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3d관련 완전 초심자 입니다. 조언을 부탁드리겠습니다.
글쓴이
rinef
추천
0
댓글
10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002
  • 2018-05-24 07:40:53
  • 121.184
							

안녕하세요, 조언을 구해보고자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vr챗에서 그저 수다만 떨어볼려고 시작했는데 10시간정도 하다보니까 이상한 방향으로 목적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VR챗에서 돌아다니다 보니 몇몇 아바타들은 엄청 광범위하게 화려한 이모트를 사용하던데요(페이트 아처,일부 칸나아바타 등등). 저도 배그를 이용한 아바타로 그런 이모트를 제작을 해보고 싶어졌습니다.
그런데 막상 시작를 해볼려고 하니 무엇부터 해야할지 감이 안잡히더군요. 배그 모델을 구하는 것(예시:CryCry님의 PUBG 아바타월드에 있는 배그 모델링)부터 어떻게 모션을 짜야하는지, 정보를 구하려고 하니 너무 중구난방하게 정보가 있더군요. 모델같은 경우는 PUBG 아바타월드 제작자 분에게 모델을 보내주실수 없는지 트위터나 디스코드로 메시지를 보내볼려고 시도했으나 모두 실패했습니다...

서론이 너무 길어졌네요. 지금 저에게 필요한 것은

1. 어떻게 검색해야 모델을 구할수가 있겠는가?
  DeviantArt,Pixiv,niconico 주로 나오는 아바타 공유 사이트를 가봐도 저는 모델링을 찾지 못하겠더군요. 검색방법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만약에 모델링을 처음부터 써야한다면 어떤프로그램으로 짜야하는가?
  제가 계속 정보를 찾아서 내린 결론은 모델링은 블렌더나 3DMAX로 짠후에 그 모델을 유니티로 가져와서 이모트 작업을 하는 것으로 결론을          내렸는데 그것이 맞는지, 틀렸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방법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일단 길이 정해지면 나아갈 수 있을것 같은데 지금은 길자체도 보이지 않는 상황이라 너무 답답합니다. 많은 도움 부탁드리겠습니다.


시마다아리스 배그 모델구한다면 vrcmods가봐 - dc App 2018.05.24 07:41:40
시마다아리스 프로그램 사용은 개념글에 있는 fbx파일을 올려보자 참고해 거기 준비물에 뭐뭐 써야되는지 다운링크까지 다 있음 - dc App 2018.05.24 07:42:20
_감자 요약 : 테러아바타 개간지난다 나도테러하고싶다? - 나나치보관하고싶다 2018.05.24 07:42:25
시마다아리스 위에 맥스 말하던데 너 말이 맞음 어찌되었건 fbx파일만 있음 되는거라 뭔 프로그램이던 삼디에서 조정하고 옮기면 됨 - dc App 2018.05.24 07:43:06
ㅇㅇ 난 아처새끼 보이기만하면 차단임 존나짱남 223.33 2018.05.24 07:46:18
시마다아리스 일단 참고로 에모트 화려하게 쓰는건 첨보면 좋지만 어느정도 하다보면 조온나 민폐니깐 안하는게 좋다 - dc App 2018.05.24 07:47:28
rinef vrcmods가서 배그모델 다운받아서 까봤는데 정작 중요한 사람모델은 없고 뚝배기,갑바,총만 있어서 문제구요. 121.184 2018.05.24 08:00:31
rinef 저도 에모트 만들어도 너무 화려하게 만들 생각은 없습니다. 저도 아처테러 많이 당해봐서; 적당히 간지나는 정도로.(제가 원하는건 화려함이 아닌지라) 121.184 2018.05.24 08:01:31
MANKALO 에모트 만든다고 치면 3D보다는 유니티를 공부하는게 더 나을거같음 2018.05.24 08:18:51
rinef 지금 제일 급한게 사람 몸뚱이인데 사람몸뚱이가 없습니다. SFM은 조금씩 보이던데 그걸 써먹을수도 있을까요? 121.184 2018.05.24 08:22:30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23088 일반 이렇게사면 호갱임??? 16 애플치즈 2018-06-25 0
23087 일반 배경파일 제작 가격은 얼마로 할까. 4 빠쓰 2018-06-25 0
23086 일반 손은 움직이는데 표정이 안바뀐다.. 도움! 9 ㅇㅇ 116.47 2018-06-25 0
23085 일반 사실 그래픽만 바꾸기 힘든이유가 2가진데 4 애플치즈 2018-06-25 0
23084 일반 지금사양과 변경할 사양이.. 10 애플치즈 2018-06-25 0
23083 일반 I7 1060 16G면 2 아델리펭귄 2018-06-25 0
23082 일반 오버라이드 루프 안되게 하는 방법 있음? 1 빠쓰 2018-06-25 0
23081 일반 이 월드는 초대해야 갈수있어?? 2 AtaGo 2018-06-25 0
23080 일반 내년에 컴 새로사고 바이브 3트래커 간다 ㅇㅇ 223.39 2018-06-25 0
23079 일반 67 1 늑대와향신료 2018-06-25 0
23078 일반 아 나도지금 컴터 새로살까 존나 고민중임 3 애플치즈 2018-06-25 0
23077 일반 카페가서 노트북으로 3 ㅇㅇ 223.39 2018-06-25 0
23076 일반 제이씨현은 재고를 왜 안들여오는거지 7 신ldl 2018-06-25 0
23075 일반 부랄챗 개좆 현질겜 6 ㅇㅇ 27.35 2018-06-25 0
23074 일반 보첸키고 저 여자애요 하고 진지하게 컨셉질만안하면.. 1 애플치즈 2018-06-25 0
23073 일반 대개 아바타 베이스로 쓰는것들이 3 늒네여아군을삼켜 2018-06-25 0
23072 일반 미코 왕왕이랑 하울링 파일 어디가야 얻을수있어? 4 ㅇㅇ 175.223 2018-06-25 0
23071 일반 이거 제작 얼마임? 7 ㅇㅇ 117.111 2018-06-25 0
23070 일반 근데말이야 홋포는 왜 써도되는분위기지 4 꿀뚤 2018-06-25 0
23069 일반 커미션 가격 알려줄 갤럼구함 4 빠쓰 2018-06-25 0
23067 일반 보이스체인지 개인적인생각 4 G군 2018-06-25 0
23066 일반 안녕 반갑다 1 눈깔돌아간사람 68.149 2018-06-25 2
23065 일반 근데 커미션 하고싶어도 얼마정도 받고 해야하는지 모름. 4 빠쓰 2018-06-25 0
23064 일반 이제알았는데 캐릭터 무릎굽히고있는거 왜그런거임? 7 강나다 116.46 2018-06-25 0
23063 일반 찐따는 오늘도 혼자 편의점 라면 먹는다 5 ㅇㅇ 175.223 2018-06-25 0
23062 일반 파이맥스 8k 10 신ldl 2018-06-25 0
23061 일반 더피특) 1 ㅇㅇ 175.223 2018-06-25 0
23060 일반 여기도 드워프갤러리되는것이야 1 꿀뚤 2018-06-25 0
23059 일반 무지개마약 미코 아바타 쓰고싶다 2 늒네여아군을삼켜 2018-06-25 0
23058 일반 지금 내가 커미션한다면 할수있는건 이정도있음 6 빠쓰 2018-06-25 0
23057 일반 아놔 뱔챗만 들어가면 자꾸 게이짓 하게 된다 10 눈알이 2018-06-25 0
23056 일반 아마존클럽 주말에는 영업 안 해? 1 애플티 2018-06-25 0
23055 일반 미코=귀엽다 10 공배기 2018-06-25 0
23054 일반 요즘 주변아조씨들이 집을건축하신다 1 G군 2018-06-25 0
23053 일반 월드에 NPC 세우는거 가능하면 크기줄여서 피규어로 세워놓는것도 되나? 5 ㅇㅇ 220.93 2018-06-25 0
23052 일반 나도 현탐옴 5 Lakenls 2018-06-25 0
23051 일반 머리위에 뱁새 얹고있으면 인싸됨 1 ㅇㅇ 113.198 2018-06-25 0
23050 일반 보이스체인저랑 진짜목소리 구분 할 수 있음? 7 늒네여아군을삼켜 2018-06-25 0
23049 일반 게임 메뉴 올리라는게 이거 올리라는거지?? 2 pocky 2018-06-25 0
23047 일반 이거 저작권 안걸리려나 5 OXFORD 2018-06-25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