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장문) Vr챗에서 여성유저 만난 썰
글쓴이
ㅇㅇ
추천
12
댓글
28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9841
  • 2018-11-03 17:48:36
  • 110.9
							


나는 5월쯤에 vr챗을 시작했다.

처음에는 그냥 씹덕캐릭터 나오는 게 흥미로워서 이곳저곳 아바타월드를 돌아다녔다.

그렇게 며칠간 퍼블리쉬된 아바타월드의 대부분을 돌아다녔지만 마음에 드는 아바타는 찾을 수 없었다.


마음에 드는 아바타가 없자 이제는 커스텀 아바타를 직접 만들어 가지고 싶어졌다.

처음은 vrc모드에서 받은 아바타 업로드를 하는것부터 시작했다.

퀄리티는 좋지 않았어도 나만의 아바타가 생겼다는 사실에 뿌듯했다.

그렇게 아바타 제작에 발을 들이게 되었다.

그때 당시에는 갤러리에 아바타제작에 관련된 정보글이 5개정도밖에 없었기 때문에 대부분 유튜브를 보며 독학으로 익혔다.

그렇게 점점 시간이 지나서 아바타제작에 필요한 스킬을 대부분 익혔을 때, 어떤 유저를 만났다. 7월 중순쯤이었다.


나는 묵언vr로 퍼블릭 월드를 돌아다니는 것을 좋아했는데, 사람들이 내 아바타가 예쁘다고 관심주는게 좋았다.

그 사람은 묵언이었는데, 내 아바타에 굉장히 관심을 가지는 눈치였다. 신사에서 한참을 내 주변을 맴돌았다.

내가 이제 가야한다고 손짓하니 마이크를 켜서 조심스럽게 친구추가 해도 되냐고 물어보더라. 성숙하면서도 부드러운 여성의 목소리였다. 어찌 수락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그것이 우리의 첫만남이었다.

그녀는 흔한 TDA기반 캐릭터이면서도 특이한 색상의 아바타를 사용하고 있었다. 의상과 머리가 엉성하게 단색으로 칠해져 있었다.

두번째 만남때 마이크를 켜고 물어보니 자기도 아바타를 직접 업로드해 사용하고 있다고 했다. 공통된 관심사를 가진 이 사람에 대해 조금 흥미가 생겼다.

만날 때마다 매번 그녀의 아바타가 바뀌어 있었는데, 전부 모델을 그대로 가져다 쓰고, 색깔만 엉성하게 변화되었을 뿐이었다. 도움을 주고 싶어졌다.

내가 가르쳐 줄 테니 혹시 배워볼 생각 없냐고 물어봤다.
그녀는 내심 하고싶으면서도 이런 도움을 부담스러워 하는 것 같았다.

원하는건 그저 내 성취감뿐이라고 하니 알었다고 하더라. 디스코드랑 팀뷰어를 통해 같이 아바타를 만들게 되었다.
(그녀는 최근에는 여느 커미셔너에 뒤지지 않는 스킬과 센스를 지니게 되었다.)

그렇게 둘이 함께 보내는 시간이 많아졌다.

함께 지내는 시간이 많아지다 보니 자연스레 과거 이야기,속깊은 이야기 등을 나누며 점점 더 친해지게 되었다.

주말에는 날이 밝을 때까지 게임이나 이야기를 하며 같이 놀았다. 이렇게 같이 놀아주는 사람이 생겨 행복했었다.

궁금해져서 서로 사진도 공유했는데, 매력적인 눈웃음이었다. 나는 그냥 잘생겼다고 하더라. 자주 듣는 이야기였지만 그녀에게 들으니 조금 부끄러웠다.

사는 곳도 알게되었는데, 서로 사는곳이 그리 가깝진 않지만 만나기에 부담스럽진 않은 거리였다. 그녀 쪽에서  먼저 만나자는 이야기가 나왔다.

그때가 만난 지 2개월쯤 되는 날이었다.
조금 긴장된 마음으로 평소 하지 않던 쇼핑도 하고,단장을 하고 약속장소로 나갔다.


반응좋으면 계속씀

ㅋㄹㄹ 더해줘 더 121.162 2018.11.03 17:55:31
MANKALO 2018.11.03 17:56:36
ㅇㅇ 형님 소설은좀 에바입니다 222.234 2018.11.03 18:02:05
으ㅡ음 그렇게 반응이 안좋아서 더이상 쓰지 못했다고 한다 2018.11.03 18:05:22
ㅇㅇ 재미없나보네 110.9 2018.11.03 18:10:21
ㅇㅇ 여기서 이런글쓰면서 호응받으려면 좆목질좀 열심히 해야됨 125.180 2018.11.03 18:12:50
ㅇㅇ 그래야 니 좆목라인들이 호응해주거든 125.180 2018.11.03 18:12:57
ㅇㅇ 그러니까 비추나 먹고 사라지렴 125.180 2018.11.03 18:13:06
ㅇㅇ ㅗㅜㅑ 소름 돋았다....으... 58.232 2018.11.03 18:17:30
ㅇㅇ 일단써봐 얼마나 잘쓰는지 보자 58.78 2018.11.03 18:25:37
검은자까 2018.11.03 18:47:20
좋은글만댓글담 2018.11.03 19:11:16
냐르 복..이 아니라니.. 2018.11.03 19:46:39
나그네 지금까지 괜찮은데.. 좆목라인 신경쓰지 말고 가보자 2018.11.03 22:11:20
17세여고생쟝 내가 아직은 궁금하니까 괜찮음 일단 써주셈 - dc App 223.39 2018.11.03 23:00:52
NAME_HORANG 2018.11.03 23:04:55
Misaring 일단 써 - dc App 2018.11.04 00:06:23
마요릭 ㄱㄱㄱㄱ ㅋㄱㅋㅋㅋㅋ잼겠네 - dc App 2018.11.04 02:38:27
마요릭 중간에끊어서 비추받은듯 - dc App 2018.11.04 02:38:39
ㅇㅇ 더써 시발 - dc App 116.39 2018.11.04 04:30:01
데미야 궁금함 더쓰자 2018.11.04 10:17:35
싸이킥유코 2018.11.04 13:24:55
싸이킥유코 2018.11.04 13:25:06
싸이킥유코 2018.11.04 13:25:12
ㅇㅇ 라노벨급 쓰레기 123.248 2018.11.04 17:34:13
ㅇㅇ 지랄하네진짜 ㅋㅋㅋ 리얼이엇으면 팀뷰어시점부터 좆같아서 때려침 ㅂㅅ아 14.40 2018.11.05 05:46:41
500원딱풀 괄호에서 이미 소설인게 보였다. 2018.11.05 10:00:03
ㅇㅇ 참고로 아바타쪽은 리얼임.월드도만들고 커미션도함. 110.9 2018.11.05 13:46:33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4844 일반 이미지 업로드 왜 아직도안됨 1 114.199 2018-11-22 0
74843 일반 커미션없어서 내아바타 수정중 2 빠쓰 2018-11-22 1
74842 일반 VRC 캐릭터들 키가 상당히 작구나 7 차가비 2018-11-22 0
74841 일반 질문이요오 2 1234 58.239 2018-11-22 0
74840 일반 라이젠이면서 무선킷 산 갤럼들 소식이 없는거보니 4 라이젠 112.146 2018-11-22 0
74839 일반 아바타 오류 이렇게 뜸 ㅠㅠㅠㅠ 4 GEORGIA 2018-11-22 0
74838 일반 퇴근한다. 진심 졸려서 선채로 쓰러져 뒤질거같음 11 은사나사 2018-11-22 2
74837 일반 바이브 풀트래킹 질문 4 vr클린이 121.173 2018-11-22 0
74836 일반 져스트댄스 진짜 너무재밌따.... 9 ㅇㅇ 2018-11-22 0
74835 질문 이거 업로드 다르게 하려면 어떡해요? 2 ㅇㅇ 125.137 2018-11-22 0
74834 일반 안녕 바이브 풀 트래킹 산다던 애야 7 ㅇㅇ 112.153 2018-11-22 0
74833 일반 오타쿠새끼들 허구한날 과몰입 ㅇㅈㄹ 4 223.38 2018-11-22 1
74829 일반 바이브 면상이 너무 아프다.. 3 dd 183.98 2018-11-22 0
74828 일반 댄스방 프레임 떨어지는데 어캄? 3 ㅇㅇ 221.153 2018-11-22 0
74827 일반 아니 패치이후 아바타 입이 왜이래? 1 ㅇㅇ 175.196 2018-11-22 0
74826 일반 동생쟝 VRC 한다고 빌려줬더니;; 3 ㅇㅇ 175.223 2018-11-22 0
74825 일반 킷슈뚜따질문 김치푸딩 2018-11-22 0
74823 일반 오큘쓰는데 놀로 풀트래킹 어찌해? 2 123 121.188 2018-11-22 0
74822 일반 진짜 일상대화할때 건담 쥐뿔도 도움안되 ㅇㅇ 59.152 2018-11-22 0
74821 일반 내일부터 국비교육 6개월 빠쓰 2018-11-22 0
74820 일반 베테랑 유저 3 ㅇㅇ 175.200 2018-11-22 0
74819 일반 갤러새끼를 믿은 내가 잘못이다!!! 8 GEORGIA 2018-11-22 0
74818 일반 금단현상 1 ㅇㅇ 2018-11-22 0
74817 질문 혹시 베이스스테이션 블루투스설정으로 켤려면 링크박스있어야함? 2 울테 2018-11-22 0
74816 일반 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옹 글자 125.188 2018-11-22 0
74815 일반 유니티쟝쉐이더2 이거 받앗는데 어케쓰는지 아는사람 ㅎㅈㅁ 222.96 2018-11-22 0
74813 일반 바이브는 그냥 트래커만3개사면 풀트되? 2 ㅇㅇ 2018-11-22 0
74812 일반 바이브 컨트롤러 왜이리 어려움?? 3 CirrusLogic 2018-11-22 0
74811 일반 친구랑 놀고 싶은데 3 킹물범 2018-11-22 0
74810 일반 씻고 춤추려니깐 너무춥네;; 8 츄르 2018-11-22 0
74809 일반 살려주세요 윈도우mr 레노버 디스플레이 케이블 확인 계속 떠요 ㅠㅜㅜㅜㅜ 45 탱구 2018-11-22 0
74808 일반 VRc 아바타 적용하다가 오류 났는데 해결방법 알려주세요 6 Myuri 58.239 2018-11-22 0
74807 일반 무선킷 이거 맞나? 7 울테 2018-11-22 0
74806 일반 립싱크 맞추는것좀 도와주셈 3 리스카 2018-11-22 0
74805 일반 이거 대체 뭐라는거야 2 GEORGIA 2018-11-22 0
74803 일반 VRc 피아노 잘 치고싶다 처형집행자 117.111 2018-11-22 0
74801 일반 미코 귀 흔드는 이모트 할때 3 ㅇㅇ 110.12 2018-11-22 0
74800 일반 아까부터 바이브 징징거리는 놈인데 이거 컨트롤러 연결은 따로 못함/ 4 dd 183.98 2018-11-22 0
74799 일반 아바타 업로드 이런 경고창 뜨면서 업로드안돼는데 왜이런거??? 1 GEORGIA 2018-11-22 0
74798 질문 너무무서워 도왖세요 6 ㅇㅇ 122.47 2018-11-22 7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