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인게임에서 글씨로 의사전달하는 방법
글쓴이
_감자
추천
3
댓글
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963
  • 2018-05-24 05:54:06
							

여전히 사진은 무관
제목어그로 해보고싶었어


알다시피 이미 The Presentation room이라는
자유로운 낙서가 가능한 곳이 있기는 해

근데 사람에 따라선 이걸로 뭘 그리거나 적는 게 어려울 수도 있고,
자연스럽게 뭔갈 알려주기 힘들 수도 있다고 생각해


그걸 보완해주는 게 Tell Your Word라는 맵이야

텔유얼워드 월드에 들어서면 우선 여러개의 발판이랑, 떠있는 키보드를 볼 수 있을거야

실제 활용은 이런 식이야

직접 클릭으로 타자를 치거나, 키보드로 입력하는 2가지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고,
기본적인 숫자•영어, 대소문자 기능, 쉼표와 온점(, .)을 사용할 수 있어


발판에 올라서서 오른쪽 막대기를 먼저 보면
1~10으로 숫자가 적혀있어
자기 눈높이에 맞는 숫자를 누르면 그 눈높이에 맞게 발판이 위로 올라가고,
다시 내려가는 버튼을 눌러서 높이를 조정할 수 있어

눈높이를 맞추고나면 왼쪽에 있는 버튼을 보면 돼
맨 왼쪽의 2개는 무슨 기능인지 모르겠지만 불필요한 것 같아
3번째에 위치한 키가 '키보드로 타자 치기' 버튼인데,
이걸 누르면 직접 타자를 쳐서 저렇게 화면에 띄울 수 있어


디스코드나 초대코드 같은 걸 알려줄 때 굉장히 유용하고
자판도 4~5개가 한 곳에 있기 때문에 여럿이서 예기를 할 수도 있음

누가 키보드 버튼을 막 눌러대면 타자가 방해된다는 점이랑,
특수문자가 다양하지 않은 점이 아쉽긴 하지만
충분히 좋다고 생각해


좋은 월드 흥했으몀 하는 바람에 적어봤어
즐거운 채팅브알되길 바래

- 나나치보관하고싶다
ㅇㅅㄹ 이거 아바타에 못넣남 유용할거같은데 175.223 2018.05.24 06:10:01
_감자 ㄴ아바타에 넣는 건 어려울 것 같아 아무래도 wsad써야하잖아 - 나나치보관하고싶다 2018.05.24 06:11:01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26580 일반 바이브로 개다리춤같은거 추기 넘 힘듬 카디아. 2018-07-05 0
26579 일반 DoKill 비번 뭐임? 6 ㅇㅇ 42.82 2018-07-05 0
26578 일반 바이브3트래커 관절도대냐? 6 ㅇㅇ 223.39 2018-07-05 0
26577 일반 트레일 렌더러 넣을려니까 이거 뜨는데 치요키 2018-07-05 0
26576 일반 오큘 베타가 이거 아니야? ㅠㅠ 4 ㅇㅇ 182.209 2018-07-05 0
26575 일반 게속키넥트 알려달라고한사람인데 3 키넥트좀알려줘요 175.122 2018-07-05 0
26574 일반 그냥 오큘러스 자체의 한계인가? 1 ㄹㅍㅁ 114.204 2018-07-05 0
26573 일반 요런 이펙트는 이름이 뭐임? 2 치요키 2018-07-05 0
26572 일반 혹시 씹덕없는 클린한 곳은 없나요? 7 ㅇㅇ 182.226 2018-07-05 0
26571 일반 잠자는 갤럼 만남 9 sing)Hana 2018-07-05 1
26570 일반 아바타가 왜케 어정쩡하게 서있는거냐 5 ㅇㅇ 110.70 2018-07-05 0
26569 일반 컴퓨터로 하는데 토할거같아요 5 ㅇㅇ 182.226 2018-07-05 0
26568 일반 처음하는데 코리아타운 어떻게 가요 5 ㅇㅇ 182.226 2018-07-05 0
26567 일반 월드제작 질문, 스크린 영상이 끝나고 다음곡 재생하는거 막는방법이 있을까 10 ㅇㅇ 211.48 2018-07-05 0
26566 일반 오큘이 트래커만 내면 바이브 앱살일텐데 4 Luche 2018-07-05 0
26565 일반 자파리高 로고한번 만들어봄 9 MPL 2018-07-05 14
26564 일반 픽스드 조인트 하는데 4 살려주시죠 2018-07-05 0
26563 일반 선 감앗다 풀어줫다 하는거없냐? 2 ㅇㅇ 223.39 2018-07-05 0
26562 일반 키넥트 싼가격에 괜찮네요.. 6 김나무 183.97 2018-07-05 0
26561 일반 그러니까 정리하면 4 q1 2018-07-05 0
26560 일반 블랜더에서 모델 텍스쳐링이랑 유니티에서의 텍스쳐링이 다른데 VR초짜 114.202 2018-07-05 0
26559 일반 선자꾸 밣는데 방법없냐 2 ㅇㅇ 223.39 2018-07-05 0
26558 일반 보통 아바타 만드는거 블렌더로함? 4 AtaGo 2018-07-05 0
26557 일반 오큘러스 풀 트래킹 정확히 필요한 준비물이 뭔가요. 4 고로로상 2018-07-05 0
26555 일반 나 변신하는 아바타 본적있음 5 카디아. 2018-07-05 17
26554 일반 알아들을수 있게 말하면 잘한다고 칭찬할하지 ㅇㅇ 223.38 2018-07-05 0
26553 일반 키넥트 정말 방법이없는건가 5 키넥트좀알려주소 175.122 2018-07-05 0
26552 일반 1080ti로 글카 바꾸고 저스트댄스가봄 7 dd 110.34 2018-07-05 0
26551 일반 dokill 맵 비번 뭐임? 4 ??(,,???,,)?? 2018-07-05 0
26550 일반 일본어 발음 좋아도 한국인 구분 가능하게 됐다 2 ㅇㅇ 114.205 2018-07-05 0
26549 일반 실 플레이시간 3시간만에 아바타 열렸다 끼요오오옷 2 ㅇㅇ 110.70 2018-07-05 0
26548 일반 일본어하는 한국유저한테 일본인인줄 알았다고 하는게 걔네 나름대로 칭찬인가 4 ㅇㅇ 110.70 2018-07-05 0
26547 일반 오큘러스에서 안되는 동작있냐?? 15 q1 2018-07-05 0
26546 일반 오늘 소전 마일리봄 AtaGo 2018-07-05 0
26545 일반 쵸센징 데쑤까아아아아~???를 듣고 참는 찐따는 뭐임? 22 닝기링 58.122 2018-07-05 8
26544 일반 요즘은 아바타중에 취향이 5 에스카노르 2018-07-05 0
26543 일반 이거 뜨면 아바타 업로드 못하나요? 3 ㅇㅇ 221.145 2018-07-05 0
26542 일반 큘타임찼다 ㅇㅇ 223.39 2018-07-05 0
26541 일반 usb3.0x4 pcie 카드 도착해서 설치했다 2 하벤하이드 2018-07-05 0
26540 일반 이새끼들 바닥 패치 안하나.. 4 ㅇㅇㅇ 117.111 2018-07-05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