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인게임에서 글씨로 의사전달하는 방법
글쓴이
_감자
추천
3
댓글
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963
  • 2018-05-24 05:54:06
							

여전히 사진은 무관
제목어그로 해보고싶었어


알다시피 이미 The Presentation room이라는
자유로운 낙서가 가능한 곳이 있기는 해

근데 사람에 따라선 이걸로 뭘 그리거나 적는 게 어려울 수도 있고,
자연스럽게 뭔갈 알려주기 힘들 수도 있다고 생각해


그걸 보완해주는 게 Tell Your Word라는 맵이야

텔유얼워드 월드에 들어서면 우선 여러개의 발판이랑, 떠있는 키보드를 볼 수 있을거야

실제 활용은 이런 식이야

직접 클릭으로 타자를 치거나, 키보드로 입력하는 2가지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고,
기본적인 숫자•영어, 대소문자 기능, 쉼표와 온점(, .)을 사용할 수 있어


발판에 올라서서 오른쪽 막대기를 먼저 보면
1~10으로 숫자가 적혀있어
자기 눈높이에 맞는 숫자를 누르면 그 눈높이에 맞게 발판이 위로 올라가고,
다시 내려가는 버튼을 눌러서 높이를 조정할 수 있어

눈높이를 맞추고나면 왼쪽에 있는 버튼을 보면 돼
맨 왼쪽의 2개는 무슨 기능인지 모르겠지만 불필요한 것 같아
3번째에 위치한 키가 '키보드로 타자 치기' 버튼인데,
이걸 누르면 직접 타자를 쳐서 저렇게 화면에 띄울 수 있어


디스코드나 초대코드 같은 걸 알려줄 때 굉장히 유용하고
자판도 4~5개가 한 곳에 있기 때문에 여럿이서 예기를 할 수도 있음

누가 키보드 버튼을 막 눌러대면 타자가 방해된다는 점이랑,
특수문자가 다양하지 않은 점이 아쉽긴 하지만
충분히 좋다고 생각해


좋은 월드 흥했으몀 하는 바람에 적어봤어
즐거운 채팅브알되길 바래

- 나나치보관하고싶다
ㅇㅅㄹ 이거 아바타에 못넣남 유용할거같은데 175.223 2018.05.24 06:10:01
_감자 ㄴ아바타에 넣는 건 어려울 것 같아 아무래도 wsad써야하잖아 - 나나치보관하고싶다 2018.05.24 06:11:01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25502 일반 tip) 크린하게 부랄갤 하는법 2 ㅇㅇ 223.39 2018-07-02 2
25501 일반 두뇌3000%가동중 꿀뚤 2018-07-02 0
25500 일반 후.. 1달을 기다렸는데 1주를 더 연장해? 5 ㅇㅇ 223.62 2018-07-02 3
25499 일반 마카로님 죄송합니다 2 ㅇㅇ 211.36 2018-07-02 0
25498 일반 '전'부갤주 이승원 2 ㅇㅇ 211.36 2018-07-02 0
25496 일반 마작이야기싫으면 화투로타짜맵만들어 합체로보 2018-07-02 1
25495 일반 3시간 경과 11 학과가_사라진_아싸 2018-07-02 0
25493 일반 친구들이랑놀때 어글리 슈라인충 합체로보 2018-07-02 0
25492 일반 요런식으로 팔짱낀 모션을 본거 같은데 찾기가 힘드네 ㅇㅇ 180.230 2018-07-02 0
25490 일반 마작갤인지 모를정도로 마작거리네 참.. 3 ㅇㅇ 110.70 2018-07-02 0
25489 일반 19일날 주문한 트래커가 오늘 왔다아아 1 아이리네 2018-07-02 0
25487 일반 여기 나오는 배경음 2개 뭔지 아는사람 있음? ㅇㅇ 222.237 2018-07-02 0
25485 일반 마작갤 된 과정 다른 예를 들어서 비유해보면 3 ㅇㅇ 219.248 2018-07-02 0
25484 일반 대만 유니클로에 이거 팜 라그네아 2018-07-02 0
25483 일반 제작된 뼈대 붙혀주는 커미션 해줄사람? 5 ㅇㅇ 175.223 2018-07-02 0
25482 일반 아바타 외주 한국인이 하는곳은 없어? 7 ㅇㅇ 221.155 2018-07-02 0
25481 일반 오드아이 만드는 강좌 있지 않았어? 1 ㅇㅇ 180.230 2018-07-02 0
25480 일반 마작하는건 좋긴한데 8 spill 1.214 2018-07-02 0
25479 일반 아니 cats 로 다 하고 애니메이션 과정은 전부 유니티에서 했는데 ㅇㅇ 175.204 2018-07-02 0
25478 일반 마작 필요최저지식은 거 한두마디로 안될거 같은데 ㅇㅇ 175.204 2018-07-02 0
25477 일반 마작 얘기 적당히 하자 3 ㅇㅇ 175.223 2018-07-02 0
25476 일반 어휴 고문이니 마작이니 갤러리꼴보소 이대로 가면 9 spill 1.214 2018-07-02 29
25474 일반 아니 나도 마작 칠 즐 아는데 1 ㅇㅇ 175.204 2018-07-02 0
25473 일반 미코감옥에 고문도구 추천 7 ㅇㅇ 210.220 2018-07-02 0
25472 일반 차렷충이람 파티클충어느게 극혐 1 합체로보 2018-07-02 0
25471 일반 mr폼 뭐사야되냐 2 애플티 2018-07-02 0
25470 일반 아니 난 저번주 금요일 주문했는데... 5 아야세쨔응 2018-07-02 0
25469 일반 오케 해결 완료 땡큐 1 ㅇㅇ 180.230 2018-07-02 0
25467 일반 DeviantAr에서 다운받은 MMD파일 어떻게 유니티에 적용 시켜여? ㅇㅇ 115.139 2018-07-02 0
25466 일반 vrchat 갤러리입니다 1 spill 1.214 2018-07-02 0
25465 일반 그 클럽 트래커 3주 걸린놈은 어케되가냐? 6 아야세쨔응 2018-07-02 0
25464 일반 어음;; 모델을 찾아서 넣었는데 내가 블렌더로 잘못 뽑았나? 5 ㅇㅇ 180.230 2018-07-02 0
25463 일반 와 진짜 위험하네 3 애플티 2018-07-02 0
25462 일반 그 클럽 트래커 주문한지 9일째 2 마리 2018-07-02 0
25461 일반 mr유저 도와주세여 7 학과가_사라진_아싸 2018-07-02 0
25460 일반 난관이네이거 꿀뚤 2018-07-02 0
25459 일반 스팀계정은 압타 적용안된다는데 그럼 스킨쓰는애들은 뭐임? 5 ㅇㅇ 211.185 2018-07-02 0
25458 일반 vrc진짜 무료를 가장장 존나 비싼게임 ㅋㅋ 4 아야세쨔응 2018-07-02 0
25457 일반 마작 어렵게 생각안하고 딱 두개만 알려주면됨 6 꼬마키` 2018-07-02 0
25456 일반 내일 트래커 온다 5 일레임 2018-07-02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