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피아노 시뮬방 연주 더욱 쉽게 하는 팁
글쓴이
_감자
추천
8
댓글
9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953
  • 2018-05-24 05:23:55
							

사진은 전혀 무관한 사진


피아노 앉은 후에 왼쪽 버튼들 보면
오른쪽 위에 피아노 건반모양 아이콘 있어

이거 누르면 타자방식이 바뀌게 돼



변환 전 키보드는 도레미파솔라시도가 abcdefgh라고 가정하고,
거기에 #, b을 붙여서 연주하려면
쉬프트를 눌러서 ABCDEFGH를 눌러줘야하고,
이렇게 되면 [레,파#] 같은 화음연주는 불가능해짐


그런데 위의 방법으로 입력 방법을 바꿨을 때는
도레미파솔라시도가 ASDFGHJK면,
도#(레b)는 A키와 S 사이에 있는 W를 눌렀을 떼 나오게 돼

같은 방식으로 레#(미b)는 S~D사이의 E를 누르면 나오게 되고,
파#(솔b), 솔#(라b), 라#(시b)는 각각 T Y U 를 누르면 나오게 돼

혹시 메이플2 즉흥연주를 해본 사람이 있다면 그걸 생각하면 돼
굉장히 편해지고, 피아노 건반 위치와 비슷하게 키가 배치되기 때문에
연주가 더욱 쉬워져

혹시 악보를 보고 연주하는 게 아니라
직접 음을 찾아서 연주하는 사람이 있다면
이 방법 많이 써주길 바라는 맘에 적어봄


이번 주말에 시간 남으면
고양이의 춤 외 2~3곡 이내로
악보 그려가지고 올게


다들 재밌는 악기연주 되길바라

- 나나치보관하고싶다
_감자 지금 인게임이 아니라서 정확한 건반 위치를 적진 못한점 양해부탁해 - 나나치보관하고싶다 2018.05.24 05:25:41
강나다 혹시 one summer's day 해줄수있음? 116.46 2018.05.24 05:26:07
MANKALO 개추줌 2018.05.24 05:27:00
_감자 ㄴ센과 치히로에 나오는 곡 말하는거면 연습 좀 해보고 만들어볼게 - 나나치보관하고싶다 2018.05.24 05:28:34
강나다 오우 감사감사 116.46 2018.05.24 05:30:07
DR_Pochi 개추 두번주고싶다 - dc App 2018.05.24 05:35:03
피냐타 알고는 있었지만 편해지는줄은 몰랐다 개추 2018.05.24 06:13:57
_감자 ㄴ오늘 6시정도에 집 들어오는데 그 이후라도 괜찮을까 아직 연슺한건 고양이왈츠밖에 없어서 여러가지 하진 못할듯 - 나나치보관하고싶다 2018.05.25 02:47:26
_감자 겜들갈때댓부탁 - 나나치보관하고싶다 2018.05.25 02:51:24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14909 일반 다들왜그러새요 2 G군 2018-06-08 0
14908 일반 듣기로는 좆목 카톡방,디스코드가 있다던데 사실? 21 음료 2018-06-08 0
14907 일반 좋은 통베문화 받아들여야 2 ㅇㅇ 211.33 2018-06-08 0
14906 일반 찍은 사진은 어디에 저장됨?? 2 지나가던얼굴 2018-06-08 0
14904 일반 인방충이 머임? 7 아루라테 2018-06-08 0
14903 일반 그래 닉언 하지마 ㅂㅅ들아 ㅡㅡ 8 momo 183.103 2018-06-08 0
14902 일반 장작불태우는놈이 제일나쁜놈임 2 꿀뚤 2018-06-08 0
14901 일반 곤육몬 일본애들도 쓸 수 있게금 해놯냐? 4 ㅇㅇ 211.38 2018-06-08 0
14899 일반 인방충=차렷충이아닐까? 6 ㅇㅇ 39.7 2018-06-08 0
14897 일반 아침 화장실이 ㅇㅇ 112.222 2018-06-08 0
14896 일반 풀트래킹 시작하고 4 러프멜 2018-06-08 0
14895 일반 닉언 하지말자 라고 애매하게 말하니까 자꾸 닉언하는거 아닐까 3 ㅇㅇ 59.6 2018-06-08 0
14894 일반 바이브 렌즈 사이 간격 컨트롤러로 조정 할줄 아는사람 있음? 3 아루라테 2018-06-08 0
14893 일반 유니티랑 블랜더 모를때마다 질문할 노예가 필요하다 2 글긔 2018-06-08 0
14891 일반 vr챗 헤드셋 뭐쓰냐ㅏ? ㅋㅋㅋ 223.62 2018-06-08 0
14890 일반 갤럼들 볼라면 어디로 가야되냐 3 아보 223.39 2018-06-08 0
14889 일반 저댄 넘 어렵다 2 르블랑 2018-06-08 0
14888 일반 이게 그 활활 탄다는건가요? ㅇㅇ 112.222 2018-06-08 0
14887 일반 관리 못하겠으면 코드갤 만들어 ㅇㅇ 175.223 2018-06-08 0
14885 일반 립모션 나만 이상하니 7 너숙청 2018-06-08 0
14884 일반 끼리끼리 노네 1 ㅇㅇ 175.223 2018-06-08 0
14882 일반 배그갤도 결국 이딴식으로돌아감 11 마요릭 2018-06-07 10
14881 일반 VR챗 영상 많이 보이던데 재밋어보인다 4 ㅇㅇ 59.6 2018-06-07 0
14880 일반 니어오토마타맵은 가면 슬퍼짐 3 아야세쨔응 2018-06-07 0
14879 일반 갑자기 왜 인방갤됬냐? 3 ㅇㅇ 180.230 2018-06-07 0
14878 일반 VR챗 하고있으면 인싸 된거같아서 끊을수없음 2 아야세쨔응 2018-06-07 0
14876 일반 닉언 하면 차단해야하나 6 시란 2018-06-07 0
14875 일반 브얄돌리면 작업관리자에는 안보이는데 gpu 95%넘음 2 ㅇㅇ 39.7 2018-06-07 0
14874 일반 세렌디시청자수준을araboza 23 ㅇㅇ 125.134 2018-06-07 1
14872 일반 여캐하는 아저씨에게 반한 사람 있냐 6 ㅋㅋㅋ 27.176 2018-06-07 0
14871 일반 ?...내자리 오니까 1 momo 14.49 2018-06-07 0
14870 일반 이거 밑에 글쓴 분임? 1 NAME_HORANG 2018-06-07 1
14869 일반 아 오늘 야근 ㅅㅂ 1 momo 14.49 2018-06-07 0
14868 일반 트래커 해외결제가 46만원이네 5 King_is_Gombo 2018-06-07 0
14867 일반 나 컴퓨터 사양 4 아보 223.39 2018-06-07 0
14866 일반 ㅇ허구헌날 그유튜버생방보고 한다는게 1 마요릭 2018-06-07 1
14864 일반 음 커스텀 메이드로 최애캐 만들었는데 CelesT 2018-06-07 0
14862 일반 날씨가 이럿개좋운대 난외 출근시뮬레이션? 2 ㅇㅇ 39.7 2018-06-07 0
14861 일반 오늘의 추천 곡 - Wake Me Up 3 ㅇㅇ 84.47 2018-06-07 0
14860 일반 미코 저작권으로 왤케 불탐? 1 momo 14.49 2018-06-07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