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인게임에서 글씨로 의사전달하는 방법
글쓴이
_감자
추천
3
댓글
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963
  • 2018-05-24 05:54:06
							

여전히 사진은 무관
제목어그로 해보고싶었어


알다시피 이미 The Presentation room이라는
자유로운 낙서가 가능한 곳이 있기는 해

근데 사람에 따라선 이걸로 뭘 그리거나 적는 게 어려울 수도 있고,
자연스럽게 뭔갈 알려주기 힘들 수도 있다고 생각해


그걸 보완해주는 게 Tell Your Word라는 맵이야

텔유얼워드 월드에 들어서면 우선 여러개의 발판이랑, 떠있는 키보드를 볼 수 있을거야

실제 활용은 이런 식이야

직접 클릭으로 타자를 치거나, 키보드로 입력하는 2가지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고,
기본적인 숫자•영어, 대소문자 기능, 쉼표와 온점(, .)을 사용할 수 있어


발판에 올라서서 오른쪽 막대기를 먼저 보면
1~10으로 숫자가 적혀있어
자기 눈높이에 맞는 숫자를 누르면 그 눈높이에 맞게 발판이 위로 올라가고,
다시 내려가는 버튼을 눌러서 높이를 조정할 수 있어

눈높이를 맞추고나면 왼쪽에 있는 버튼을 보면 돼
맨 왼쪽의 2개는 무슨 기능인지 모르겠지만 불필요한 것 같아
3번째에 위치한 키가 '키보드로 타자 치기' 버튼인데,
이걸 누르면 직접 타자를 쳐서 저렇게 화면에 띄울 수 있어


디스코드나 초대코드 같은 걸 알려줄 때 굉장히 유용하고
자판도 4~5개가 한 곳에 있기 때문에 여럿이서 예기를 할 수도 있음

누가 키보드 버튼을 막 눌러대면 타자가 방해된다는 점이랑,
특수문자가 다양하지 않은 점이 아쉽긴 하지만
충분히 좋다고 생각해


좋은 월드 흥했으몀 하는 바람에 적어봤어
즐거운 채팅브알되길 바래

- 나나치보관하고싶다
ㅇㅅㄹ 이거 아바타에 못넣남 유용할거같은데 175.223 2018.05.24 06:10:01
_감자 ㄴ아바타에 넣는 건 어려울 것 같아 아무래도 wsad써야하잖아 - 나나치보관하고싶다 2018.05.24 06:11:01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23385 일반 저댄방에 모스크바 있음? 9 ㅇㅇ 223.62 2018-06-26 0
23384 일반 아마존클럽에서 송장번호 뜨고 얼마나 걸릴까나 4 히토리봇치 117.111 2018-06-26 0
23383 일반 피아노 연습중인 뉴비인데 1 ㅇㅇ 110.70 2018-06-26 1
23382 일반 하와와 밴하루 남은거시에요 5 그로자 2018-06-26 0
23381 일반 키넥트 펜이 무슨소린지 모르겠음 3 Luche 2018-06-26 0
23380 일반 트와이스가 부릅니다 5 ㄹㄹㅋ 39.123 2018-06-26 2
23379 일반 부랄챗 하면서 꼴리는 목소리 유형 몇가지써본다 8 ㅇㅇ 27.35 2018-06-26 0
23377 일반 mr은 건전지 두개들어가는데 왜이렇게 시간이짧음? 1 ㅇㅇ 110.70 2018-06-26 0
23376 일반 이정도 공간이면 키넥트 되려나 6 Luche 2018-06-26 0
23375 일반 블렌더관련 질문좀 할께요! 1 키랏 223.33 2018-06-26 0
23374 일반 일곱개의 대죄 아바타 월드는 없는겐가.. ㅇㅇ 1.233 2018-06-25 0
23373 일반 결국 아이튠즈에서 질럿다 1 Luche 2018-06-25 0
23372 일반 오늘자 VR챗 4 댕타 2018-06-25 1
23371 일반 이게임 할때마다 느끼는거 4 ㅇㅇ 121.187 2018-06-25 0
23370 일반 이 아바타 모델 어디서 구함?? 치요키 2018-06-25 0
23369 일반 저댄방가면 다 묵언인거 왜그런지 몰랐는데 6 Luche 2018-06-25 0
23368 일반 데스건 본인한테 쏴도 적용됨? 6 카디아. 2018-06-25 0
23367 일반 어떤놈이 자꾸 부르는거같길래 1 ㅇㅇ 1.233 2018-06-25 0
23366 일반 그클럽 이상태면 5 야야투레 2018-06-25 0
23365 일반 대가리에 새 올리는 강좌 잇음? 4 눈깔돌아간사람 68.149 2018-06-25 0
23363 일반 그래픽카드 가격 계속 떨어질수있다고 하네요 4 NAME_HORANG 2018-06-25 0
23362 일반 방좁아도 그냥 바이브ㄱ?? 5 ㅇㅇ 223.62 2018-06-25 0
23361 일반 부랄챗 찐따쉑들 친초는 왜보냄? 8 ㅇㅇ 222.237 2018-06-25 0
23360 일반 오큘 셋업 실행하면 오류나는데 왜그럴까 ㅠ 3 ㅇㅇ 175.223 2018-06-25 0
23359 일반 갤럼들 말대로 전체스샷으로 손가락 본 적용에 관해 질문 - 2 20 ㄹㄹㅋ 39.123 2018-06-25 0
23358 일반 다이나믹본 개꿀설정팁 러프멜 2018-06-25 4
23357 일반 혹시 헤드셋만 낀 상태에서 컨트롤러 연결안하고 키보드로 조종하는법있어? 8 vr늅 211.55 2018-06-25 1
23356 일반 손가락 뼈를 수정해줘도 적용이 안데스웅ㅠ 4 ㄹㄹㅋ 39.123 2018-06-25 0
23353 일반 아이트래킹 없는아바타에 따로 아이트래킹 만들어넣을수있나요? ㅇㅇ 14.32 2018-06-25 0
23352 일반 저댄하면 땀땜에 씻어야대 ㅠㅠ ㅇㅇ 59.152 2018-06-25 0
23351 일반 브얄씨모드 말고 다른사이트는없나.. ㅇㅇ 110.35 2018-06-25 0
23350 일반 엠알 배터리 4ㅡ5시간밖에 안간다고들었는데 3 ㅇㅇ 175.223 2018-06-25 0
23348 일반 한쪽 눈만 삐딱한거 증상글은 많은데 해결글이 없네 5 히로~ 2018-06-25 0
23347 일반 본으로 연결해둔게 흐느적흐느적 느리게 따라오면왜그런가요? 4 td4343 14.32 2018-06-25 0
23346 일반 저댄 여러명 나오는게 재밌는거같음 2 Luche 2018-06-25 0
23345 일반 6월 25일자 우리집 손님들 6 MPL 2018-06-25 9
23344 일반 다이나믹 본 같은거 안썼는데 왜 이렇게 될까 2 ㅇㅇ 112.170 2018-06-25 0
23343 일반 아미친 저댄 노래하나 계속생각남 1 애플치즈 2018-06-25 0
23342 일반 저댄럼들 곡질문좀 9 Luche 2018-06-25 0
23341 일반 MR 뭐가 젤 튼튼하냐? 4 윾동 222.113 2018-06-25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