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인게임에서 글씨로 의사전달하는 방법
글쓴이
_감자
추천
3
댓글
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963
  • 2018-05-24 05:54:06
							

여전히 사진은 무관
제목어그로 해보고싶었어


알다시피 이미 The Presentation room이라는
자유로운 낙서가 가능한 곳이 있기는 해

근데 사람에 따라선 이걸로 뭘 그리거나 적는 게 어려울 수도 있고,
자연스럽게 뭔갈 알려주기 힘들 수도 있다고 생각해


그걸 보완해주는 게 Tell Your Word라는 맵이야

텔유얼워드 월드에 들어서면 우선 여러개의 발판이랑, 떠있는 키보드를 볼 수 있을거야

실제 활용은 이런 식이야

직접 클릭으로 타자를 치거나, 키보드로 입력하는 2가지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고,
기본적인 숫자•영어, 대소문자 기능, 쉼표와 온점(, .)을 사용할 수 있어


발판에 올라서서 오른쪽 막대기를 먼저 보면
1~10으로 숫자가 적혀있어
자기 눈높이에 맞는 숫자를 누르면 그 눈높이에 맞게 발판이 위로 올라가고,
다시 내려가는 버튼을 눌러서 높이를 조정할 수 있어

눈높이를 맞추고나면 왼쪽에 있는 버튼을 보면 돼
맨 왼쪽의 2개는 무슨 기능인지 모르겠지만 불필요한 것 같아
3번째에 위치한 키가 '키보드로 타자 치기' 버튼인데,
이걸 누르면 직접 타자를 쳐서 저렇게 화면에 띄울 수 있어


디스코드나 초대코드 같은 걸 알려줄 때 굉장히 유용하고
자판도 4~5개가 한 곳에 있기 때문에 여럿이서 예기를 할 수도 있음

누가 키보드 버튼을 막 눌러대면 타자가 방해된다는 점이랑,
특수문자가 다양하지 않은 점이 아쉽긴 하지만
충분히 좋다고 생각해


좋은 월드 흥했으몀 하는 바람에 적어봤어
즐거운 채팅브알되길 바래

- 나나치보관하고싶다
ㅇㅅㄹ 이거 아바타에 못넣남 유용할거같은데 175.223 2018.05.24 06:10:01
_감자 ㄴ아바타에 넣는 건 어려울 것 같아 아무래도 wsad써야하잖아 - 나나치보관하고싶다 2018.05.24 06:11:01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26643 일반 갤주 그림 8 부천- 2018-07-05 9
26642 일반 컨트롤러 질문있어용 MR컨트롤러 203.81 2018-07-05 0
26641 일반 이거 무슨 아바타임? ㅇㅇ 210.126 2018-07-05 0
26639 일반 묵언차렷특) 1 ㅇㅇ 223.33 2018-07-05 0
26638 일반 오늘의 vrchat(오랜만에 저댄가봄) 3 하벤하이드 2018-07-05 0
26637 일반 블랜더 전혀못건들겠다시발진짜 ㅋㅋㅋㅋㅋㅋㅋ ㅇㅇ 218.146 2018-07-05 0
26636 일반 일본어 잘 쓰는 애들 많냐? 3 ㅁㅁ 39.118 2018-07-05 0
26635 일반 묵언유저 특 ㅇㅇ 1.248 2018-07-05 0
26633 일반 놀고있는데 후진소리 들려서 깜놀했자너 3 하벤하이드 2018-07-05 0
26631 일반 드디어 금요일인가 꿀뚤 2018-07-05 0
26630 일반 KinectForVR로 해보았는데 2 Gloryman 2018-07-05 0
26629 일반 후진빌런으로하는것도 질림 2 합체로보 2018-07-05 0
26628 일반 댄스방에 여왕벌에 이끌리는 꿀벌들 많네 5 OXFORD 2018-07-05 0
26627 일반 야신사엔 ㅋㅋㅋ 4 에스카노르 2018-07-05 0
26626 일반 유니티에서 애니메이션이 하나도 작동안하는데 리깅 다시 해야하낭 2 채고조넘사제 118.220 2018-07-05 0
26625 일반 브알쳇이랑 블랜더랑 같이킬수있어? 2 ㅇㅇ 218.146 2018-07-05 0
26624 일반 키넥트좀 도와줄분 구합니다.... 키넥트좀알려주세요. 175.122 2018-07-05 0
26623 일반 유니티 캐시를 삭제하라는데 어케하는지 아는 사람! binbinpurin 2018-07-05 0
26622 일반 아 줜내 피곤하네 3 꼬마키` 2018-07-05 0
26621 일반 트래커 풀충시에 몇시간 사용가능? 1 ㅇㅇ 211.217 2018-07-05 0
26620 일반 MR 오는데 MR로 이동하려면 어케해야함?? 3 123 39.118 2018-07-05 0
26619 일반 이 모델 구해주고 표정 만들어주실분(커미션) 1 #w# 112.155 2018-07-05 0
26618 일반 키넥트유저들 사양좀 알려주셈 5 ㄹㅍㅁ 14.36 2018-07-05 0
26617 일반 블렌더 핑크문제 해결방법 있나요? 5 게럴드 2018-07-05 0
26616 일반 오늘자 브얄챗 싸이킥유코 2018-07-05 0
26615 일반 모델링 커미션 넣은게 빨라도 9월은 되야 올텐데 1 고로로상 2018-07-05 0
26614 일반 오늘의 VR 1 애플치즈 2018-07-05 0
26612 일반 SnowQueenDoKill 2 ㅇㅇ 42.82 2018-07-05 0
26611 일반 아바타 만지는거 즐거운거시야 1 ㄴㄴㅅ 2018-07-05 0
26610 일반 오브젝트 손에서 놓으면 그자리에 멈추게하고싶은데 2 ㅇㅇ 121.143 2018-07-05 0
26609 일반 니어오토마타 포드 모델은 어디서 구해?? 3 AtaGo 2018-07-05 0
26608 일반 느이집엔 이런거 업제잉 ㅎ 3 Rla시민 2018-07-05 0
26607 일반 mr 컨트롤러 불량 1 4Mini 220.93 2018-07-05 0
26606 일반 부랄챗 cpu를 왜이리 갈구지 2 ㄹㅍㅁ 14.36 2018-07-05 0
26605 일반 묵언 vr 친구들 요즘 접속시간 바꼈길래 걍 일찍 자나 했었는데 1 커푸 2018-07-05 1
26604 일반 갓겜 탐지기 2 그로자 2018-07-05 0
26603 일반 사운드 넣었는데 인겜에서 존나 깨져서 들리는건 왜그럼?? 1 ㅁㅁ 119.207 2018-07-05 0
26601 일반 이게 폴리곤 19640개네??? 6 게임가드改二 2018-07-05 0
26600 일반 오디세이 헤드셋 중고로 사고싶은디 오디세이 헤드셋 175.122 2018-07-05 0
26599 일반 부랄쳇을 하기위한 내컴퓨터 3 ㅇㅇ 223.39 2018-07-05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