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놀로사려는 사람들은 봐라
글쓴이
흐그
추천
5
댓글
11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9989
  • 2018-11-04 17:16:06
  • 175.223
							
현재 놀로 1달째 사용중인 흐구로서 요즘 간간히 놀로 질문글 보이길래 한번 몇마디 적어볼게.

놀로는 키넥트와 바이브 중간정도의 트래킹성능의 풀트래킹을 트래커 하나+조금더 되는 가격으로 할 수 있는 장점이 있고 분명 만족하고 쓰는 갤럼도있어. 확실히 돈에 여유가 없으면 이만한게 없는거같고 나도 "이돈에 이정도면 만족하자"라는 마인드로 쓰고있어.

근데 일단 여유가된다면 놀로는 고민하지말고 걸러야 돼.
애초에 트래커 하나 가격으로 바이브트래킹 능력을 기대하면안돼.
같은 라이트하우스방식 베이스를 사용한다지만 놀로는 베이스가 1개라 트래킹 능력도 떨어지고 애초에 바디트래커용도로 나온제품이 아니어서 그런지 허리가 돌아가는 문제점이 있어.
이 문제는 일부 특이케이스를 제외하곤 다들 겪고있고 정말 거슬리면서 해결방법도 확실한게 없어. 그나마 집안의 불빛,반짝이는 모든것을 다 가리고 전력좀 신경써주니 좀 개선돼긴하더라. 아마 대부분의 놀로손절한 유저들은 이거에 시달리다 포기한거일거야.
그러니까 다시말하지만 돈이 된다면 놀로는 선택지중 하나가 아니야. 그때는 그냥 바이브 트래커야.


글 길면 못읽는 갤럼을 위해 요약할게.
1.놀로는 그 가격 가성비는 한다. 싸게 풀트래킹 하고싶으면 살만하다. 성능이 그렇게 나쁜건 아니다.
2.근데 본인이 바이브 트래커셋을 살 여유가 있다면 놀로는 쳐다도 보지마라. 분명 손절각 본다.



본인의 자금여유에 맞춰서 현실을 살아가는 슬기로운 갤럼이 되길바래.






댕타 놀로유저들보면 뭔가 움직임이 되게 둔해보인다해야하나 느려보이는 느낌이있더라 첨봣던 그 사람만 그런줄알앗는데 대부분 그런듯.. 2018.11.04 17:18:35
흐그 놀로가 따라오는 속도가 좀 느리긴 한거같아.. 175.223 2018.11.04 17:20:53
댕타 딱 그 vr챗 카메라에 주황색버튼? 누르면 렌즈 뒤늦게따라오는 그느낌 2018.11.04 17:23:17
Gloryman 놀로 떡락 ㅠㅠ 2018.11.04 17:28:38
흐그 놀로가 안좋다는 이야기는 아냐. 그냥 다들 자기 사정에 맞춰서 골라써줬음 해서쓴거야. 175.223 2018.11.04 17:40:20
레몬우유 애초에 바이브는 놀로 못씀. 나머지는 키넥트 또는 놀로니 선택의 여지가 없다니깐? 2018.11.04 18:48:37
레몬우유 물론 혼종 70만 vs 놀로 17만 에서 70을 고른다면 할말은 없다 2018.11.04 18:49:20
Viver ㄴ 닥 70 고름 - dc App 2018.11.04 20:58:29
ㅇㅇ 닥전 175.118 2018.11.04 21:19:01
흐그 키넥트랑 놀로만 비교한다면 닥 놀로는 맞아 175.223 2018.11.04 23:56:22
네코데코 따라오는속도도 딱히 안느리고 빛 안막아도 잘만되던ㄷ... ㄹㅇ 케바케인부분인가 개인설정만 조금씩 잘 건들여주면 저댄방도 문제없음 (바이브 트래커도 써봄ㅇㅇ..) 2018.11.05 05:47:08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1529 일반 아 씨발 이거 어떡해야함 살려줘 13 ㅇㅇ 117.111 2018-11-09 5
71527 일반 혹시 일본에도 VRChat 대형 커뮤니티 사이트같은거 있음? 2 레드밀키스 2018-11-09 0
71526 일반 혹시 지금 MR... 3 ㅇㅇ 211.185 2018-11-09 0
71525 일반 이런 아바타는 어디서 구해요? 3 비비 211.210 2018-11-09 0
71524 일반 금일 아침점호는 06시 30분, 06시 30분 연병장에서 있겠습니다. 1 Jinsilly 221.153 2018-11-09 2
71523 일반 오늘의 뚜따 3 meraria 118.217 2018-11-09 2
71521 일반 nolo 베이스 계속 off 인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2 ㅇㅇㅇ 58.127 2018-11-09 0
71520 일반 [과몰입관련글] 과몰입 탈출중 근황 5 ㅇㅁㅇ 221.153 2018-11-09 3
71519 일반 포아너 VR로 연습중이다 31 하루사메 2018-11-09 17
71518 일반 오늘음주뱅개꿀잼 2 하루사메 2018-11-09 0
71517 일반 요즘 댄스 개재밋음 1 치요키 2018-11-09 7
71516 일반 아저씨 아바타하니까 6 Red.Coco 2018-11-09 2
71515 일반 커미션용 포폴(아바타 썸네일용) ㅇㅇ 2018-11-09 3
71514 VRC일기 오느른 도길 치구를 사구엿다 2 Lakenls 2018-11-09 1
71513 일반 갤 화력 왜이러냐. . 장작 넣어줄께 달린다 후방주의 4 tntnt 2018-11-09 4
71512 일반 제이씨발현 주말에도 문여나? 1 Huntere 2018-11-09 0
71511 일반 여기 분위기 좀 이상해... 8 아스카愛 2018-11-09 3
71510 일반 저댄영상 bad romance extreme 5 울테 2018-11-09 2
71509 일반 갤 망함? 1 tntnt 2018-11-09 0
71508 일반 내가월드에들어오면 날불러주는게 너무좋아 3 ㅇㅇ 203.90 2018-11-09 0
71507 일반 얼굴 쉐이더 7 이치코 2018-11-09 0
71506 질문 vrc 월드 용량 줄이는 방법같은거 있나요?? 1 개초보 211.177 2018-11-09 0
71505 일반 오늘 브얄에서 킷슈제작자 만났다 2 기무대띠 2018-11-09 3
71504 질문 눈한쪽에 생기가없는데 무슨문제인지좀 알려줘 ㅠ 3 ㅠㅠ 182.224 2018-11-09 0
71502 일반 주말 체조 6시30분 사람적어? 4 ㅇㅇ 1.242 2018-11-09 0
71501 일반 모델 처음 사봄 2 너랑안놀거야 2018-11-09 0
71500 일반 저스트 댄스방말고 저스트 빝세방있으면 좋을거같은데 2 ㅇㅇ 221.155 2018-11-09 1
71499 일반 엠알 9만원짜리없나 7 너굴쨩 2018-11-09 0
71498 일반 허리 트래킹튀는거해결함 울테 2018-11-09 0
71496 일반 아침체조 사람 많다하는거 순 거짓말장이래요 3 ㅇㅇ 211.246 2018-11-09 0
71495 일반 일본어 잘하시는 분 이거 비번 좀 풀어주세요 6 dd 27.117 2018-11-09 0
71494 일반 vexpo 몇시 시작인거임? 2 ㅇㅇ 118.222 2018-11-09 0
71492 일반 월급날엔 술 5 아스테리 2018-11-09 0
71491 일반 킷슈한테 잠옷입혀야지~ 9 포도초콜렛 2018-11-09 1
71490 일반 안녕한가 3 눈깔이 114.202 2018-11-09 0
71489 질문 MR 조이스틱 Alex7756 2018-11-09 0
71487 일반 아침체조 간만에 가보니까 아직도 사람 많더라 1 ㅇㅇ 211.246 2018-11-09 0
71486 질문 월드에 낮 밤 구현하고 시픈데 4 ㅇㅇ 222.114 2018-11-09 0
71485 일반 VRC에서 마주치는 7할이 갤럼임 5 ㅇㅇ 211.246 2018-11-09 1
71484 질문 오큘 뚝배기는 몰라도 센서랑 컨트롤러는 못써먹을려나요 17 재배맨 2018-11-09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