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놀로사려는 사람들은 봐라
글쓴이
흐그
추천
5
댓글
11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9989
  • 2018-11-04 17:16:06
  • 175.223
							
현재 놀로 1달째 사용중인 흐구로서 요즘 간간히 놀로 질문글 보이길래 한번 몇마디 적어볼게.

놀로는 키넥트와 바이브 중간정도의 트래킹성능의 풀트래킹을 트래커 하나+조금더 되는 가격으로 할 수 있는 장점이 있고 분명 만족하고 쓰는 갤럼도있어. 확실히 돈에 여유가 없으면 이만한게 없는거같고 나도 "이돈에 이정도면 만족하자"라는 마인드로 쓰고있어.

근데 일단 여유가된다면 놀로는 고민하지말고 걸러야 돼.
애초에 트래커 하나 가격으로 바이브트래킹 능력을 기대하면안돼.
같은 라이트하우스방식 베이스를 사용한다지만 놀로는 베이스가 1개라 트래킹 능력도 떨어지고 애초에 바디트래커용도로 나온제품이 아니어서 그런지 허리가 돌아가는 문제점이 있어.
이 문제는 일부 특이케이스를 제외하곤 다들 겪고있고 정말 거슬리면서 해결방법도 확실한게 없어. 그나마 집안의 불빛,반짝이는 모든것을 다 가리고 전력좀 신경써주니 좀 개선돼긴하더라. 아마 대부분의 놀로손절한 유저들은 이거에 시달리다 포기한거일거야.
그러니까 다시말하지만 돈이 된다면 놀로는 선택지중 하나가 아니야. 그때는 그냥 바이브 트래커야.


글 길면 못읽는 갤럼을 위해 요약할게.
1.놀로는 그 가격 가성비는 한다. 싸게 풀트래킹 하고싶으면 살만하다. 성능이 그렇게 나쁜건 아니다.
2.근데 본인이 바이브 트래커셋을 살 여유가 있다면 놀로는 쳐다도 보지마라. 분명 손절각 본다.



본인의 자금여유에 맞춰서 현실을 살아가는 슬기로운 갤럼이 되길바래.






댕타 놀로유저들보면 뭔가 움직임이 되게 둔해보인다해야하나 느려보이는 느낌이있더라 첨봣던 그 사람만 그런줄알앗는데 대부분 그런듯.. 2018.11.04 17:18:35
흐그 놀로가 따라오는 속도가 좀 느리긴 한거같아.. 175.223 2018.11.04 17:20:53
댕타 딱 그 vr챗 카메라에 주황색버튼? 누르면 렌즈 뒤늦게따라오는 그느낌 2018.11.04 17:23:17
Gloryman 놀로 떡락 ㅠㅠ 2018.11.04 17:28:38
흐그 놀로가 안좋다는 이야기는 아냐. 그냥 다들 자기 사정에 맞춰서 골라써줬음 해서쓴거야. 175.223 2018.11.04 17:40:20
레몬우유 애초에 바이브는 놀로 못씀. 나머지는 키넥트 또는 놀로니 선택의 여지가 없다니깐? 2018.11.04 18:48:37
레몬우유 물론 혼종 70만 vs 놀로 17만 에서 70을 고른다면 할말은 없다 2018.11.04 18:49:20
Viver ㄴ 닥 70 고름 - dc App 2018.11.04 20:58:29
ㅇㅇ 닥전 175.118 2018.11.04 21:19:01
흐그 키넥트랑 놀로만 비교한다면 닥 놀로는 맞아 175.223 2018.11.04 23:56:22
네코데코 따라오는속도도 딱히 안느리고 빛 안막아도 잘만되던ㄷ... ㄹㅇ 케바케인부분인가 개인설정만 조금씩 잘 건들여주면 저댄방도 문제없음 (바이브 트래커도 써봄ㅇㅇ..) 2018.11.05 05:47:08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2950 일반 과몰입글) 10 ㅇㅇ 117.111 2018-11-15 0
72949 일반 명빵 아미야도 커미션 맡기고싶어 북악산쏘카빌런 2018-11-15 0
72948 질문 저한테 조인하는 친구 어떻게 하면 만들수있을까요? 17 ㅇㅇ 222.112 2018-11-15 0
72946 일반 죽고 싶다... 8 슈비 2018-11-15 1
72945 일반 VR챗 뉴비면 이거먼저 하는거 맞냐 13 아카프론 2018-11-15 24
72944 일반 안경모델링 찾아요. 1 ㅇㅇ 183.97 2018-11-15 0
72943 일반 바이브 트래커 크래딧이뭐인가요? 5 111ㅂ 180.65 2018-11-15 0
72942 일반 월드 테스트 도와주실 풀트레킹 마이크 on 유저분 모셔봅니다 8 ㅇㅇ 1.248 2018-11-15 0
72941 일반 혹시 바이브 동글이나 크래딧 별도로 구입 가능 해요? 1 검은자까 2018-11-15 0
72940 일반 VR특징 1 푸슛푸슛 2018-11-15 0
72939 일반 메쉬 제한 1개이면 2 ㅇㅇ 218.150 2018-11-15 0
72938 일반 월드압타 메쉬1개제한 땜에 분리해서 구현했던거 쉐이프키로 고치고있는데 14 검은연 2018-11-15 0
72937 일반 이거 캐릭터로 만들어보려하는데 어떰? 4 ㅇㅇ 222.108 2018-11-15 2
72936 일반 아까 밑에 스케일문제 사진이요 6 Coya 121.161 2018-11-15 0
72935 일반 혹시 스케일문제때문에 업로드가안되는데 이것도 커미션신청하면 고쳐주시나요 1 Coya 121.161 2018-11-15 0
72934 일반 빅시스터던전 이거뭐어케함? 7 밥도둑쟝 2018-11-15 0
72933 일반 이 수모를 잊지 않겠다 봘챗 5 ㅇㅇ 180.69 2018-11-15 1
72932 일반 나 이거 커미션 맡기고싶어졌어 8 북악산쏘카빌런 2018-11-15 0
72931 VRC일기 stormy cave 끝까지 했따 2 여우 2018-11-15 4
72930 일반 내가 생각하는머더 꿀잼방법 2 ㅇㅇ 39.7 2018-11-15 0
72929 일반 무선킷 돌리는친구들 시퓨 뭐야? 3 카디아. 2018-11-15 0
72928 질문 이거 스팀계정이랑 vrchat 계정이랑 연걸했는대 2 ㅇㅇㅎ 58.232 2018-11-15 0
72927 일반 기엽자나 이거 1 하피핏 2018-11-15 0
72926 일반 VR하다가 5 하와왓^^ 116.36 2018-11-15 1
72925 일반 이제 공지에있는 MR 썸스틱 이동 파일 적용안됨? ㅇㅇ 1.228 2018-11-15 0
72924 일반 모델링배우고싶어 4 마늘구이 2018-11-15 0
72923 일반 간만에 하려니 런타임뜨는데 모임 ㅇㅇ 1.228 2018-11-15 0
72922 질문 노래방 들어갔는데 노래를 골라도 재생이안되요 7 ㅇㅇ 222.112 2018-11-15 0
72921 일반 mr 오른쪽컨트롤러로 시야돌릴때 뚝뚝 돌아가는거 2 ㅇㅇ 222.234 2018-11-15 0
72920 일반 트래커 방수 되냐? 6 ㅇㅇ 125.178 2018-11-15 0
72919 질문 커미션 뚜따는 어디까지 뚜따라고 하나요? 5 Lucia 2018-11-15 0
72918 일반 머더 VR로하면 불리하지 않냐? 15 tntnt 2018-11-15 0
72917 일반 친구 사귀는법을 잊어먹엇슴니다.. 3 3학년1반이하린 2018-11-15 1
72916 일반 무선킷 공식홈페이지 가격나왔다. KRW 425,000 2 alskdj 183.104 2018-11-15 0
72915 일반 머더에서 있었던 일 11 ㅇㅇ 2018-11-15 2
72913 일반 여성용 정장 좋은거 있는사람??? 3 Red.Coco 2018-11-15 0
72910 일반 얼굴 붉어지는 아바타들은 1 ㅇㅇ 183.101 2018-11-15 0
72909 일반 와 시발 비트세이버 아케이드용도 있음 ㄷㄷㄷ 3 ㅇㅇ 175.223 2018-11-15 0
72907 일반 VEXPO 사진 (스포주의) 2 우메코 2018-11-15 0
72906 일반 빨리 MR팔고 오큘사고싶다 5 Alex7756 2018-11-15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