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인게임에서 글씨로 의사전달하는 방법
글쓴이
_감자
추천
3
댓글
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963
  • 2018-05-24 05:54:06
							

여전히 사진은 무관
제목어그로 해보고싶었어


알다시피 이미 The Presentation room이라는
자유로운 낙서가 가능한 곳이 있기는 해

근데 사람에 따라선 이걸로 뭘 그리거나 적는 게 어려울 수도 있고,
자연스럽게 뭔갈 알려주기 힘들 수도 있다고 생각해


그걸 보완해주는 게 Tell Your Word라는 맵이야

텔유얼워드 월드에 들어서면 우선 여러개의 발판이랑, 떠있는 키보드를 볼 수 있을거야

실제 활용은 이런 식이야

직접 클릭으로 타자를 치거나, 키보드로 입력하는 2가지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고,
기본적인 숫자•영어, 대소문자 기능, 쉼표와 온점(, .)을 사용할 수 있어


발판에 올라서서 오른쪽 막대기를 먼저 보면
1~10으로 숫자가 적혀있어
자기 눈높이에 맞는 숫자를 누르면 그 눈높이에 맞게 발판이 위로 올라가고,
다시 내려가는 버튼을 눌러서 높이를 조정할 수 있어

눈높이를 맞추고나면 왼쪽에 있는 버튼을 보면 돼
맨 왼쪽의 2개는 무슨 기능인지 모르겠지만 불필요한 것 같아
3번째에 위치한 키가 '키보드로 타자 치기' 버튼인데,
이걸 누르면 직접 타자를 쳐서 저렇게 화면에 띄울 수 있어


디스코드나 초대코드 같은 걸 알려줄 때 굉장히 유용하고
자판도 4~5개가 한 곳에 있기 때문에 여럿이서 예기를 할 수도 있음

누가 키보드 버튼을 막 눌러대면 타자가 방해된다는 점이랑,
특수문자가 다양하지 않은 점이 아쉽긴 하지만
충분히 좋다고 생각해


좋은 월드 흥했으몀 하는 바람에 적어봤어
즐거운 채팅브알되길 바래

- 나나치보관하고싶다
ㅇㅅㄹ 이거 아바타에 못넣남 유용할거같은데 175.223 2018.05.24 06:10:01
_감자 ㄴ아바타에 넣는 건 어려울 것 같아 아무래도 wsad써야하잖아 - 나나치보관하고싶다 2018.05.24 06:11:01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20150 일반 풀바디 해서 하는짓이 그거냐 3 긴긴 2018-06-18 0
20149 일반 블랜더에서 옷 바꿀때 새녘미르 2018-06-18 0
20148 일반 폴리곤 갯수제한에 대한 개념글이 보여서 그런데 8 게임가드改二 2018-06-18 0
20147 일반 베이스 스테이션 거치할 스탠드 추천좀 1 눈알이 2018-06-18 0
20146 일반 블렌더 본 메쉬크기 동시에는 못줄이나여? 2 ㅇㅇ 182.209 2018-06-18 0
20145 일반 겜할때 욕하는거 신경안쓰는데 1 ㅇㅇ 45.64 2018-06-18 0
20144 일반 체스의 신 도전 . jpg 아야세쨔응 2018-06-18 0
20143 일반 캐논변주곡 쳐달라는 갤럼아 Dochi 2018-06-18 3
20142 일반 가비말투 쓰는애들 왤케 븅신같냐 5 눈알이 2018-06-18 0
20141 일반 '그 클럽' 카톡은 어디서 찾냐? 1 ㅇㅇ 121.124 2018-06-18 0
20140 일반 7만원으로 vr챗 용으로 vr사는건 무리임? 5 asd1 1.236 2018-06-18 0
20139 일반 X발 존나 짜증나네 플리트 2018-06-18 0
20136 일반 꼬냥이 기욥 1 공배기 2018-06-18 0
20135 일반 이거 F1~F8까지 무슨 무슨 손가락 들어가있음? 3 ㅇㅇ 180.69 2018-06-18 0
20134 일반 원숭이 근황 이라는데 5 NAME_HORANG 2018-06-18 0
20133 일반 시발 오늘같은날 치킨을 먹어야하는데 ㅠㅠ ㅇㅇ 211.63 2018-06-18 0
20132 일반 브붕이들 노래도 있네 ㅇㅇ 175.223 2018-06-18 0
20131 일반 앗..아... 아바타 바리에이션 하나 더만들고 오버라이드를 안바꿧다 하벤하이드 2018-06-18 0
20130 일반 으으... 분명 제이씨현보다 싸게주고산건 맞는게... 2 쉔가오랜 117.111 2018-06-18 0
20128 일반 이겜 체력딸려서 못하겟음 ㅇㅇ 223.62 2018-06-18 0
20127 일반 운동 좀 해! 2 봄이님 2018-06-18 0
20126 일반 아까 바이브 관세 물어봤던 갤럼아 4 림크 2018-06-18 0
20125 일반 바이브도 블투 동글이 있어야대냐? 1 ㅇㅇ 223.62 2018-06-18 0
20124 일반 결국 vive는 배대지 직구한놈이 제일 ㅂㅅ이다 쉔가오랜 117.111 2018-06-18 0
20123 일반 충돌 트리거 감지하는걸로 발자국 만들수있는건가 3 사호 2018-06-18 0
20122 일반 ㅋㅋㅋㅋ동글이샀는데 3 애플치즈 2018-06-18 0
20121 일반 mr팔고 바이브사고싶다 ㅇㅇ 223.62 2018-06-18 0
20120 일반 어제 찍은 영상 통쨰로 소리가 하나도 안찍혀있네 하벤하이드 2018-06-18 0
20119 일반 미코친구는 미코인데 칸나친구는 왜 칸나가 아님 4 아루라테 2018-06-18 0
20118 일반 좀비 디펜스맵 가능할까 2 귤빵 211.36 2018-06-18 0
20117 일반 카피핵 만남 1 dd 125.139 2018-06-18 0
20116 일반 가위바위보!! - 220 ㅇㅇ 211.36 2018-06-18 0
20115 일반 페텔기우스 4 닉네임없다네 2018-06-18 0
20113 일반 갤월드에서 축구시청 만들어보려고했는데 6 MANKALO 2018-06-18 1
20112 일반 앉았을때 시점 이상해지는거 어떻게함 5 면요리좋아함 2018-06-18 0
20110 일반 vrcmos에서 아바타 가져오면 4 새녘미르 2018-06-18 0
20109 일반 가끔 신사가면 보이는 효과인데 1 라그네아 2018-06-18 0
20108 일반 사운드 집어넣는거 도와주세요 ;ㅅ; 2 Amiya 2018-06-18 0
20107 일반 아마존클럽에서 사는건 관세 배송료 추가안되냐? 2 쉔가오랜 117.111 2018-06-18 0
20106 일반 이거 원래 있는아바타에 1 시한 2018-06-18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