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놀로사려는 사람들은 봐라
글쓴이
흐그
추천
5
댓글
11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9989
  • 2018-11-04 17:16:06
  • 175.223
							
현재 놀로 1달째 사용중인 흐구로서 요즘 간간히 놀로 질문글 보이길래 한번 몇마디 적어볼게.

놀로는 키넥트와 바이브 중간정도의 트래킹성능의 풀트래킹을 트래커 하나+조금더 되는 가격으로 할 수 있는 장점이 있고 분명 만족하고 쓰는 갤럼도있어. 확실히 돈에 여유가 없으면 이만한게 없는거같고 나도 "이돈에 이정도면 만족하자"라는 마인드로 쓰고있어.

근데 일단 여유가된다면 놀로는 고민하지말고 걸러야 돼.
애초에 트래커 하나 가격으로 바이브트래킹 능력을 기대하면안돼.
같은 라이트하우스방식 베이스를 사용한다지만 놀로는 베이스가 1개라 트래킹 능력도 떨어지고 애초에 바디트래커용도로 나온제품이 아니어서 그런지 허리가 돌아가는 문제점이 있어.
이 문제는 일부 특이케이스를 제외하곤 다들 겪고있고 정말 거슬리면서 해결방법도 확실한게 없어. 그나마 집안의 불빛,반짝이는 모든것을 다 가리고 전력좀 신경써주니 좀 개선돼긴하더라. 아마 대부분의 놀로손절한 유저들은 이거에 시달리다 포기한거일거야.
그러니까 다시말하지만 돈이 된다면 놀로는 선택지중 하나가 아니야. 그때는 그냥 바이브 트래커야.


글 길면 못읽는 갤럼을 위해 요약할게.
1.놀로는 그 가격 가성비는 한다. 싸게 풀트래킹 하고싶으면 살만하다. 성능이 그렇게 나쁜건 아니다.
2.근데 본인이 바이브 트래커셋을 살 여유가 있다면 놀로는 쳐다도 보지마라. 분명 손절각 본다.



본인의 자금여유에 맞춰서 현실을 살아가는 슬기로운 갤럼이 되길바래.






댕타 놀로유저들보면 뭔가 움직임이 되게 둔해보인다해야하나 느려보이는 느낌이있더라 첨봣던 그 사람만 그런줄알앗는데 대부분 그런듯.. 2018.11.04 17:18:35
흐그 놀로가 따라오는 속도가 좀 느리긴 한거같아.. 175.223 2018.11.04 17:20:53
댕타 딱 그 vr챗 카메라에 주황색버튼? 누르면 렌즈 뒤늦게따라오는 그느낌 2018.11.04 17:23:17
Gloryman 놀로 떡락 ㅠㅠ 2018.11.04 17:28:38
흐그 놀로가 안좋다는 이야기는 아냐. 그냥 다들 자기 사정에 맞춰서 골라써줬음 해서쓴거야. 175.223 2018.11.04 17:40:20
레몬우유 애초에 바이브는 놀로 못씀. 나머지는 키넥트 또는 놀로니 선택의 여지가 없다니깐? 2018.11.04 18:48:37
레몬우유 물론 혼종 70만 vs 놀로 17만 에서 70을 고른다면 할말은 없다 2018.11.04 18:49:20
Viver ㄴ 닥 70 고름 - dc App 2018.11.04 20:58:29
ㅇㅇ 닥전 175.118 2018.11.04 21:19:01
흐그 키넥트랑 놀로만 비교한다면 닥 놀로는 맞아 175.223 2018.11.04 23:56:22
네코데코 따라오는속도도 딱히 안느리고 빛 안막아도 잘만되던ㄷ... ㄹㅇ 케바케인부분인가 개인설정만 조금씩 잘 건들여주면 저댄방도 문제없음 (바이브 트래커도 써봄ㅇㅇ..) 2018.11.05 05:47:08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2932 일반 나 이거 커미션 맡기고싶어졌어 8 북악산쏘카빌런 2018-11-15 0
72931 VRC일기 stormy cave 끝까지 했따 2 여우 2018-11-15 4
72930 일반 내가 생각하는머더 꿀잼방법 2 ㅇㅇ 39.7 2018-11-15 0
72929 일반 무선킷 돌리는친구들 시퓨 뭐야? 3 카디아. 2018-11-15 0
72928 질문 이거 스팀계정이랑 vrchat 계정이랑 연걸했는대 2 ㅇㅇㅎ 58.232 2018-11-15 0
72927 일반 기엽자나 이거 1 하피핏 2018-11-15 0
72926 일반 VR하다가 5 하와왓^^ 116.36 2018-11-15 1
72925 일반 이제 공지에있는 MR 썸스틱 이동 파일 적용안됨? ㅇㅇ 1.228 2018-11-15 0
72924 일반 모델링배우고싶어 4 마늘구이 2018-11-15 0
72923 일반 간만에 하려니 런타임뜨는데 모임 ㅇㅇ 1.228 2018-11-15 0
72922 질문 노래방 들어갔는데 노래를 골라도 재생이안되요 7 ㅇㅇ 222.112 2018-11-15 0
72921 일반 mr 오른쪽컨트롤러로 시야돌릴때 뚝뚝 돌아가는거 2 ㅇㅇ 222.234 2018-11-15 0
72920 일반 트래커 방수 되냐? 6 ㅇㅇ 125.178 2018-11-15 0
72919 질문 커미션 뚜따는 어디까지 뚜따라고 하나요? 5 Lucia 2018-11-15 0
72918 일반 머더 VR로하면 불리하지 않냐? 15 tntnt 2018-11-15 0
72917 일반 친구 사귀는법을 잊어먹엇슴니다.. 3 3학년1반이하린 2018-11-15 1
72916 일반 무선킷 공식홈페이지 가격나왔다. KRW 425,000 2 alskdj 183.104 2018-11-15 0
72915 일반 머더에서 있었던 일 11 ㅇㅇ 2018-11-15 2
72913 일반 여성용 정장 좋은거 있는사람??? 3 Red.Coco 2018-11-15 0
72910 일반 얼굴 붉어지는 아바타들은 1 ㅇㅇ 183.101 2018-11-15 0
72909 일반 와 시발 비트세이버 아케이드용도 있음 ㄷㄷㄷ 3 ㅇㅇ 175.223 2018-11-15 0
72907 일반 VEXPO 사진 (스포주의) 2 우메코 2018-11-15 0
72906 일반 빨리 MR팔고 오큘사고싶다 5 Alex7756 2018-11-15 0
72905 질문 월드에 글자넣는법좀요 1 레모네이드 2018-11-15 0
72902 일반 라무네 뚜따 어려워? 5 ITOAR 2018-11-15 0
72901 일반 데탑하다가 VR쓰니깐 차원이 다름 8 tntnt 2018-11-15 1
72900 일반 오큘 센서 하나 고장 인거 같은데 수리 할때 있어? 아님 새로 하나 사? 2 ㅇㅇ 1.177 2018-11-15 0
72899 일반 as받은거 방금 도착했는데 ㅋㅋㅋㅋ 5 Yua 2018-11-15 0
72898 질문 아마존에 무선킷 얼마냐? ㅇㅇ 211.36 2018-11-15 0
72897 일반 야 V엑스포 정체가 뭐임? ㅇㅇ 118.222 2018-11-15 0
72895 일반 부랄챗 여왕벌들은 4 ㅇㅇ 14.40 2018-11-15 0
72893 일반 퍼블릭압타 제한 빡세게하면 겜 최적화는 되긴할듯. 2 검은연 2018-11-15 0
72892 일반 MR 이동방법 데탑처럼 이동 못하나요? 6 tntnt 2018-11-15 0
72889 일반 첫 MR 체험 했다 4 tntnt 2018-11-15 0
72888 일반 아 ㅋㅋㅋ 바보짓했닼ㅋㅋㅋㅋ 21 ㅇㅇ 219.251 2018-11-15 15
72887 일반 이야 성공했어 민나 고맙! 5 ㅇㅇ 219.251 2018-11-15 0
72886 일반 저 꿀팁이라고 해야되나 하여튼 공유했으니까 1 초보자아 2018-11-15 0
72885 일반 브알챗갤 하면서 면역 생긴거 있는데 8 으ㅡ음 2018-11-15 3
72884 일반 바이브 고장났네 kk08 2018-11-15 0
72882 일반 근데 밑에 글 조언 5 초보자아 2018-11-15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