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피아노 시뮬방 연주 더욱 쉽게 하는 팁
글쓴이
_감자
추천
8
댓글
9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953
  • 2018-05-24 05:23:55
							

사진은 전혀 무관한 사진


피아노 앉은 후에 왼쪽 버튼들 보면
오른쪽 위에 피아노 건반모양 아이콘 있어

이거 누르면 타자방식이 바뀌게 돼



변환 전 키보드는 도레미파솔라시도가 abcdefgh라고 가정하고,
거기에 #, b을 붙여서 연주하려면
쉬프트를 눌러서 ABCDEFGH를 눌러줘야하고,
이렇게 되면 [레,파#] 같은 화음연주는 불가능해짐


그런데 위의 방법으로 입력 방법을 바꿨을 때는
도레미파솔라시도가 ASDFGHJK면,
도#(레b)는 A키와 S 사이에 있는 W를 눌렀을 떼 나오게 돼

같은 방식으로 레#(미b)는 S~D사이의 E를 누르면 나오게 되고,
파#(솔b), 솔#(라b), 라#(시b)는 각각 T Y U 를 누르면 나오게 돼

혹시 메이플2 즉흥연주를 해본 사람이 있다면 그걸 생각하면 돼
굉장히 편해지고, 피아노 건반 위치와 비슷하게 키가 배치되기 때문에
연주가 더욱 쉬워져

혹시 악보를 보고 연주하는 게 아니라
직접 음을 찾아서 연주하는 사람이 있다면
이 방법 많이 써주길 바라는 맘에 적어봄


이번 주말에 시간 남으면
고양이의 춤 외 2~3곡 이내로
악보 그려가지고 올게


다들 재밌는 악기연주 되길바라

- 나나치보관하고싶다
_감자 지금 인게임이 아니라서 정확한 건반 위치를 적진 못한점 양해부탁해 - 나나치보관하고싶다 2018.05.24 05:25:41
강나다 혹시 one summer's day 해줄수있음? 116.46 2018.05.24 05:26:07
MANKALO 개추줌 2018.05.24 05:27:00
_감자 ㄴ센과 치히로에 나오는 곡 말하는거면 연습 좀 해보고 만들어볼게 - 나나치보관하고싶다 2018.05.24 05:28:34
강나다 오우 감사감사 116.46 2018.05.24 05:30:07
DR_Pochi 개추 두번주고싶다 - dc App 2018.05.24 05:35:03
피냐타 알고는 있었지만 편해지는줄은 몰랐다 개추 2018.05.24 06:13:57
_감자 ㄴ오늘 6시정도에 집 들어오는데 그 이후라도 괜찮을까 아직 연슺한건 고양이왈츠밖에 없어서 여러가지 하진 못할듯 - 나나치보관하고싶다 2018.05.25 02:47:26
_감자 겜들갈때댓부탁 - 나나치보관하고싶다 2018.05.25 02:51:24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22349 일반 머리랑후드 / 몸은 따른오브젝트로둬야돠나요? 1 ㅇㄴㄹㅇ 175.223 2018-06-23 0
22348 일반 오큘 배송온줄알고 헐레벌떡 왔더니 업네 4 ㅇㅇ 223.62 2018-06-23 0
22346 일반 파티클 넘나 어렵다 라그네아 2018-06-23 0
22345 일반 아바타 옷 구하는 사이트같은거 있어? 1 린고 2018-06-23 0
22344 일반 다이나믹본 질문 스샷가져옴 ㅠㅠ 9 ㅇㅇ 211.34 2018-06-23 0
22341 일반 vrcmods에 귀요미송 이모트 있는 아바타없음? 2 하벤하이드 2018-06-23 0
22340 일반 퍼블릭 방 안들어가지는거 오픈베타 모드로 하면 그러는듯.. 말미야 2018-06-23 0
22339 일반 유니티 오류 질문점ㅠㅠ ㅇㅇ 121.158 2018-06-23 0
22338 일반 아ㅏㅏㅏ 키넥트 살까 겁나 고민되네 3 카랑카람 2018-06-23 0
22337 일반 아바타 응디 확대해봣는데 A.ms 2018-06-23 0
22335 일반 텍스쳐 이거 대체 뭐가 문제지? 3 히로~ 2018-06-23 0
22334 일반 컨트롤 a눌러서 프리즈하라는게뭐냐 1 ㅇㅇ 14.32 2018-06-23 0
22333 일반 베타 2.2 패치 내역 4 새로운열쇠 2018-06-23 1
22332 일반 다이나믹본 질문... 3 ㅇㅇ 218.147 2018-06-23 0
22331 일반 쉐이더 도움! 2 00 121.139 2018-06-23 0
22330 일반 아아악 왜 표정이 안변하는ㄷ거야!! 1 ㅇㅇ 116.47 2018-06-23 0
22327 일반 아..꿈꿨다.... 애플치즈 2018-06-23 0
22326 일반 vr뉴비 질문좀요... 퍼블릭 방 관련 1 말미야 2018-06-23 0
22325 일반 모델에 손가락 없으면.. Tomo 2018-06-23 0
22324 일반 바이브 쓰면서 디스코드 화면 띄울 수 있음? 3 ㅇㅇ 211.38 2018-06-23 0
22323 일반 바닥 마법진 사라지는거 이유 찾았다 4 게임가드改二 2018-06-23 0
22322 일반 키넥트 2M나 뒤에서 사용해야됨? 카랑카람 2018-06-23 0
22321 일반 아 맨첨에할땐 본합쳐졋는대 두번째부터안됨 ㅇㅇ 14.32 2018-06-23 0
22319 일반 안광 안보이게 하는거 페이드하니까 오드아이 됨;; 2 히로~ 2018-06-23 0
22317 일반 확실히 모델링 할줄 아니까 뚜따 첨할때 편하긴함 Luche 2018-06-23 0
22316 일반 모두들 잘있어.. 난떠난다 7 아신밀 2018-06-23 0
22315 일반 왠지 비트세이버 비슷한 월드 나올거같은데... 2 쉔가오랜 117.111 2018-06-23 1
22313 일반 파티클 이펙트는 만들어진거 있는데 애니메이션 적용 어떻게 하는고야? BEnE 2018-06-23 0
22312 일반 뚜따하다 밤새고 지금 일어남 5 Luche 2018-06-23 0
22311 일반 본끼리 합치는것좀 알려주셈 ㅜㅜ 2 ㅇㅇ 14.32 2018-06-23 0
22310 일반 다이나믹본 머리랑 손 적용안되게하려면 어케함? ㅇㅇ 211.34 2018-06-23 0
22309 일반 고양이악단 아바타 유니티모델 풀린거 있나요??? ㅇㅅㅇ 221.153 2018-06-23 0
22308 일반 비트세이버 재밋네 ㅇㅇ 218.147 2018-06-23 0
22307 일반 군인 휴가복귀한다 1 ㅇㅇ 223.62 2018-06-23 0
22306 일반 아싸라서 브알챗에서 못놀고 3 NAME_HORANG 2018-06-23 0
22305 일반 헐 야 3 공배기 2018-06-23 0
22304 일반 확실히 이쪽 십덕모델링은 블루오션같음 ㅇㅇ 223.32 2018-06-23 0
22303 일반 루프속성 애니메이션은 하나밖에 못넣음? 14 게임가드改二 2018-06-23 0
22301 일반 나른한 주말에 노래 하나 듣고 가라 3 sing)Hana 2018-06-23 1
22300 일반 옛날에 업로드 한 아바타 파일이 없는데 수정할 방법없냐? 3 ㅇㅇ 116.42 2018-06-23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