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놀로사려는 사람들은 봐라
글쓴이
흐그
추천
5
댓글
11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9989
  • 2018-11-04 17:16:06
  • 175.223
							
현재 놀로 1달째 사용중인 흐구로서 요즘 간간히 놀로 질문글 보이길래 한번 몇마디 적어볼게.

놀로는 키넥트와 바이브 중간정도의 트래킹성능의 풀트래킹을 트래커 하나+조금더 되는 가격으로 할 수 있는 장점이 있고 분명 만족하고 쓰는 갤럼도있어. 확실히 돈에 여유가 없으면 이만한게 없는거같고 나도 "이돈에 이정도면 만족하자"라는 마인드로 쓰고있어.

근데 일단 여유가된다면 놀로는 고민하지말고 걸러야 돼.
애초에 트래커 하나 가격으로 바이브트래킹 능력을 기대하면안돼.
같은 라이트하우스방식 베이스를 사용한다지만 놀로는 베이스가 1개라 트래킹 능력도 떨어지고 애초에 바디트래커용도로 나온제품이 아니어서 그런지 허리가 돌아가는 문제점이 있어.
이 문제는 일부 특이케이스를 제외하곤 다들 겪고있고 정말 거슬리면서 해결방법도 확실한게 없어. 그나마 집안의 불빛,반짝이는 모든것을 다 가리고 전력좀 신경써주니 좀 개선돼긴하더라. 아마 대부분의 놀로손절한 유저들은 이거에 시달리다 포기한거일거야.
그러니까 다시말하지만 돈이 된다면 놀로는 선택지중 하나가 아니야. 그때는 그냥 바이브 트래커야.


글 길면 못읽는 갤럼을 위해 요약할게.
1.놀로는 그 가격 가성비는 한다. 싸게 풀트래킹 하고싶으면 살만하다. 성능이 그렇게 나쁜건 아니다.
2.근데 본인이 바이브 트래커셋을 살 여유가 있다면 놀로는 쳐다도 보지마라. 분명 손절각 본다.



본인의 자금여유에 맞춰서 현실을 살아가는 슬기로운 갤럼이 되길바래.






댕타 놀로유저들보면 뭔가 움직임이 되게 둔해보인다해야하나 느려보이는 느낌이있더라 첨봣던 그 사람만 그런줄알앗는데 대부분 그런듯.. 2018.11.04 17:18:35
흐그 놀로가 따라오는 속도가 좀 느리긴 한거같아.. 175.223 2018.11.04 17:20:53
댕타 딱 그 vr챗 카메라에 주황색버튼? 누르면 렌즈 뒤늦게따라오는 그느낌 2018.11.04 17:23:17
Gloryman 놀로 떡락 ㅠㅠ 2018.11.04 17:28:38
흐그 놀로가 안좋다는 이야기는 아냐. 그냥 다들 자기 사정에 맞춰서 골라써줬음 해서쓴거야. 175.223 2018.11.04 17:40:20
레몬우유 애초에 바이브는 놀로 못씀. 나머지는 키넥트 또는 놀로니 선택의 여지가 없다니깐? 2018.11.04 18:48:37
레몬우유 물론 혼종 70만 vs 놀로 17만 에서 70을 고른다면 할말은 없다 2018.11.04 18:49:20
Viver ㄴ 닥 70 고름 - dc App 2018.11.04 20:58:29
ㅇㅇ 닥전 175.118 2018.11.04 21:19:01
흐그 키넥트랑 놀로만 비교한다면 닥 놀로는 맞아 175.223 2018.11.04 23:56:22
네코데코 따라오는속도도 딱히 안느리고 빛 안막아도 잘만되던ㄷ... ㄹㅇ 케바케인부분인가 개인설정만 조금씩 잘 건들여주면 저댄방도 문제없음 (바이브 트래커도 써봄ㅇㅇ..) 2018.11.05 05:47:08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1679 일반 디씨특징) 씹덕갤은 다 네이버에 가깝다 1 ㅇㅇ 211.227 2018-11-10 0
71678 일반 과몰입글을 쓰기 힘들어하는 이유 1 JinSilly 2018-11-10 4
71677 질문 다이나믹본 질문 6 라임귤 2018-11-10 0
71676 일반 이건 그냥 과몰입은 아니고.. 2 500원딱풀 2018-11-10 2
71670 일반 브알챗 압타등록 폴리곤 몇이 최대상한임? 2 dd 118.41 2018-11-10 0
71669 일반 마스크 모델링해봤음. 4 KoreanBural 2018-11-10 0
71667 일반 근데진짜 신기하긴함 1 ㅎㅈㅁ 119.195 2018-11-10 1
71666 일반 근데 h방 조인 타도 되나 3 Yua 2018-11-10 0
71665 일반 과몰입글 쓰고싶은데 3 Huntere 2018-11-10 0
71664 일반 과몰입글 터지네ㅋㅋㅋㅋㅋ 1 읭읭이 2018-11-10 5
71663 일반 과몰입글 쓰고싶긴한데... 1 JinSilly 110.70 2018-11-10 0
71659 일반 이 모델 어디서 구하는지 아는사람? 4 ㅎㅈㅁ 119.195 2018-11-10 0
71658 일반 아싸주제에 브알챗한다고 사람한테 치이고다니는듯 2 ㅎㅈㅁ 119.195 2018-11-10 1
71657 일반 vr쓸때마이크 3 ㅇㅇ 222.114 2018-11-10 0
71656 일반 과몰입글입니다.. 17 ㅇㅇ 39.7 2018-11-10 22
71655 일반 엉님들 질문좀 2 ㅇㅇ 118.41 2018-11-10 0
71653 질문 마미손 아바타 쓴사람 봤는데 kalashnikov 2018-11-10 0
71652 일반 풀트래킹 다좋은데 설정하는게 넘 어려운거같음 5 ㅇㅇ 211.114 2018-11-10 0
71649 일반 랜선연애 근데 좀 걱정되긴하더라 5 읭읭이 117.111 2018-11-10 0
71648 일반 랜선연애하니까 좋던데 읭읭이 117.111 2018-11-10 0
71647 일반 그룹에서 사귄다는 애들 생기면 존나 곤란한점 5 초보자아 2018-11-10 5
71646 일반 9시반 뱅할뱅 연병장 울테 2018-11-10 0
71644 일반 나 VR챗 뉴빈데 어디서 놀아야됌? 9 레카 2018-11-10 1
71643 일반 블렌더 질문... 3 라임귤 2018-11-10 0
71642 질문 유니티나 블렌더에서 입 쉐이프키 강도같은거 조절하는거 없음? 1 ㅇㅇ 121.161 2018-11-10 0
71641 질문 댄스방 미러 reflect layers 설정은 어떻게 해? 3 ㅇㅇ 110.35 2018-11-10 0
71640 일반 차렷충은 VR유저가 놀아줄땐 움직이면 안됨 1 하피핏 2018-11-10 2
71639 일반 눈이 되게 피로하다 이거 7 킹물범 2018-11-10 0
71638 일반 이게임 젤 병신같은게 한국인 친구 사귀려면 일본맵가야함. 1 존버조무사 2018-11-10 0
71636 일반 과몰입대회 올바른 참여법 4 MANKALO 2018-11-10 0
71635 일반 부끄러워 ! 고닉으로는 무리라구! 2 kk08 2018-11-10 0
71634 질문 캐쉬 자주삭제해조야댄다든데 오디서함?? 4 후라이드맛치킨 2018-11-10 0
71632 일반 근데 과몰입 글쓰는 사람들 유동닉이잖아...? 1 JinSilly 110.70 2018-11-10 0
71631 일반 VRC하면서 딸친 썰 7 ㅇㅇ 1.248 2018-11-10 3
71630 일반 과몰입글 다풀어서 할말없는데...ㅜ 3 JinSilly 110.70 2018-11-10 0
71629 일반 쉬발 6시간 존나안가네 진짜 5 읭읭이 117.111 2018-11-10 0
71627 일반 치킨배 VRC과몰입대회 22 MANKALO 2018-11-10 17
71626 일반 미코 파라다이스 열쇠 3 DatteIru 2018-11-10 0
71625 일반 정전갤 미코짤 2 Soran12 2018-11-10 2
71624 일반 존나 조용하네 갤 진짜 11 읭읭이 117.111 2018-11-10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