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피아노 시뮬방 연주 더욱 쉽게 하는 팁
글쓴이
_감자
추천
8
댓글
9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953
  • 2018-05-24 05:23:55
							

사진은 전혀 무관한 사진


피아노 앉은 후에 왼쪽 버튼들 보면
오른쪽 위에 피아노 건반모양 아이콘 있어

이거 누르면 타자방식이 바뀌게 돼



변환 전 키보드는 도레미파솔라시도가 abcdefgh라고 가정하고,
거기에 #, b을 붙여서 연주하려면
쉬프트를 눌러서 ABCDEFGH를 눌러줘야하고,
이렇게 되면 [레,파#] 같은 화음연주는 불가능해짐


그런데 위의 방법으로 입력 방법을 바꿨을 때는
도레미파솔라시도가 ASDFGHJK면,
도#(레b)는 A키와 S 사이에 있는 W를 눌렀을 떼 나오게 돼

같은 방식으로 레#(미b)는 S~D사이의 E를 누르면 나오게 되고,
파#(솔b), 솔#(라b), 라#(시b)는 각각 T Y U 를 누르면 나오게 돼

혹시 메이플2 즉흥연주를 해본 사람이 있다면 그걸 생각하면 돼
굉장히 편해지고, 피아노 건반 위치와 비슷하게 키가 배치되기 때문에
연주가 더욱 쉬워져

혹시 악보를 보고 연주하는 게 아니라
직접 음을 찾아서 연주하는 사람이 있다면
이 방법 많이 써주길 바라는 맘에 적어봄


이번 주말에 시간 남으면
고양이의 춤 외 2~3곡 이내로
악보 그려가지고 올게


다들 재밌는 악기연주 되길바라

- 나나치보관하고싶다
_감자 지금 인게임이 아니라서 정확한 건반 위치를 적진 못한점 양해부탁해 - 나나치보관하고싶다 2018.05.24 05:25:41
강나다 혹시 one summer's day 해줄수있음? 116.46 2018.05.24 05:26:07
MANKALO 개추줌 2018.05.24 05:27:00
_감자 ㄴ센과 치히로에 나오는 곡 말하는거면 연습 좀 해보고 만들어볼게 - 나나치보관하고싶다 2018.05.24 05:28:34
강나다 오우 감사감사 116.46 2018.05.24 05:30:07
DR_Pochi 개추 두번주고싶다 - dc App 2018.05.24 05:35:03
피냐타 알고는 있었지만 편해지는줄은 몰랐다 개추 2018.05.24 06:13:57
_감자 ㄴ오늘 6시정도에 집 들어오는데 그 이후라도 괜찮을까 아직 연슺한건 고양이왈츠밖에 없어서 여러가지 하진 못할듯 - 나나치보관하고싶다 2018.05.25 02:47:26
_감자 겜들갈때댓부탁 - 나나치보관하고싶다 2018.05.25 02:51:24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24184 일반 그냥 보기만해도 좆같으면 무조건 블락걸어라 3 ㅇㅇ 125.180 2018-06-28 0
24183 일반 근데 mr은 점프못함??? 4 애플치즈 2018-06-28 0
24182 일반 브얄챗 커뮤니티는 여기가 젤 큼? 4 ㅇㅇ 112.152 2018-06-28 0
24181 일반 그 클럽 배송조회 언제부터 되냐 2 ㅇㅇ 110.70 2018-06-28 0
24180 일반 묵언차렷 귀여운데... 3 Luche 2018-06-28 0
24179 일반 솔직히 묵언차렷을 블록하던말던 알바아닌데 1 꼬마키` 2018-06-28 0
24178 일반 지금 리제로 월드에 팩 아바타 제작자가 내렸음?? 8 AtaGo 2018-06-28 0
24177 일반 념글에 묵언차렷이라고 차단때린거 완전 그거아니냐 1 ㅇㅇ 223.62 2018-06-28 3
24176 일반 메이블 모에화 존나 커여움 ㅇ 꼬마키` 2018-06-28 0
24175 일반 오큘러스vr설치 문제인것인데.. 도와주세요 10 ㅇㅇ 223.62 2018-06-28 0
24174 일반 그래비티 폴즈 메이블 모에화 아바타없나 2 꼬마키` 2018-06-28 0
24173 일반 아바타 도움;; 업로드 안됨 6 ㅇㅇ 68.149 2018-06-28 0
24172 일반 드디어 아바타 업로드 가능! 2 221.166 2018-06-28 0
24170 일반 ㅂ갑자기 우박떨어짐 1 ㅇㅇ 59.7 2018-06-28 0
24169 일반 솔직히 브얄챗 아바타가 진짜 나인거임 6 붉은쐐기해파리 2018-06-28 0
24168 일반 씹덕이 공부 제대로안하고 jlpt치면 이렇게됨.jpg 6 애플치즈 2018-06-28 0
24167 일반 이갤에 디시원주민이 많음?유입이 많음? 5 NAME_HORANG 2018-06-28 0
24166 일반 어제 타이완 여자애랑 친구댓음 6 아야세쨔응 2018-06-28 0
24165 일반 중국어는 진짜 못 알아듣겠다 6 ICtus 2018-06-28 0
24163 일반 와! 보지가 두개! 3 ㅇㅇ 211.202 2018-06-28 0
24162 일반 jlpt n1 시험 4일남앗서 6 꿀뚤 2018-06-28 0
24161 일반 일본어 못하는 아조시는 울어요 3 Luche 2018-06-28 0
24159 일반 그러고보면 일본어로 얘기할때 19 쉔가오랜 211.36 2018-06-28 0
24157 일반 뭐냐이겈ㅋㅋ 2 Luche 2018-06-28 0
24156 일반 일본어 잘 몰라서 단어 몇개로 대화해봤는데 6 ㅇㅇ 175.223 2018-06-28 0
24155 일반 회사에서 체리줘서 먹고있는데 4 애플치즈 2018-06-28 0
24154 일반 팀포2 헤비처럼 미니건쏘는 모션 없으려나 시벙 3 ㅇㅇ 180.230 2018-06-28 0
24152 일반 아 jpt결과 존나늦게어네씨바꺼 5 애플치즈 2018-06-28 0
24151 일반 브알 입문 아저씨 5 ㅇㅇ 175.223 2018-06-28 0
24150 일반 유니티만 사용해도 모델링이랑 맵제작 전부 가능하지? 4 쉔가오랜 211.36 2018-06-28 0
24149 일반 vrchat을 위해... 10 ICtus 2018-06-28 0
24148 일반 지난주 금요일날 주문한 트래커 방금 집에 도착했다 1 ㄹㅁ 223.38 2018-06-28 0
24145 일반 사실 VR은 미래가 암담한게 사실임. 11 MANKALO 2018-06-28 10
24144 일반 월요일에 그 클럽에서 주문한 트래커 오늘 도착했다 2 아야세쨔응 2018-06-28 0
24142 일반 캐시파일 경로좀 알려주세양 5 ㅇㅇ 112.152 2018-06-28 0
24141 일반 차렷충일땐 맨날햇는데 2 ㅇㅇ 59.152 2018-06-28 1
24140 일반 미국 애니? 지미 뉴트론, 대니팬텀, 티미의 못, 스폰지밥 6 LiFe 2018-06-28 0
24139 일반 나도 브알챗 하고싶다 1 ㅇㅇ 211.36 2018-06-28 0
24138 일반 매드캣은 왜 2주전부터 사람이 거의 없을까 LiFe 2018-06-28 0
24135 일반 마이크 없어서 말 못하는 묵언충을 위한 팁 3 큐리스 2018-06-28 1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