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피아노 시뮬방 연주 더욱 쉽게 하는 팁
글쓴이
_감자
추천
8
댓글
9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953
  • 2018-05-24 05:23:55
							

사진은 전혀 무관한 사진


피아노 앉은 후에 왼쪽 버튼들 보면
오른쪽 위에 피아노 건반모양 아이콘 있어

이거 누르면 타자방식이 바뀌게 돼



변환 전 키보드는 도레미파솔라시도가 abcdefgh라고 가정하고,
거기에 #, b을 붙여서 연주하려면
쉬프트를 눌러서 ABCDEFGH를 눌러줘야하고,
이렇게 되면 [레,파#] 같은 화음연주는 불가능해짐


그런데 위의 방법으로 입력 방법을 바꿨을 때는
도레미파솔라시도가 ASDFGHJK면,
도#(레b)는 A키와 S 사이에 있는 W를 눌렀을 떼 나오게 돼

같은 방식으로 레#(미b)는 S~D사이의 E를 누르면 나오게 되고,
파#(솔b), 솔#(라b), 라#(시b)는 각각 T Y U 를 누르면 나오게 돼

혹시 메이플2 즉흥연주를 해본 사람이 있다면 그걸 생각하면 돼
굉장히 편해지고, 피아노 건반 위치와 비슷하게 키가 배치되기 때문에
연주가 더욱 쉬워져

혹시 악보를 보고 연주하는 게 아니라
직접 음을 찾아서 연주하는 사람이 있다면
이 방법 많이 써주길 바라는 맘에 적어봄


이번 주말에 시간 남으면
고양이의 춤 외 2~3곡 이내로
악보 그려가지고 올게


다들 재밌는 악기연주 되길바라

- 나나치보관하고싶다
_감자 지금 인게임이 아니라서 정확한 건반 위치를 적진 못한점 양해부탁해 - 나나치보관하고싶다 2018.05.24 05:25:41
강나다 혹시 one summer's day 해줄수있음? 116.46 2018.05.24 05:26:07
MANKALO 개추줌 2018.05.24 05:27:00
_감자 ㄴ센과 치히로에 나오는 곡 말하는거면 연습 좀 해보고 만들어볼게 - 나나치보관하고싶다 2018.05.24 05:28:34
강나다 오우 감사감사 116.46 2018.05.24 05:30:07
DR_Pochi 개추 두번주고싶다 - dc App 2018.05.24 05:35:03
피냐타 알고는 있었지만 편해지는줄은 몰랐다 개추 2018.05.24 06:13:57
_감자 ㄴ오늘 6시정도에 집 들어오는데 그 이후라도 괜찮을까 아직 연슺한건 고양이왈츠밖에 없어서 여러가지 하진 못할듯 - 나나치보관하고싶다 2018.05.25 02:47:26
_감자 겜들갈때댓부탁 - 나나치보관하고싶다 2018.05.25 02:51:24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24293 일반 5일째 초보자 느낀점 13 Wolfs 2018-06-28 6
24292 일반 너네 오른손으로 메뉴창여냐? 3 ㅇㅇ 59.152 2018-06-28 0
24291 일반 묵언하는 이유를 생각해보자 5 ㅇㅇ 223.39 2018-06-28 0
24290 일반 쉐이더 추천해줄사람있어? 3 스카블 39.120 2018-06-28 0
24289 일반 VRC 마작할사람 방번호 43772 와랏 ! 아야세쨔응 2018-06-28 0
24288 일반 이 화면에서 넘어가질 않아요 살려주셈 2 TPS 27.100 2018-06-28 0
24287 일반 hp mr 케이블 망가졌다.. 2 두칠 2018-06-28 0
24286 일반 신사에서 꿀잠자는 여고생아저씨 1 카나다 23.19 2018-06-28 1
24285 일반 아조씨 바이브 프로 받았다 ㅎㅎ 2 ㅅㅅ 2018-06-28 0
24284 일반 근데 키넥트 전원을 따로쓰는데도 pc전원많이땡김m 8 애플치즈 2018-06-28 0
24283 일반 디시 느려진거같음 댕타 2018-06-28 0
24282 일반 쉐이더 추천좀해줄사람? 2 스카블 39.120 2018-06-28 0
24281 일반 이래서 갓마존 갓마존 하는거냐? 4 게임가드改二 2018-06-28 0
24280 일반 심쿵 댕타 2018-06-28 0
24278 일반 나한테 자주 조인해줘서 고마운 친구가있긴한데 3 નાસ 2018-06-28 0
24277 일반 이거 발이 바닥에 떠 있으면 어떻게 조정하나요? 1 a 221.166 2018-06-28 0
24275 일반 티비룸 뭐 문제있냐; 5 ㅇㅇ 133.209 2018-06-28 0
24273 일반 방이정도여도 상체는 무리없을까 5 꿀뚤 2018-06-28 0
24272 일반 vr 팬티갤 ㅡㅡ 3 Lydie 2018-06-28 0
24271 일반 블렌더로 페이스 평평하게 어뜨게 만들어?? 1 Tomo 2018-06-28 0
24270 일반 대체 이거 왜이러는지 아는사람? 2 게임가드改二 2018-06-28 0
24269 일반 브알챗아이디랑 스팀 아이디 정확히 다른게 머냐? 1 ㅇㅇ 49.164 2018-06-28 0
24268 일반 아바타 제작할 때 3D 모델 어디서 구함? 7 빠른장전 2018-06-28 0
24267 일반 방이 좁다?넓다?mr vive 오큘러스 정리해줌 10 ㅇㅇ 220.66 2018-06-28 16
24265 일반 유니티에서 아바타 적용시킬때 질문좀 1 ㅇㅇ 211.231 2018-06-28 0
24263 일반 키넥트를..샀는데...왜..켜지질않니.. 9 애플치즈 2018-06-28 0
24262 일반 유니티에서 아타바업로드했는데 안움직여요 ㅠㅠ 1 ㅇㅇ 210.179 2018-06-28 0
24261 일반 오큘 터치 쓰고 있는데 3 ㅇㅇ 221.161 2018-06-28 0
24259 일반 블랜더에서 핑크색 텍스쳐 되는거 좀 고쳐줘 2 ㅇㅇ 211.229 2018-06-28 0
24258 일반 김치 교복 미코는 왜 안만드는거냐 3 댕타 2018-06-28 1
24257 일반 친구찾는맵 이름좀 알려주세요! ㅇㅇ 110.70 2018-06-28 0
24256 일반 그 이모트만들때 살려주시죠 2018-06-28 0
24254 일반 3번째 커메 아바타... 3 Seolmyu 2018-06-28 0
24253 일반 않이 커넥트가 지혼자 발작하잖아!!!!!!!!!!!!! 3 애플치즈 2018-06-28 0
24252 일반 바이브는 왜 물건집으면 도리도리하면서 이동하냐 3 ㅇㅇ 114.205 2018-06-28 0
24251 일반 이거 애니메이션 가능? 합체로보 2018-06-28 0
24249 일반 HP mr 그렇게 나쁘진 않은데? 4 ㅇㅇ 175.223 2018-06-28 0
24248 일반 팬티 더 찍고 싶다 1 기무대띠 2018-06-28 4
24247 일반 HP MR 리퍼 샀다 ㅎㅎ 4 ㅇㅇ 121.64 2018-06-28 0
24245 일반 신사도 이젠 그렇게 똥은 아님 5 댕타 2018-06-28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