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3d관련 완전 초심자 입니다. 조언을 부탁드리겠습니다.
글쓴이
rinef
추천
0
댓글
10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002
  • 2018-05-24 07:40:53
  • 121.184
							

안녕하세요, 조언을 구해보고자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vr챗에서 그저 수다만 떨어볼려고 시작했는데 10시간정도 하다보니까 이상한 방향으로 목적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VR챗에서 돌아다니다 보니 몇몇 아바타들은 엄청 광범위하게 화려한 이모트를 사용하던데요(페이트 아처,일부 칸나아바타 등등). 저도 배그를 이용한 아바타로 그런 이모트를 제작을 해보고 싶어졌습니다.
그런데 막상 시작를 해볼려고 하니 무엇부터 해야할지 감이 안잡히더군요. 배그 모델을 구하는 것(예시:CryCry님의 PUBG 아바타월드에 있는 배그 모델링)부터 어떻게 모션을 짜야하는지, 정보를 구하려고 하니 너무 중구난방하게 정보가 있더군요. 모델같은 경우는 PUBG 아바타월드 제작자 분에게 모델을 보내주실수 없는지 트위터나 디스코드로 메시지를 보내볼려고 시도했으나 모두 실패했습니다...

서론이 너무 길어졌네요. 지금 저에게 필요한 것은

1. 어떻게 검색해야 모델을 구할수가 있겠는가?
  DeviantArt,Pixiv,niconico 주로 나오는 아바타 공유 사이트를 가봐도 저는 모델링을 찾지 못하겠더군요. 검색방법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만약에 모델링을 처음부터 써야한다면 어떤프로그램으로 짜야하는가?
  제가 계속 정보를 찾아서 내린 결론은 모델링은 블렌더나 3DMAX로 짠후에 그 모델을 유니티로 가져와서 이모트 작업을 하는 것으로 결론을          내렸는데 그것이 맞는지, 틀렸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방법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일단 길이 정해지면 나아갈 수 있을것 같은데 지금은 길자체도 보이지 않는 상황이라 너무 답답합니다. 많은 도움 부탁드리겠습니다.


시마다아리스 배그 모델구한다면 vrcmods가봐 - dc App 2018.05.24 07:41:40
시마다아리스 프로그램 사용은 개념글에 있는 fbx파일을 올려보자 참고해 거기 준비물에 뭐뭐 써야되는지 다운링크까지 다 있음 - dc App 2018.05.24 07:42:20
_감자 요약 : 테러아바타 개간지난다 나도테러하고싶다? - 나나치보관하고싶다 2018.05.24 07:42:25
시마다아리스 위에 맥스 말하던데 너 말이 맞음 어찌되었건 fbx파일만 있음 되는거라 뭔 프로그램이던 삼디에서 조정하고 옮기면 됨 - dc App 2018.05.24 07:43:06
ㅇㅇ 난 아처새끼 보이기만하면 차단임 존나짱남 223.33 2018.05.24 07:46:18
시마다아리스 일단 참고로 에모트 화려하게 쓰는건 첨보면 좋지만 어느정도 하다보면 조온나 민폐니깐 안하는게 좋다 - dc App 2018.05.24 07:47:28
rinef vrcmods가서 배그모델 다운받아서 까봤는데 정작 중요한 사람모델은 없고 뚝배기,갑바,총만 있어서 문제구요. 121.184 2018.05.24 08:00:31
rinef 저도 에모트 만들어도 너무 화려하게 만들 생각은 없습니다. 저도 아처테러 많이 당해봐서; 적당히 간지나는 정도로.(제가 원하는건 화려함이 아닌지라) 121.184 2018.05.24 08:01:31
MANKALO 에모트 만든다고 치면 3D보다는 유니티를 공부하는게 더 나을거같음 2018.05.24 08:18:51
rinef 지금 제일 급한게 사람 몸뚱이인데 사람몸뚱이가 없습니다. SFM은 조금씩 보이던데 그걸 써먹을수도 있을까요? 121.184 2018.05.24 08:22:30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26740 일반 트래커 수요가 있는게 신기하다 10 ㅇㅇㅇㅇ 218.233 2018-07-06 0
26738 일반 졸다 깨니 회사인 꿈 꿧음 싸이킥유코 2018-07-06 0
26737 일반 착한 양형들 르위 2018-07-06 1
26736 일반 망함. 트래커가 그곳에 빠져버림 5 ㅇㅇ 222.120 2018-07-06 0
26735 일반 차렷충은 차렷충 마이너갤로 1 ㅇㅇ 223.39 2018-07-06 1
26733 일반 차렷충 놀리는 vr애들 말인데 7 아야세쨔응 2018-07-06 0
26732 일반 ovrserver 프로세스 씨퓨겁나먹으면서 렉걸리는사람들 4 하벤하이드 2018-07-06 0
26729 일반 어제 usb카드 테스트겸 잠시 저댄방갔었는데 하벤하이드 2018-07-05 0
26727 일반 념글 죠센징 머꼬 ㅋㅋㅋㅋ 4 Toheart 2018-07-05 0
26726 일반 오큘러스 선 천장에 걸꺼 이거 어때보임? 14 하벤하이드 2018-07-05 2
26725 일반 양심고백) 닉 알려진 갤럼 다 블락함 7 ㅇㅇ 175.223 2018-07-05 1
26724 일반 아침점호 조와욧 6 중포 2018-07-05 0
26723 일반 친구 만드는법 삽니다 5 નાસ 2018-07-05 0
26722 일반 양덕후들 시마카제 존나좋아하더라 5 ㅇㅇ 125.180 2018-07-05 0
26721 일반 여기분들 현실에 친구없어서 VR에서 인싸짓한다는 5 ㅋㅋㅋ 27.179 2018-07-05 0
26720 일반 키설정 어케하냐? 1 ㅇㅇ 223.39 2018-07-05 0
26719 일반 아침체조 3종류 딜레이 없이하면 17분정도면 끝남 4 ㅇㅇ 110.70 2018-07-05 1
26718 일반 집가는동안 개더워서 찬물샤워해야지 생각하고 4 꼬마키` 2018-07-05 2
26717 일반 아침점호 지각안하고 제대로 했슴 4 치요키 2018-07-05 0
26716 일반 태근이다 휴일이다 1 꼬마키` 2018-07-05 0
26715 일반 브알챗 하고싶다 3 MANKALO 2018-07-05 1
26714 일반 아침8시퇴근이라 아침체조 1번도 못가봄 10 꼬마키` 2018-07-05 0
26713 일반 오늘도 일본인 여사친과 즐거운 하루였다. 6 에스카노르 2018-07-05 0
26711 일반 인원이 많아지니 튕기기도 해보고 풀방도 보고 3 ㅇㅇ 110.70 2018-07-05 1
26710 일반 명일 아침점호는 09시 30분, 09시 30분 씨네마홈에서 있겠습니다. 3 ㅇㅇ 110.70 2018-07-05 2
26709 일반 아침점호 수고하셨습니다. 고로로상 2018-07-05 0
26708 일반 오늘에 아침점호 포도초콜렛 2018-07-05 0
26707 일반 vr챗에 풀 트래커 많음? 5 ㅇㅇ 112.170 2018-07-05 0
26706 일반 htc 트래커 허리하고 양발 말고 다른데 차면 좋은 곳 있음? 2 ㅇㅇ 112.170 2018-07-05 0
26705 일반 자체 크래쉬 먹이는거 쉽네요 4 NAME_HORANG 2018-07-05 0
26704 일반 금일 아침점호는 06시 30분, 06시 30분 씨네마홈에서 있겠습니다. 2 ㅇㅇ 110.70 2018-07-05 0
26703 일반 뭔가 MMD 소품+잡동사니 합치면 아바타 만들 수 있지 않을까 싶어서 2 고로로상 2018-07-05 2
26702 일반 미코 대가족인고야 5 타르사르 2018-07-05 3
26701 일반 구와아악 부랄챗 현탐온다 5 નાસ 2018-07-05 0
26700 일반 간단할수도 어려울수도있는커미션 1 합체로보 2018-07-05 0
26698 일반 브알챗하느라 생활 패턴 바꼈다 2 기타빌런 2018-07-05 1
26697 일반 혹시 블소 upk 파일 풀어서 아바타 적용시킨 갤럼있음?? AtaGo 2018-07-05 0
26696 일반 그룹애들 설마 디씨하나. 아니겠지 8 નાસ 2018-07-05 0
26695 일반 매일 일본애들사이에 끼어 있는데 힘듬 6 Luche 2018-07-05 1
26693 일반 커메 추출까지 어떻게어떻게 따라했는데 블렌더가 없다!!! 2 ㅇㅇ 121.171 2018-07-05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