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놀로사려는 사람들은 봐라
글쓴이
흐그
추천
5
댓글
11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9989
  • 2018-11-04 17:16:06
  • 175.223
							
현재 놀로 1달째 사용중인 흐구로서 요즘 간간히 놀로 질문글 보이길래 한번 몇마디 적어볼게.

놀로는 키넥트와 바이브 중간정도의 트래킹성능의 풀트래킹을 트래커 하나+조금더 되는 가격으로 할 수 있는 장점이 있고 분명 만족하고 쓰는 갤럼도있어. 확실히 돈에 여유가 없으면 이만한게 없는거같고 나도 "이돈에 이정도면 만족하자"라는 마인드로 쓰고있어.

근데 일단 여유가된다면 놀로는 고민하지말고 걸러야 돼.
애초에 트래커 하나 가격으로 바이브트래킹 능력을 기대하면안돼.
같은 라이트하우스방식 베이스를 사용한다지만 놀로는 베이스가 1개라 트래킹 능력도 떨어지고 애초에 바디트래커용도로 나온제품이 아니어서 그런지 허리가 돌아가는 문제점이 있어.
이 문제는 일부 특이케이스를 제외하곤 다들 겪고있고 정말 거슬리면서 해결방법도 확실한게 없어. 그나마 집안의 불빛,반짝이는 모든것을 다 가리고 전력좀 신경써주니 좀 개선돼긴하더라. 아마 대부분의 놀로손절한 유저들은 이거에 시달리다 포기한거일거야.
그러니까 다시말하지만 돈이 된다면 놀로는 선택지중 하나가 아니야. 그때는 그냥 바이브 트래커야.


글 길면 못읽는 갤럼을 위해 요약할게.
1.놀로는 그 가격 가성비는 한다. 싸게 풀트래킹 하고싶으면 살만하다. 성능이 그렇게 나쁜건 아니다.
2.근데 본인이 바이브 트래커셋을 살 여유가 있다면 놀로는 쳐다도 보지마라. 분명 손절각 본다.



본인의 자금여유에 맞춰서 현실을 살아가는 슬기로운 갤럼이 되길바래.






댕타 놀로유저들보면 뭔가 움직임이 되게 둔해보인다해야하나 느려보이는 느낌이있더라 첨봣던 그 사람만 그런줄알앗는데 대부분 그런듯.. 2018.11.04 17:18:35
흐그 놀로가 따라오는 속도가 좀 느리긴 한거같아.. 175.223 2018.11.04 17:20:53
댕타 딱 그 vr챗 카메라에 주황색버튼? 누르면 렌즈 뒤늦게따라오는 그느낌 2018.11.04 17:23:17
Gloryman 놀로 떡락 ㅠㅠ 2018.11.04 17:28:38
흐그 놀로가 안좋다는 이야기는 아냐. 그냥 다들 자기 사정에 맞춰서 골라써줬음 해서쓴거야. 175.223 2018.11.04 17:40:20
레몬우유 애초에 바이브는 놀로 못씀. 나머지는 키넥트 또는 놀로니 선택의 여지가 없다니깐? 2018.11.04 18:48:37
레몬우유 물론 혼종 70만 vs 놀로 17만 에서 70을 고른다면 할말은 없다 2018.11.04 18:49:20
Viver ㄴ 닥 70 고름 - dc App 2018.11.04 20:58:29
ㅇㅇ 닥전 175.118 2018.11.04 21:19:01
흐그 키넥트랑 놀로만 비교한다면 닥 놀로는 맞아 175.223 2018.11.04 23:56:22
네코데코 따라오는속도도 딱히 안느리고 빛 안막아도 잘만되던ㄷ... ㄹㅇ 케바케인부분인가 개인설정만 조금씩 잘 건들여주면 저댄방도 문제없음 (바이브 트래커도 써봄ㅇㅇ..) 2018.11.05 05:47:08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3815 일반 MR 팔이 사시나무마냥 떨리는거 뭐가 원인이냐 9 레콘 2018-11-19 0
73814 일반 유니티 2017로업뎃한거야? 1 꿀뚤 2018-11-19 0
73813 일반 쾌적한 vr가능? 6 ㅇㅇ 223.62 2018-11-19 1
73812 일반 도트아바타 넘모 좋다 123 182.231 2018-11-19 0
73811 일반 vrm파일은 업로드못해?? 123 182.231 2018-11-19 0
73810 일반 아직 대회나 교류회는 많이 남아있다. 10 MANKALO 2018-11-19 1
73809 일반 브갤럼 3 꿀뚤 2018-11-19 0
73808 일반 바이브 프로 풀킷 + 트래커 3개 사려는 입문자입니다 6 Rj 2018-11-19 0
73806 일반 움짤대회 우승자 대강 감잡히는데 15 MANKALO 2018-11-19 5
73805 일반 팔동작 느린 VR유저들은 어떤점이 문제임? 1 린코 2018-11-19 0
73804 일반 빨리 저댄방에서 몸 흔들고싶다 4 쎾쓔!!! 2018-11-19 0
73803 일반 MR로 체조하면 어느거 까지할수있냐 10 ㅇㅇ 175.209 2018-11-19 0
73800 일반 경기도권이면 바이브 구매시 퀵으로 받는걸 권장함 ㅇㅇ GEORGIA 2018-11-19 0
73798 일반 바이브야 빨리와 14 ㅇㅇ 121.147 2018-11-19 0
73797 일반 킷슈 삿당 근데 질문좀 5 ㅇㅇ 222.96 2018-11-19 0
73796 일반 모션 부드럽게 하려면 바이브 트래커 몇개정도면 될까 8 ㅇㅇ 117.111 2018-11-19 0
73793 일반 칸나 아바타 한번 사용한뒤 벗어나질 못하고있음 3 GEORGIA 2018-11-19 0
73792 일반 갤에 컨셉 대단한애들 많네;; 3 한남춘 2018-11-19 0
73791 일반 어제 외국 술집 2층에 뮤지컬 하는 사람 봤었음 1 GEORGIA 2018-11-19 0
73789 일반 저댄용 아바타 4 Yua 2018-11-19 0
73788 일반 오큘 40만원짜리 사기인가? 14 ㅇㅇ 223.62 2018-11-19 0
73787 일반 키넥트사면 팔꿈치도 움직임? ㅇㅇ 219.251 2018-11-19 0
73784 일반 일본인이 김정은아바타로 개그치려다 1 샤르티 2018-11-19 0
73783 일반 키넥트 pc연결용 어디서 주문해야함? 8 ㅇㅇ 2018-11-19 0
73782 일반 무선킷 노트북은 못쓰나? 2 뚜따 125.142 2018-11-19 0
73781 일반 키넥트 vs 놀로 승부점 10 ㅇㅇ 2018-11-19 0
73780 일반 친구에게 vr챗한다고 욕먹고싶다 9 Squ4d 2018-11-19 0
73779 일반 확실히 이 게임 하면서 이말은 제일 많이 듣게된다 4 GEORGIA 2018-11-19 5
73778 일반 공익이다 훈련소 면제다 8 ㅇㅇ 110.70 2018-11-19 0
73776 일반 마론쟝 언제 나오는거야 1 ㅇㅇ 223.33 2018-11-19 0
73774 일반 혹시 이 아바타도 구매하는 아바타야? 2 ㅇㅇ 2018-11-19 0
73773 일반 킷슈 사려는데 이거 어디까지 뚜따가능? 1 ㅇㅇ 222.96 2018-11-19 0
73772 일반 중갤에 이거 올렸다가 차단먹음 5 seodang 2018-11-19 4
73771 일반 이거 써도되냐 4 르위 2018-11-19 0
73770 일반 블랙프라이데이에 htc vive 할인하나요? 3 ㅇㅇ 117.111 2018-11-19 0
73769 일반 내가 쓰는 무선킷 배터리 5 Luche 2018-11-19 0
73768 일반 누가 오큘폼 바꾸는거 가이드올려줘 8 ㅇㅇ 175.223 2018-11-19 0
73766 일반 오큘 가죽폼 사려고했더니 다 해외구매네 ㅅㅂ 2 르위 2018-11-19 0
73765 일반 폰헙에... H방 동영상... 유출본... 17 초보자아 2018-11-19 22
73764 질문 무선킷 쓰는분들중에 배터리 이거쓰는분있음? 4 울테 2018-11-19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