d관련 완전 초심자 입니다. 조언을 부탁드리겠습니다.
글쓴이
rinef
추천
0
댓글
10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002
  • 2018-05-24 07:40:53
  • 121.184
							

안녕하세요, 조언을 구해보고자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vr챗에서 그저 수다만 떨어볼려고 시작했는데 10시간정도 하다보니까 이상한 방향으로 목적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VR챗에서 돌아다니다 보니 몇몇 아바타들은 엄청 광범위하게 화려한 이모트를 사용하던데요(페이트 아처,일부 칸나아바타 등등). 저도 배그를 이용한 아바타로 그런 이모트를 제작을 해보고 싶어졌습니다.
그런데 막상 시작를 해볼려고 하니 무엇부터 해야할지 감이 안잡히더군요. 배그 모델을 구하는 것(예시:CryCry님의 PUBG 아바타월드에 있는 배그 모델링)부터 어떻게 모션을 짜야하는지, 정보를 구하려고 하니 너무 중구난방하게 정보가 있더군요. 모델같은 경우는 PUBG 아바타월드 제작자 분에게 모델을 보내주실수 없는지 트위터나 디스코드로 메시지를 보내볼려고 시도했으나 모두 실패했습니다...

서론이 너무 길어졌네요. 지금 저에게 필요한 것은

1. 어떻게 검색해야 모델을 구할수가 있겠는가?
  DeviantArt,Pixiv,niconico 주로 나오는 아바타 공유 사이트를 가봐도 저는 모델링을 찾지 못하겠더군요. 검색방법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만약에 모델링을 처음부터 써야한다면 어떤프로그램으로 짜야하는가?
  제가 계속 정보를 찾아서 내린 결론은 모델링은 블렌더나 3DMAX로 짠후에 그 모델을 유니티로 가져와서 이모트 작업을 하는 것으로 결론을          내렸는데 그것이 맞는지, 틀렸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방법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일단 길이 정해지면 나아갈 수 있을것 같은데 지금은 길자체도 보이지 않는 상황이라 너무 답답합니다. 많은 도움 부탁드리겠습니다.


시마다아리스 배그 모델구한다면 vrcmods가봐 - dc App 2018.05.24 07:41:40
시마다아리스 프로그램 사용은 개념글에 있는 fbx파일을 올려보자 참고해 거기 준비물에 뭐뭐 써야되는지 다운링크까지 다 있음 - dc App 2018.05.24 07:42:20
_감자 요약 : 테러아바타 개간지난다 나도테러하고싶다? - 나나치보관하고싶다 2018.05.24 07:42:25
시마다아리스 위에 맥스 말하던데 너 말이 맞음 어찌되었건 fbx파일만 있음 되는거라 뭔 프로그램이던 삼디에서 조정하고 옮기면 됨 - dc App 2018.05.24 07:43:06
ㅇㅇ 난 아처새끼 보이기만하면 차단임 존나짱남 223.33 2018.05.24 07:46:18
시마다아리스 일단 참고로 에모트 화려하게 쓰는건 첨보면 좋지만 어느정도 하다보면 조온나 민폐니깐 안하는게 좋다 - dc App 2018.05.24 07:47:28
rinef vrcmods가서 배그모델 다운받아서 까봤는데 정작 중요한 사람모델은 없고 뚝배기,갑바,총만 있어서 문제구요. 121.184 2018.05.24 08:00:31
rinef 저도 에모트 만들어도 너무 화려하게 만들 생각은 없습니다. 저도 아처테러 많이 당해봐서; 적당히 간지나는 정도로.(제가 원하는건 화려함이 아닌지라) 121.184 2018.05.24 08:01:31
MANKALO 에모트 만든다고 치면 3D보다는 유니티를 공부하는게 더 나을거같음 2018.05.24 08:18:51
rinef 지금 제일 급한게 사람 몸뚱이인데 사람몸뚱이가 없습니다. SFM은 조금씩 보이던데 그걸 써먹을수도 있을까요? 121.184 2018.05.24 08:22:30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19887 일반 어제 재팬 노래방에서 한시간동안 애니노래 1 유라유라 2018-06-17 0
19886 일반 흑흑 내가 묵언을 하는 이유다 3 기타빌런 2018-06-17 0
19885 일반 날개가 왜 덜반짝거리나 했더니 텍스쳐 수치 설정을 잘못했구나 1 긴긴 2018-06-17 0
19884 일반 데스건 많이맞으면 램에 무리가냐? 9 ㅇㅇ 182.31 2018-06-17 0
19883 일반 출근전에 나보던애 누구니 momo 223.62 2018-06-17 0
19882 일반 내가 본 렘 아바타는 카툰렌더링 같았는데 4 ㅇㅇ 115.143 2018-06-17 0
19881 일반 유니티 이 문구는 어떻게 해결하나요? 4 ㅇㅇ 182.209 2018-06-17 0
19880 일반 VRCMod 렘 별로 안 예쁘네 1 ㅇㅇ 115.143 2018-06-17 0
19879 일반 가짜인생에서 출근중 ㅠㅠ 2 ㅇㅇ 39.7 2018-06-17 0
19878 일반 클로저스 아바타 어디서 구함? 1 ㅇㅇ 115.143 2018-06-17 0
19876 일반 솔직히 요즘 댄스방 너무 많이가서 질렸자너 3 꼬마키` 2018-06-17 0
19874 일반 내가 막눈인건가 잘 모르겟는대 1 카디아. 2018-06-17 0
19873 일반 마작친구 많아지면 스탠드가 공짜 3 꼬마키` 2018-06-17 0
19872 일반 마작에 미쳐서 일욜 새벽 2시에 일어났는데 3 꼬마키` 2018-06-17 0
19871 일반 저댄에서 방탄얘들 노래 춤 추는사람 있냐? 7 카디아. 2018-06-17 0
19870 일반 음 어머니 없는 게임 6 CelesT 2018-06-17 0
19868 일반 바이브 재고 언제 들어오냐 면요리좋아함 2018-06-17 0
19867 일반 저댄럼들 그 한바퀴돌때 선 안걸림? 5 댕타 2018-06-17 0
19866 일반 샤워하고 출근 준비 해야지 momo 223.33 2018-06-17 0
19865 일반 바이브랑 mr 차이점이 14 ㄹㄹㅋ 39.123 2018-06-17 0
19864 일반 트래커 주문햇다 출근하면서 입금하고가야지 1 댕타 2018-06-17 0
19859 일반 이게 뭐하는거냐 ㅅㅂ 3 ㅇㅇ 182.231 2018-06-17 0
19858 일반 주문하신 여장 착용샷 19 momo 106.102 2018-06-17 4
19857 일반 오늘 출근 복장~ 4 momo 223.33 2018-06-17 0
19856 일반 새벽의 저스트댄스 1.0방 4 치요키 2018-06-17 0
19855 일반 hp mr 사서 입문하려고 합니다. 질문 몇가지 드립니당. 3 ㄹㄹㅋ 39.123 2018-06-17 0
19854 일반 MR은 젖댄 못함? 3 시키P 2018-06-17 1
19853 일반 업로드제한 랜덤이냐 1 주드래곤 2018-06-17 0
19851 일반 캐릭이 안보이는뎅,., 1 ㅊㅇ 124.59 2018-06-17 0
19850 일반 님덜 obs인가 몬가하는거로 녹화하면 안짤림? 2 펠렉 2018-06-17 0
19849 일반 몸동작넣을라면 뭐사야됨 ? 2 ㅇㅇ 39.7 2018-06-17 0
19848 일반 이모트 말인데 총8개가 있잖어 momo 125.184 2018-06-17 0
19847 일반 영상찍는대 숨소리까지 다 녹음돼있네 ㅋㅋㅋㅋ 1 치요키 2018-06-17 0
19846 일반 토가압타랑 그 원본 압타 비교해보고 왔는데 momo 125.184 2018-06-17 0
19844 일반 모델링 글 참고하려고 검색하는데 은근히 유동 무시하는글 많네... 5 모델링초보 117.111 2018-06-17 0
19841 일반 노래 듣고 싶은 사람은 오픈마이크 77447로 오세요 3 긴긴 2018-06-17 0
19839 일반 이겜 귀여운 친구들많은듯 1 ㅎㅅㅇ 14.32 2018-06-17 0
19838 일반 아침이네.. momo 223.33 2018-06-17 0
19837 일반 잘자 2 곳수 117.111 2018-06-17 0
19835 일반 누가 내마이크 확인해조.. 1 momo 125.184 2018-06-17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